음악

[오늘노래] '무한확장' 세계관 느낄 수 있는 NCT 새 앨범 'RESONANCE'

기사입력 2020.10.12.12:27
  • NCT의 세계관을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무한확장'이다. 'NCT'라는 틀 안에 새로운 멤버가 추가되기도 하고, 이들의 조합으로 또 다른 그룹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이러한 NCT 세계관의 정수를 엿볼 수 있는 새 앨범이 오늘 베일을 벗는다.
  • NCT 새 앨범 타이틀곡 멤버 조합 / 사진: SM 제공
    ▲ NCT 새 앨범 타이틀곡 멤버 조합 / 사진: SM 제공
    오늘(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NCT의 새 정규 앨범 'NCT – The 2nd Album RESONANCE Pt.1'(엔시티 – 더 세컨드 앨범 레조넌스 파트1)이 공개된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정식 그룹으로 활약을 펼친 NCT 127, NCT DREAM, WayV(웨이션브이)의 매력을 담은 곡은 물론, 곡에 따라 멤버들의 새로운 조합과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연합팀 NCT U가 참여한 다채로운 분위기의 총 13트랙이 수록된다. 이에 NCT만의 독보적 음악 색깔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더한다.

    타이틀로 선정된 'Make A Wish'(메이크 어 위시)는 훅킹한 휘파람 리프가 매력적인 힙합 비트 기반의 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언제나 서로가 연결되어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각자의 꿈을 이뤄낼 수 있도록 소원을 빌어보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태용, 도영, 재현, 루카스, 샤오쥔, 재민과 이번에 새롭게 NCT로 합류한 쇼타로가 참여했다. 또한, 'Make A Wish' 영어버전이 보너스 트랙으로 공개된다. 이에 NCT 새 앨범 음반에는 총 12곡이 수록되며, 'Make A Wish' 영어 버전은 음원으로만 만날 수 있다.

  • NCT 새 앨범에 참여한 23人 / 사진: SM 제공
    ▲ NCT 새 앨범에 참여한 23人 / 사진: SM 제공
    이 밖에도 쟈니, 태용, 마크, 헨드리, 제노, 양양, 성찬이 참여해 90년대 초 힙합 음악을 연상시키는 팝 스타일의 곡 'Misfit'(미스핏), 재현, 윈윈, 마크, 도영, 정우, 루카스 등 앞서 'BOSS'로 뭉쳤던 이들이 다시 만나 더욱 기대감을 높이는 'Volcano'(볼케이노), 태용과 도영, 쿤과 성찬이 참여한 매력적인 R&B 힙합 '백열등(Light Bulb)',  재현이 작사에 참여해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라면 비를 맞아도 행복한 마음을 가사에 담은 'Dancing In The Rain'(댄싱 인 더 레인)에는 태일, 쟈니, 유타, 쿤, 재현, 정우, 샤오쥔, 천러가 의기투합했다.

    또한, 'Interlude : Past to Present'가 이어진 뒤, 졸업한 마크를 포함해 다시 함께 하게 된 NCT DREAM의 '무대로(Déjà Vu; 舞代路)', 힙합 느낌의 드럼과 중독성 강한 808 베이스, 감각적인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WayV의 '月之迷(Nectar)'(월지미), NCT 127이 참여해  '음악'과 '춤'을 매개체로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Music, Dance'(뮤직, 댄스) 등이 함께 포함된다. '춤'이라는 하나의 소재를 NCT 127, NCT DREAM, WayV 각 팀의 스타일로 표현한 3곡이 수록되어 듣는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더해 태일, 쟈니, 유타, 텐, 루카스, 런쥔, 해찬, 지성이 참여해 피아노를 오브제로 활용해 사랑하는 연인에게 들려주는 마지막 연주라는 내용을 담은 '피아노(Faded In My Last Song)', 슬로우 템포 R&B 팝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태일, 도영, 쿤, 해찬, 유타, 런쥔, 천러가 참여한 'From Home'은 한국어와 영어 버전으로 함께 수록된다.

  • ▲ NCT U 엔시티 유 ‘Misfit’ Track Video
    이처럼 다양한 음악을 통해 NCT의 매력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새 앨범 'NCT – The 2nd Album RESONANCE Pt.1' 수록곡 중 'Misfit', '무대로'는 현재 트랙비디오가 공개되며 전체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올린 상황.

    NCT의 새 앨범은 오늘(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같은 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NCT는 앨범 발매에 앞서 오후 5시부터 네이버 V라이브 NCT 채널을 통해 생방송 'NCT's 'Make A Wish' COUNTDOWN LIVE'(엔시티's '메이크 어 위시'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V 라이브 생방송에는 타이틀곡 'Make A Wish'에 참여한 태용, 도영, 재현, 루카스, 샤오쥔, 재민, 쇼타로가 출연한다.

    한편 NCT는 'NCT – The 2nd Album RESONANCE'의 Pt.1에 이어 Pt.2도 발매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한 사항은 추후 베일을 벗을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