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코로나19로 중요해진 온라인 화상교육, AI가 시선통해 관리

기사입력 2020.10.11 10:19
AI 시선추적기술∙집중도 산출 알고리즘 기반
학습 집중 돕는 온라인 화상교육 솔루션 공동 개발
  • 비주얼캠프-청담러닝, 시선추적기술 활용 MOU/사진제공=본투글로벌센터
    ▲ 비주얼캠프-청담러닝, 시선추적기술 활용 MOU/사진제공=본투글로벌센터

    인공지능(AI) 기반 시선추적 소프트웨어 기업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교육기업 청담러닝(대표 이동훈)과 시선추적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화상교육 솔루션 개발 및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비대면 수업의 확대로 인한 오프라인 수업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이뤄졌다. 비주얼캠프는 PC 웹캠에서 구동할 수 있는 AI 시선추적기술과 집중도 산출 알고리즘을 제공한다. 청담러닝은 온라인에서도 강사가 효과적인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학습경험을 중심으로 설계한 온라인 화상교육 플랫폼을 개발한다.

  • 비주얼캠프-청담러닝, 시선추적기술 활용 MOU/사진제공=본투글로벌센터
    ▲ 비주얼캠프-청담러닝, 시선추적기술 활용 MOU/사진제공=본투글로벌센터

    이번 협약으로 청담러닝의 온라인 화상교육 플랫폼에서 비주얼캠프의 시선추적기술은 졸음 및 부재중 파악, 학습 태도 알람, 화면 집중도 지표 산출, 이상 시선 패턴 분석 등의 기능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로인해 강사는 일대다 온라인 화상수업에서도 학생 개개인을 세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비주얼캠프 석윤찬 대표는 "아직까지 시장에서 시선추적기술을 직접적으로 활용해 학습 태도를 종합적으로 파악하는 솔루션은 없었다"고 말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전문기업인 청담러닝과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교육 방식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청담러닝 이동훈 대표는 "인공지능 기반 시선추적기술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비주얼캠프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말하며, "코로나19로 비대면 화상수업의 중요성이 높아진 만큼 온라인 환경에 최적화된 학습경험을 선도적으로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비주얼캠프와 청담러닝이 공동 개발하는 솔루션은 개발 및 테스트를 거쳐 2021년 상반기에 시범사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