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호텔업계, 가을밤의 낭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와인·샴페인 프로모션 선보여

기사입력 2020.10.07 17:09
  • 올가을에는 와인 한잔 기울이며 가을밤의 낭만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국내 호텔들이 가을을 맞아 와인 및 샴페인을 즐길 수 있는 주류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도심 야경이 펼쳐지는 바에서 페어링 메뉴를 즐기는 와인 프로모션부터 객실과 함께 묶여있는 주류 프로모션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달달한 밤 프로모션’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와인과 페어링 메뉴로 가을밤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달달한 밤 프로모션’을 오는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호텔 최고층에 위치해 남산타워가 반짝이고 세련된 도심의 야경이 펼쳐지는 문 바에서 와인과 페어링 메뉴를 즐기며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된다.

  • 와인은 스파클링 와인,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중 1병을 선택할 수 있으며, 페어링 메뉴는 부라타 치즈와 프로슈토, 바닷가재와 카넬리니 빈, 마르게리타 피자, 디저트 등으로 풍성한 구성을 자랑한다.

    달달한 밤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문 바(Moon Bar)는 복층 구조로 되어 있으며 서울의 휘황찬란한 야경을 파노라마처럼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다. 20층은 와인과 샴페인, 스타일리시한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공간이고, 21층은 싱글 몰트 위스키 바를 경험할 수 있는 프라이빗한 공간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매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2인 기준 19만원이다.(세금 포함)

    소노호텔&리조트, 와이너리 투어(Sono Winery Tour) 진행


    소노호텔&리조트는 가을향기 가득한 아름다운 자연을 눈에 담으며 무제한으로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소노 와이너리 투어(Sono Winery Tour)’를 론칭했다. 소노 와이너리 투어는 쏠비치 양양·삼척·진도, 소노캄 제주·고양·거제, 소노펠리체 빌리지 비발디파크에서 진행된다.

  • 각 지역별 호텔&리조트의 주변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스테이션을 3곳으로 지정하였다. 클래식, 모던, 유니크 스테이션으로 구성되며 스테이션별 콘셉트에 맞는 와인을 비치했다. 특히 프랑스, 이탈리아뿐만 아니라 미국, 호주 등의 다양한 국가의 와인을 엄선해 초심자는 물론 와인을 사랑하는 이들도 폭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클래식 스테이션에서는 유럽 대륙의 전통과 숨결, 오리지널한 와인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레드 와인 5종, 화이트 와인 2종, 스파클링 와인 1종으로 총 8종의 와인을 시음할 수 있다. 클래식 스테이션은 우아하고 섬세하면서 밸런스 잡힌 맛과 향으로 소노 와이너리 투어 최적의 마리아주를 상상케 한다.

    모던 스테이션은 미국, 호주 등 신대륙의 개성을 담은 특별함, 차별화된 매력을 선사한다. 오크향 가득한 화려한 맛의 향연을 경험할 수 있고, 강렬하면서도 각각의 살아 있는 개성도 느낄 수 있다. 특히 일정한 기후, 토양에서 재배한 포도와 현대적 양조기술이 만나 일관된 맛과 향을 음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클래식 스테이션과 같이 레드 와인 5종, 화이트 와인 2종, 스파클링 와인 1종까지 8종을 마련했고 칠레, 아르헨티나, 뉴질랜드, 호주 등의 와인을 비치했다.

    마지막으로 유니크 스테이션에서는 자연을 담은 오가닉과 내츄럴 와인으로 나만의 와인리스트를 완성시킬 수 있다. 인공적 과정 없이 자연 발효한 오가닉, 내츄럴 와인으로 구성되며 총 5종의 와인을 시음할 수 있다.

    소노 와이너리 투어는 오는 11월 7일까지 매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된다. 와이너리 투어 패키지 상품인 소노 와이너리 투어 패키지는 객실과 와이너리 투어 프로그램(2인)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15만2천원부터다.

    제주신화월드, 가을밤에 즐기는 와인 프로모션


    제주신화월드 시그니처 레스토랑 세 곳에서 진행되는 와인 마켓은 제주신화월드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와인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유럽의 왕족과 귀족들이 즐겨 마시던 뵈브클리코 와인을 포함한 클라우디 베이, 다나 바소 등 신시대, 구시대의 대표적인 와인을 구매함과 동시에 다이닝에서 식사 시 콜키지 프리로 즐길 수 있다. 와인마켓은 메리어트 5층에 위치한 ‘스카이 온 파이브 다이닝’, 랜딩관의 ‘랜딩 다이닝’, 서머셋 클럽하우스의 ‘파크사이드 다이닝’에서 진행되며 올해 12월 31일까지다.

    제주신화월드 메리어트 G층에 위치한 엠 라운지에서도 10월 한 달간 가을의 노을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 무제한 와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후 3시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매일 진행되며, 샴페인과 레드 & 화이트 와인 총 7종류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제주신화월드 SNS 계정을 팔로우하면 스낵 세트를 증정하는 행사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치즈 플래터와 베이커리 등 와인과 잘 어울리는 스낵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해피아워 무제한 와인 프로모션’은 90분 동안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5만 8천 원이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샴페인 위드 유(Chamapagne with you)’ 프로모션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컨템포러리 레스토랑 앙뜨레에서는 로맨틱한 가을을 위해 마를린 먼로가 사랑한 샴페인으로 잘 알려진 파이퍼 하이직과 선보이는 ‘샴페인 위드 유(Champange with you)’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 ‘샴페인 위드 유’ 프로모션은 상쾌하고 시원하지만 부드러운 마무리를 자랑하는 파이퍼 하이직 샴페인과 다양한 종류의 치즈 플래터가 햄과 멜론을 포함한 콜컷 세트가 함께 제공된다. ‘파이퍼 하이직’ 프로모션은 인지도 높은 고가의 샴페인이라는 이미지를 벗어나 가격의 문턱을 낮춰 합리적인 가격과 알찬 혜택으로 구성됐다.

    앙뜨레에 위치한 프라이빗 룸에서 조용하고 편안하게 즐기는 이번 샴페인 프로모션은 9만 9천원이며 오는 11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연인들의 로맨틱 늦캉스 위한 ‘스타리 스타리 나이트’ 패키지


    호텔 서울드래곤시티는 객실에서 로맨틱하게 늦캉스를 보낼 수 있는 ‘스타리 스타리 나이트(Starry Starry Night)’ 패키지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 ‘스타리 스타리 나이트’ 패키지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을 넣어 특별함을 더한 와인 1병과 디저트를 객실에 제공해 연인끼리만 로맨틱하고 안전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호텔에서 제공하는 와인은 판티니 그랑 뀌베 비앙코 스와로브스키(Fantini Gran Cuvee Bianco Swarovski)로 이탈리아산 스파클링 와인이다. 2014년 코리아 와인 챌린지에서 은메달을 수상한 와인으로, 과실과 꽃 향기가 우아한 여운을 선사하며 미네랄 풍미와 신선함의 밸런스가 좋은 와인이다.

    이번 패키지는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에서 23만6500원부터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에서 23만6500원부터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 18만5900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한편,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에서도 객실 1박과 함께 스파클링 와인과 치즈 플래터를 제공해, 객실에서 연인과 함께 서울의 야경을 즐기며 로맨틱한 무드를 즐길 수 있는 ‘로맨틱 나이트’ 패키지가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가격은 12만1000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파크 하얏트 부산, 미식 여행을 위한 ‘저니 투 프랑스’ 프로모션


    파크 하얏트 부산 호텔의 프렌치 레스토랑 리빙룸은 해외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고 와인과 음식을 함께 즐기며 미식(美食)의 나라로 꼽히는 프랑스로의 이색적인 미식 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저니 투 프랑스’ 프로모션을 10월 한 달간 선보인다.

  • 리빙룸은 가을철 입맛을 돋우며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4코스로 구성된 디너 세트 A 또는 B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와인 한 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신선한 제철 식재료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깊고 진한 풍미의 프렌치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세트 메뉴에 환상의 마리아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총 3종의 와인 중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제공되는 와인으로는 입안 가득 전해지는 섬세한 기포감과 풍부한 과일 풍미가 인상적인 라 피라미드 브뤼(La Pyramide Brut), 상큼한 과실의 풍미와 기분 좋은 산도가 어우러진 부르고뉴 샤르도네 비에이 비뉴(Bourgogne Chardonnay Vieilles Vignes), 균형 잡힌 바디와 산도가 어우러져 부드러운 탄닌이 긴 여운을 남기는 부르고뉴 피노 누아 비에이 비뉴(Bourgogne Pinot Noir Vieilles Vignes)가 마련된다.
     
    호텔 31층에 위치한 리빙룸의 디너는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되며, 오후 5시 30분부터 9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가격은 8만 원부터이다.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강남 & 이비스 앰배서더 명동, 와인 프로모션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 ‘르 바(Le Bar)’에서는 와인 소믈리에가 직접 엄선한 50여종의 가심비 훌륭한 퀄리티의 와인을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와인과 잘 어우러지는 구성의 다양한 시그니처 단품 요리들을 선보인다.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강남의 모든 투숙객에게는 르 바(Le Bar)의 모든 단품 요리와 음료(주류 포함) 15% 할인을 제공한다.

  •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 19층에 위치한 뷔페 레스토랑 ‘라 따블(Le Table)’은 전복· 양갈비·토시살·새우·그릴 야채 등이 포함된 ‘셰프 테이블(Chef’s Table)’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셰프 테이블(Chef’s Table)’은 런치 5코스, 디너 6코스로 넉넉히 차려내 같은 테이블 내에서 쉐어해 먹을 수 있다. 런치 코스에는 식전 빵부터 에피타이저, 스프, 메인 디쉬, 디저트까지 제공되며, 디너 코스에는 여기에 샐러드와 무제한 생맥주 혜택이 추가된다. 메인은 ‘BBQ 플레이트’로, 런치에는 양갈비 숄더랙, 디너에는 양갈비 프렌치랙을 비롯해 토시살 구이, 새우, 전복, 소시지, 구운 야채, 감자튀김 등이 제공된다. 또한 고객 요청 시 코스 요리를 무제한으로 서비스한다.

    더불어 5인 이상 셰프 테이블(Chef’s Table) 이용 시 고객이 샴페인, 화이트 와인, 레드 와인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1병이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셰프 테이블(Chef’s Table)의 가격은 런치 코스 1인당 4만원, 디너 코스 1인당 5만 5천원이다.

    WE 호텔 제주, 루프톱 델라 와인 & 안티파스티 프로모션


    WE 호텔 제주는 한라산의 가을 정취와 환상적인 석양의 바다 전경을 만끽할 수 있는 루프톱 스카이 라운지 ‘델라’에서 ‘와인 무제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 전망 좋은 ‘델라’에서 펼쳐지는 ‘와인 & 안티파스티’ 프로모션은 프리미엄 와인 1병과 함께 이탈리안 에피타이저인 ‘안티파스티(Antipasti)’ 메뉴를 7만원에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와인은 아르헨티나의 레드 와인 ‘알라모스(말백)’, 이탈리아의 레드와인 ‘원티드 진(진판델)’, 이탈리아의 화이트와인 ‘원티드 샤드(샤르도네)’로 3가지 와인 중 1병을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델라 와인 & 안티파스티 프로모션은 12월 20일까지 만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오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 최고급 블랙 트러플을 활용한 ‘테소로 디너 코스’ 출시


    파크 하얏트 서울의 코너스톤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이탈리아산 블랙 트러플을 활용한 ‘테소로 디너 코스’를 선보인다. 이탈리아에서 ‘테소로(Tesoro)’는 보물을 의미하며, 땅속의 보물이자 이번 코스의 주재료인 트러플을 상징한다. 테소로 디너 코스는 요리마다 블랙 트러플을 곁들여 총 6코스로 품격있게 구성했다. 호텔 셰프가 직접 고객 테이블로 와서 블랙 트러플을 슬라이스해주는 서비스도 특별히 선보인다. 본 프로모션은 매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1인 16만 8천원이다. 1인 8만 5천원 추가 시, 블랙 트러플 요리와 완벽한 마리아주를 느낄 수 있는 소믈리에 추천 프리미엄 와인 네 잔을 제공한다.

  • 이번 테소로 디너 코스는 최고급 블랙 트러플을 활용해 6코스로 구성했다. 본 코스에 사용하는 트러플은 이탈리아 마르케주에서 채취한 블랙 트러플로, 국내 호텔 중에서 처음 선보여 희소성이 높다. 첫 코스는 아스파라거스를 부드럽게 쪄낸 후, 노른자 퓨레와 블랙 트러플을 곁들여 먹는 애피타이저로 시작한다. 싱싱한 해산물을 활용한 세비체, 크림 베이스에 돼지고기 소시지와 베이컨, 시금치를 넣은 토스카나식 수프, 지속 가능한 어업 방식으로 생산해 ASC인증을 획득한 새우, 조개, 성게알을 풍성하게 넣은 ASC 해산물 오일 파스타가 이어진다.

    메인 메뉴로 한우 스테이크 혹은 캐나다산 랍스터 구이 중 선택할 수 있다. 한우 스테이크는 최고 등급을 뜻하는 투뿔(1++) 한우 안심을 활용해 훈제 비트와 트러플 소스를 올려 육즙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랍스터 구이에도 블랙 트러플을 올려 샤프란 케이퍼 소스와 구운 채소를 곁들여 먹을 수 있다. 코스의 마지막으로 초콜릿 무스를 활용해 블랙 트러플 모양을 연상시키는 트러플 초콜릿 무스 케이크를 제공한다. 케이크 아래에는 코코아 크럼블로 장식해 마치 땅 속에서 갓 채취된 트러플을 형상화하여 시각적으로도 즐거움을 선사한다. 코스 중간에 셰프가 고객 테이블로 직접 와서 트러플을 슬라이스하는 장면을 연출해, 디너 코스를 맛뿐만 아니라 눈으로도 즐길 수 있게 했다. 테소로 디너 코스의 모든 메뉴는 당일 재료의 신선도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목시 서울 인사동, 루프탑 바에서 무제한 와인이 제공되는 비워 패키지


    목시 서울 인사동 호텔은 루프탑 바에서 무제한 와인이 제공되는 비워 패키지를 준비했다.

  • 본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17시부터 20시까지 3시간 동안 맥주 2종과 와인 3종(레드, 화이트, 스파클링)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으며 객실에 투숙하는 고객에게는 주류 외에 푸드 메뉴 10% 할인 혜택이 제공 된다. 목시 서울 인사동 호텔은 전 객실 넷플릭스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으며 투숙객 전용 공간인 2층 Grab & Go 라운지 에서는 무제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오크우드 코엑스, 스테이크 코스와 무제한 와인 즐기는 ‘와인 앤 다이닝’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5층에 위치한 오크 레스토랑은 시그니처 스테이크 코스와 함께 와인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와인 앤 다이닝(Wine & Dining) 프로모션’을 오는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 기존의 와인 뷔페를 코스 메뉴로 리뉴얼해 선보이는 이번 프로모션은 오크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스테이크 코스와 함께 와인 4종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와인과 궁합이 좋은 토마토 카프레제, 크래커, 치즈, 견과류 등을 담아낸 플레이트와 오늘의 수프를 애피타이저로 제공하고, 석쇠에 구워낸 최상급 채끝 등심 스테이크를 메인 메뉴로 제공한다. 식사와 함께 레드 와인 2종,  화이트 와인 1종, 스파클링 와인 1종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으며,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와인을 포함한 모든 메뉴는 직원이 직접 서빙하는 테이블 서비스로 제공된다. 코스의 마지막으로는 달콤한 마카롱과 커피 또는 티를 차례로 제공한다. 와인 앤 다이닝 프로모션의 운영 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이며, 이용 가격은 1인당 6만 7000원이다.

    르 메르디앙 서울, 20여종의 내추럴 와인을 맛볼 수 있는 Autumn Breeze Wine Track(어텀 브리즈 와인 트랙)


    르 메르디앙 서울에서는 10월 한달 간 안전한 아웃도어 공간에서 마치 숲 속 길을 걷는 듯한 고요함을 만끽할 수 있는 ‘어텀 브리즈 와인트랙 위드 내추럴 와인’ 패키지를 선보인다.

  • 유럽 와이너리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Wine Track(와인 트랙)’ 프로모션은 르 메르디앙 서울 전속 소믈리에가 엄선한 내추럴 와인 20여종을 호텔의 아웃도어 공간 3곳에서 시음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아웃도어 공간인 스타 라이트 루프탑 바 '르 씨엘 가든'에서는 내추럴 와인 8종, 유럽 빈야드 컨셉으로 꾸민 '파크 바'에서는 내추럴 와인 8종, 애프터 와인 테라스 바 '셰프 더 그릴'에서는 내추럴 와인 4종이 준비되어 있다. 1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된 셰프 스페셜 메뉴는 트러플, 캐비어, 치즈 등 고급스러운 향을 담은 타파스와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단품 메뉴 4종 등으로 구성됐다.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은 객실 1박과 3곳의 아웃도어 공간에서 20여종의 내추럴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와인 트랙 프로모션 입장 혜택, 3시 레이트 체크아웃 등으로 보다 여유롭고 낭만적인 1박 2일을 경험할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 ‘비노 아르젠티노(Vino Argentino)’ 프로모션


    롯데호텔 서울은 가을 한정 요리와 찰떡궁합인 아르헨티나 와인을 소개하는 ‘비노 아르젠티노(Vino Argentino)’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롯데호텔 서울 레스토랑 이용 시, 롯데호텔의 시그니처 와인 ‘D.V 카테나 말벡(Catena Malbec)’과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아르헨티나 와이너리인 ‘트라피체(Trapiche)’ 제품 등 7종의 프리미엄 아르헨티나 와인을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롯데리조트속초, 9층 루프탑에 ‘R.9PUP(구펍)’ 오픈 맞아 수제맥주 시음 이벤트


    롯데리조트속초는 9층 루프탑 공간에 감성 레트로 다이닝펍 ‘R.9PUP(구펍)’을 본격 오픈했다. 롯데리조트속초 콘도동 9층에 자리한 이곳은 내부 홀 137평, 야외 165평으로 약 300평 가까이 달하는 크기와 100여개의 좌석 규모로 이루어져 있다. 전 객실 오션뷰를 자랑하는 롯데리조트속초 내 자리한 만큼 R.9PUP 또한 모든 좌석에서 청량한 동해 바다 뷰를 만끽할 수 있다.

  • 야외 테라스로 이루어진 루프탑존에서는 스윙체어, 그물해먹 등을 설치,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한층 편안한 자세로 수제맥주를 음미해볼 수 있도록 하였다. 정면으로는 웅장한 설악산과 마주하면서 양 옆으로는 바다가 함께 하는 루프탑존 곳곳에는 이색적인 포토존들 또한 설치되어 있어 속초의 인생 사진 성지로 새롭게 등극할 준비를 마쳤다.

    감각적인 인테리어 이외에도 두툼한 아보카도가 아낌없이 들어간 ‘아보카도 버거’와 속초 명물인 홍게 1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홍게라면’, 지역 식재료들을 활용한 파스타 등 이곳의 대표 메뉴들은 이곳에 대한 또 하나의 방문 이유가 된다.

    한편, R.9PUP에서는 오픈 기념으로 롯데리조트속초 투숙객을 대상으로 수제맥주 시음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 또한 진행 중이다.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R.9PUP에서 마신 맥주 인증사진을 업로드하면 구펍 전용 잔 4종 중 1개를 받을 수 있다.

    안다즈 서울 강남, 스페인 카나페 요리와 무제한 주류의 하모니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은 스페인식 카나페 요리와 무제한 주류를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 프로모션인 '스페니쉬 버블 앤 바이츠'을 11월 30일까지 매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호텔 2층에 위치한 조각보-롱하우스에서 진행한다.

  • '스페니쉬 버블 앤 바이츠' 프로모션은 5만원대의 합리적인 금액으로 스파클링 와인, 화이트, 레드와인 등 다양한 주류를 무제한으로 카나페 스타일의 안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안다즈 서울 강남의 해피아워 프로모션이다.

    여기에 10월부터 11월까지 가을 시즌 동안에는, 스페인을 컨셉으로 작은 크기의 빵을 바삭하게 구워 화이트 앤초비를 올린 크로스티니, 으깬 토마토와 스페인 대표 생햄인 하몽을 곁들인 치아바타, 작은새우와 마늘을 주재료로한 감바스, 미트볼 그리고 츄로스 등 매주 다른 6-7가지의 메뉴가 카나페 스타일로 차례로 고객의 테이블로 개별 서비스 되며, 와인 외 스페인 전통 칵테일인 상그리아 3종도 함께 준비될 예정이다. 가격은 1인 기준 세금 포함 55,000원이며, 객실 투숙객의 경우 44,000원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