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 제품에 관심 갖는 MZ세대 증가…MZ세대 취향저격 리빙 아이템

기사입력 2020.10.07 15:02
  • 집 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가구·가전·인테리어 소품 등 리빙 제품에 관심을 갖는 MZ세대가 증가하고 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MZ세대 남녀 900명을 대상으로 리빙 제품 구매 행태 인식을 조사한 결과, ‘리빙 제품에 관심을 갖고 구매를 고려하게 되었다’고 응답한 MZ세대는 82.3%에 달했다. 주로 구입한 제품은 ‘쾌적한 환경 유지를 위한 제품’과 ‘무료한 시간을 때우기 위한 제품’으로 집에서 장시간 생활할 때 유용한 ‘집콕템’이었다.

    실용적인 기능은 물론, 깔끔하고 감각적인 디자인까지 갖춰 MZ세대의 주목을 받는 리빙 아이템을 소개한다.

    '고무장갑'의 감각적인 변신

    MZ세대는 고무장갑처럼 일상적인 주방용품에도 자신의 취향을 담고 싶어 한다.

  • 코멕스의 ‘코무장갑(네이비)’은 일반적인 핑크색·빨간색 대신, 감각적인 네이비 색상을 적용했다. 차분하고 모던한 네이비 색상으로 주방 어디에 두어도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 소품으로 활용하기에 좋다.

    코멕스의 브랜드명과 운율을 맞춘 ‘코무장갑’ 이라는 네이밍도 돋보인다. 기존 고무장갑 제품들과 컬러가 한눈에 구분되어, 청소용·설거지용·작업용 등 사용 용도를 달리해 위생적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다. 대·중·소 3가지 사이즈로 출시돼 남녀노소 사이즈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100% 천연고무 라텍스 소재로 피부에 자극이 적으며, 신축성이 좋고 끝단 마감 처리가 튼튼해 흘러내릴 걱정 없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위생적이고 깔끔한 스테인리스 소재의 '밀폐용기'

    집 꾸미기를 막 시작한 MZ세대에게 남은 음식, 오래 묵은 반찬 등으로 어지러운 냉장고 정리는 난관이다. 정리가 안된 냉장고는 보기에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식중독 균을 증식시킬 위험도 있다. 이럴 땐 위생적이고 깔끔한 스테인리스 소재의 밀폐용기를 활용하면 된다.

  • 코멕스 ‘컬러 스텐킵스’는 스테인리스 밀폐용기에 파스텔톤 컬러 코팅을 입힌 제품이다. 민트, 스카이블루, 퍼플 등 MZ세대가 사랑하는 트렌디한 컬러가 특징이다. 스테인리스 소재 자체의 차가운 느낌을 감성적인 컬러와 독특한 디자인으로 연출해 냉장고 정리는 물론, 냉장고에서 꺼내 그대로 테이블에 올려도 근사한 플레이팅을 연출할 수 있다.

    ‘컬러 스텐킵스’에 사용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는 포스코에서 생산하는 ‘18-8 SUS 304’로 냄새와 색 배임에 강해 신선하게 보관 가능하다. 컬러 코팅은 특수 코팅 기술을 적용해 쉽게 벗겨지지 않으며 무독성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뚜껑의 실리콘 패킹은 옅은 그레이 컬러를 적용해 파스텔톤 몸체와 잘 어울리며, 분리 세척이 가능해 간편하고 위생적이다.

    홈 베이킹으로 무료한 ‘집콕’ 달래주는 '샌드위치&와플 메이커'

    베이킹 용품도 심플하면서도 귀여운 디자인으로 MZ세대의 주목을 받고 있다. 간편하지만 그럴듯한 홈베이킹이 가능해 무료한 ‘집콕’ 생활을 달래줄 뿐 아니라, 그 자체로도 홈카페 무드를 연출하는 좋은 인테리어 소품이 되기 때문이다.

  • 텐바이텐이 출시한 ‘스누피 키친 샌드위치&와플 메이커’는 심플한 화이트 컬러에 빈티지한 베이지색 스누피 로고가 적용돼 주방 인테리어나 식기 플레이팅시 마치 카페에 있는 것처럼 감성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빵과 와플 겉면에 스누피 캐릭터가 구워져 보는 맛을 더했다. 플레이트는 논스틱 코팅 처리하여 조리시 쉽게 눌어붙지 않는다. 플레이트는 간편하게 분리할 수 있어 교체 및 세척도 쉽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전기오븐'

    원룸이나 소형 주택처럼 넓지 않은 집에 주로 거주하는 1인 가구 MZ세대의 경우 디자인뿐 아니라 공간 효율성도 중요하다.

  • 드롱기의 전기오븐 'EO12512.WG'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공간 활용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색상 역시 깔끔한 화이트로 공간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한다. 상·하단의 내부 열선으로 열을 균일하게 전달해주어 음식이 골고루 조리되는 컨벡션 기능을 포함해 그릴, 베이킹, 해동, 데우기 기능까지 총 5가지의 요리기능을 갖췄다. 100도에서 220도까지 가능한 온도 조절과 함께 최대 120분까지 타이머 설정도 가능하다. 컴팩트한 크기지만 12L의 넉넉한 용량에 원하는 시간과 온도를 설정해 맞춤형 요리가 가능하다.

    기능과 디자인 모두 갖춘 ‘공기청정기’

    백색이나 메탈 위주의 비슷비슷한 디자인이 대세였던 가전제품도 재질과 디자인 모두 다양해지며 MZ세대의 주목을 받고 있다.

  • 웅진코웨이의 ‘인테리어 공기청정기’는 전면 커버를 고급스러운 패브릭 소재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샌드 베이지’와 ‘라이트 웜 그레이’ 두 가지 컬러로 인테리어 컨셉이나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방오가공 및 발수 코팅이 적용되어 생활 오염과 물에도 강하다. 초미세먼지 집진 필터에 두 달마다 교체되는 에어매칭필터까지 더한 차별화된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장착해 초미세먼지부터 냄새까지 효과적으로 케어 하며, 실내 초미세먼지 오염도도 실시간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세련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집콕족의 간편한 수분 섭취를 돕는 '테이블 포트’


    집에서 장시간 생활하는 집콕족들의 편리한 수분 섭취를 도울 ‘보온보냉 테이블 포트’를 소개한다.

  • 써모스 보온보냉 테이블 포트는 1L의 넉넉한 용량으로 한 번 담아두면 여유롭게 장시간 음용할 수 있어, 번거롭게 물을 자주 뜨러 가야 하는 불편함을 줄여준다. 특히, 써모스만의 진공단열 스테인리스 구조로 제작된 우수한 보온 및 보냉력으로 10시간 기준 66도 이상, 11도 이하의 온도를 유지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져도 마시고 싶은 따뜻한 차나 아이스 음료 등 다양한 음료를 맛있는 온도로 장시간 음용할 수 있다. 7cm의 와이드한 입구 덕분에 직접 손을 넣어 보이지 않는 깊은 곳까지 세척이 가능해, 잦은 포트 사용에도 위생 걱정 없이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주방 스타일링을 위한 유리소재의 '테이블웨어'


    유리소재의 제품은 맑고 투명한 유리 고유의 감성과 어느 주방에서도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받고 있다.

  • 삼광글라스의 ‘보에나(BOENA)’는 투명한 유리에 빛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프리미엄 브랜드다. 보에나의 첫 라인업인 ‘보에나 드 모네(BOENA De Monet)’는 빛의 화가라고 불리는 프랑스 화가 ‘클로드 모네’의 걸작인 ‘수련’에서 영감을 받아, 다양한 조명에 반응해 독특한 빛의 색상을 극대화해 나타내줄 수 있도록 입체적인 플리츠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삼광글라스만의 템퍼맥스 공법과 업그레이드된 퀄리티 프로세스를 추가 적용한 히트앤샥 이중공정으로 제조되어 품질에 대한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홈카페, 디저트, 브런치 등 다방면으로 활용도가 높고 다양한 종류의 접시류와 볼, 컵류 단품과 세트류로 구성됐다.

    개성 중시하는 MZ세대 공략한 '텀블러'


    자신이 좋아하는 굿즈로 개성을 표현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락앤락은 EBS 교육방송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컬래버레이션한 ‘펭수 텀블러’ 시리즈를 출시했다.

  • 이번 시리즈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타입의 텀블러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펭수 클립 텀블러, ▲펭수 스윙 텀블러,  ▲펭수 워너비 원터치 텀블러, ▲펭수 밀키 텀블러 총 4가지 시리즈로, 각 제품마다 펭수 캐릭터를 중심으로 디자인적 포인트를 살려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도 제격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