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핀란드 유아 교육 프로그램 ‘헤이스쿨스’ 내년 상반기 남이섬에 론칭

기사입력 2020.10.05 11:12
  • 핀란드의 유아 교육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한 유아 교육 프로그램이 국내에 선보인다.

  • ‘헤이스쿨스’ 협약식에 참석한 남이섬교육문화그룹 민경우 대표이사(왼쪽), 뻬까 메쪼(Pekka Metso) 주한핀란드대사(오른쪽) /사진 제공=남이섬교육문화그룹
    ▲ ‘헤이스쿨스’ 협약식에 참석한 남이섬교육문화그룹 민경우 대표이사(왼쪽), 뻬까 메쪼(Pekka Metso) 주한핀란드대사(오른쪽) /사진 제공=남이섬교육문화그룹

    남이섬교육문화그룹은 핀란드 교육부가 인증한 기관 ‘헤이스쿨스(HEI Schools)’와 함께 야외 활동에 초점을 맞춘 유아 교육 프로그램 ‘헤이스쿨스 클럽 남이섬’을 내년 상반기에 론칭한다고 밝혔다.

    핀란드의 ‘헤이스쿨스’는 놀이와 함께 배우는 유아 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관으로, 전 세계에 진출하며 선진적이라 인정 받는 핀란드의 유아 교육 모델을 전파하고 있다.

    ‘헤이스쿨스 클럽(HEI Schools Club)’은 핀란드 유아 교육 커리큘럼의 학습 영역을 기반으로 하는 세션들로 이루어져 수학, 과학, 언어학, 예술 및 신체 활동 등 다양한 과목이 다뤄진다. 각 세션은 2시간에서 4시간 동안 지속하며, 미취학 유아 다양한 연령대에 맞게 커리큘럼이 조정된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하는 교사들은 핀란드 교육학의 놀이를 기반으로 한 접근 방식에 대한 사전 트레이닝을 거친다.

    ‘헤이스쿨스 클럽 남이섬’은 2021년 상반기에 오픈 예정이며, 연 나이 4~7세의 어린이가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개발에 따라 조금 더 다양한 연령층으로도 대상이 확장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