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키오스크 통한 ‘셀프 체크인·아웃’ 시스템 도입

기사입력 2020.10.05 10:43
  •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키오스크로 체크인·체크아웃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셀프 체크인·아웃’ 시스템을 도입한다.

    고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도입된 키오스크 시스템은 고객들이 호텔 직원과 대면없이 직접 입·퇴실을 할 수 있는 언택트 서비스다. 체크인과 체크아웃, 결제, 마일리지 조회, 주차 등록/조회 등 호텔 이용 관련 사항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 또한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투숙 고객은 본관과 신관 1층 로비 및 신관 각 층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간편하게 체크인·체크아웃을 진행할 수 있다. 키오스크에서 체크인 메뉴를 선택한 후 예약번호 또는 QR코드를 입력하면 예약내역 조회, 객실 배정 및 차량번호 입력이 가능하며, 객실 키가 발급돼 바로 객실을 이용할 수 있다.

    체크인의 경우, 모바일을 통한 사전등록을 거친 고객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체크아웃 시에는 키오스크에 객실 키를 투입하면 총 이용 요금을 확인할 수 있다. 결제 후 모바일 전자영수증이 발행되면 체크아웃이 완료된다. 미니바 사용 등 추가 결제금액이 없을 경우, 5초 이내 체크아웃을 완료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키오스크를 통해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프로모션 및 이벤트 소식, 신청 가능한 객실 서비스 등 유용한 팁을 확인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보다 안심할 수 있는 휴식 경험과 편의성 제공을 위해 스마트 셀프 체크인∙아웃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만 만날 수 있는 언택트 원스톱 서비스로 더욱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호캉스를 설계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