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추석 연휴에 가볼만한 곳…서울랜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는 행사 마련

기사입력 2020.09.28 18:56
  • 사진제공=서울랜드
    ▲ 사진제공=서울랜드

    추석 연휴를 맞아 서울랜드가 9월 30일(수)부터 10월 4일(일)까지 삼천리 동산 지역 일대에서 '서울랜드 2020 추석 특집 달달한 추석’을 진행한다. 추석 연휴기간 서울랜드는 코로나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언택트(Untact) 행사를 마련했다. 또한, 서울랜드는 연휴기간 중 매일 밤 야간 개장해 관람객들에게 보름달만큼 밝은 루나파크 달빛을 전할 예정이다. 

    추석 연휴기간 동안 서울랜드에서는 곳곳에 가득한 달 사진 포토존을 활용한 언택트 E카드 보내기, 오행시대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다문화 전통 민속놀이 체험 및 한가위 보름달 소원빌기 등이 가능하다.

    서울랜드에서는 추석 연휴에 지인들에게 온라인으로 마음을 전하는 '언택트 E카드' 보내기가 가능하다. 서울랜드에 밝게 뜬 소원 보름달 앞에서 추석 안부를 전하는 메시지판을 들고 사진을 촬영한 후, 지인들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형식이다. 이 외에도 서울랜드 곳곳에 숨은 8개의 보름달 포토존에서 한가위 보름달보다 크고 밝은 달 사진을 찍어보며 소원을 비는 것도 좋다.

  • 사진제공=서울랜드
    ▲ 사진제공=서울랜드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한 특별 이벤트인 문(文;Moon)인열전! '오행시 대회’도 준비되어 있다. 문인열전의참여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하는 언택드 형식이다. 이벤트 현장에서 제시된 주제에 맞춰 달달한 추석에 대한 오행시를 작성하였다면, 서울랜드를 즐기는 모습의 사진과 함께 제시된 해시태그를 붙여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해시태그를 붙이지 않으면 응모가 되지 않으니 반드시 포함시켜야 한다. 재치 넘치는 오행시로 문인으로 선정된다면 푸짐한 선물과 함께 인력거 행차의 기회가 제공된다.

    올 한 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불안했다면 초스피드 윷놀이 대결을 통해 액땜도 가능하다. 서울랜드 인기 캐릭터인 머털이, 루나리프와 함께하는 '달콤살벌 스피드 윷놀이 대결'에 참여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승리하면 달콤한 상을, 패배할 경우에는 곤장 체험을 통해 액땜을 할 수 있다. 또한 해외 문화를 품은 달, '해품달' 행사장에서는 윷점놀이, 콩쥬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는 물론 해외 민속놀이까지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바닥에 신나게 낙서를 하거나 딱지치기, 사방치기, 고무줄놀이를 즐길 수 있는 '달마을 골목길 놀이'도 진행될 예정이다.

    연휴 기간에는 추석 이벤트 외에도 언택트 워킹스루 이벤트 ‘루나 마스크 파티’도 즐길 수 있다. 할로윈을 맞아 서울랜드에 나타난 인간 출입 금지 구역인 몬스터 하우스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몬스터 마스크가 필요하다. 관람객들은 몬스터 하우스에 입장하기 위해 몬스터 마스크를 직접 만들어 몬스터로 변장해야 한다. 몬스터 마스크는 행사장에서 제공되는 페이스 필름에 준비된 몬스터 도안을 직접 그려 넣은 후, 각자의 마스크에 스티커처럼 부착하면 된다. 몬스터 마스크 분장을 마친 관람객들은 게임존과 파티존에서 워킹스루 형태의 이벤트와 공연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존에서는 컵으로 만든 호박탑을 부수는 '마녀의 호박탑 깨기', '거미 눈알 던지기' 농구게임, '해골 목걸이 걸기' 링 던지기 등 승부욕을 자극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즐거운 게임을 즐겼다면 해골, 드라큘라 관 등 몬스터들의 포토존에서 재미있는 루나 마스크 파티 인증샷을 남기면 된다.

    이 외에도 다양한 공연도 마련되어 있다. 낮에는 어린 아이부터 부모, 어르신들까지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쏘울랜드 더 라이브 BIG 쇼’가 펼쳐진다. 쏘울랜드 더 라이브 BIG쇼는 왕년의 슈퍼스타 ‘재키’가 오합지졸 공연팀 쏘울랜드와 펼치는 좌충우돌 라이브 뮤직쇼로 공연단의 칼군무와 함께 시원한 가창력을 즐길 수 있다. 쏘울랜드 더 라이브 BIG쇼는 지구별 무대에서 펼쳐진다. 또한 매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경찰과 도둑’ 역시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시즌 2로 돌아왔다.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수변 무대에서 신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루나밴드’ 공연까지 풍성한 음악 공연들이 마련되어 있다.

    해가 지면 서울랜드가 달빛으로 가득한 국내 최고 빛 축제 ‘루나파크’로 변신한다. 루나파크에서는 한가위 보름달만큼 밝고 환한 보름달 포토존 8곳이 마련되어 있다. 관람객들은 하늘에 뜬 한가위 보름달 외에도 아름다운 달이 가득한 빛축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도입된 야간 3D 맵핑쇼 ‘루나 피에스타’와 홀로그램을 이용한 '메가 홀로그램쇼', 지구별에서 호수로 폭포처럼 쏟아지는 LED 일루미네이션 ‘루나 레이크'까지 형형색색의 빛으로 물든 서울랜드 야간 모습을 볼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