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나홀로 추석 명절을 보내는 혼추족 위한 '명절 간편식'

기사입력 2020.09.28 16:32
  • 식품업계가 나홀로 추석을 보내는 이들을 겨냥해 건강함과 맛을 고루 갖춘 다양한 영양 만점 간편식 제품을 내놨다. 부담 없는 가격대로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명절 간편식을 소개한다.

    촉촉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오리고기'


    올 추석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 만점 오리고기로 건강도 챙기면서 집에서 안전하고 풍성한 추석 연휴를 보내보는 건 어떨까.

  • ‘다향 훈제오리 슬라이스(200g)’는 참나무 훈연으로 담백함은 살리고 오리고기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촉촉한 육즙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특히 얇게 슬라이스 해 한입에 먹기 좋을 뿐만 아니라 풍성한 식감까지 더했다. ‘다향 훈제오리 슬라이스’는 1~2인 가구, 혼추족 등이 먹기 편하도록 200g 소용량으로 포장되어 있어 보관이 쉽고 개봉한 뒤 불판이나 프라이팬을 이용해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 훈제오리와 관자, 쌈채소 등 기호에 맞게 곁들이면 든든하고 풍성한 한 끼 식사나 안주요리로도 손색없다.

    번거로운 조리과정 없이 뚝딱 완성할 수 있는 '소갈비찜'


    명절상에 빠질 수 없는 단골 메뉴인 갈비찜은 소량으로 요리하기 어렵지만, 이제는 전문 식당의 갈비찜도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다.

  • 외식 전문기업 SG다인힐의 프리미엄 RMR 브랜드 '셰프스 테이블'에서는 홍대 맛집으로 유명한 미로식당의 대표 메뉴인 ‘국물 갈비찜’을 마켓컬리에 출시했다. ‘국물 갈비찜’은 명절이나 잔칫날처럼 특별한 날에 먹을 수 있는 요리인 갈비찜을 번거로운 조리과정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간편식이다. 국물이 자작하고 짭조름한 양념의 보통 갈비찜과 달리 넉넉하고 기름기 없이 깔끔한 국물 맛이 특징으로 도톰한 갈빗살이 푸짐하게 더해져 1~2인 한 끼 식사로 먹기 안성맞춤이다.

    집에서 즐기는 편의점 명절 간편식 6선


    집에서도 명절 음식이 그립다면 근처 편의점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명절 연휴 동안 편의점 도시락 수요가 증가하면서 편의점 업계에선 ‘나홀로 명절족’을 겨냥한 추석 간편식 시리즈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 CU는 한가위 정식 도시락을 비롯해 모둠전, 전통잡채 등 명절 음식 6종을 추석 기간 한정 판매한다. ‘명품한가위정식’ 도시락은 소불고기를 감태와 함께 싸먹을 수 있도록 구성한 프리미엄 한정식 도시락이다. 떡갈비와 명태전, 해물부추전, 오미산적을 볶음김치, 콩나물무침과 함께 담았다. ‘모둠전’과 ‘전통잡채’도 선보인다. 모둠전은 김치전, 깻잎전, 고추전 등 총 6가지의 다양한 전으로 구성했으며 전통잡채는 당근, 시금치, 표고버섯 등 각종 야채를 버무린 잡채에 계란지단 고명을 올렸다. 이 밖에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한가위밤약밥’과 ‘궁중불고기’, 통새우를 통째로 넣고 튀긴 ‘새우튀김롤’도 추석 한정 메뉴로 운영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