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비층으로 주목받는 '혼추족'…올 추석 혼추족들을 위한 추천 아이템

기사입력 2020.09.25 18:01
  • 추석 연휴가 다가오고 있다. 이번 추석에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연휴 기간 동안 집에 머무르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홀로 추석을 보내는 사람을 의미하는 신조어인 ‘혼추족’이 신소비층으로 떠올라 관련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집에서도 추석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간편식 등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집에서도 혼자 맛있고 간편하게 음식을 조리해먹을 수 있는 편리한 주방용품이나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는 다양한 리빙 아이템도 눈길을 끌고 있다.

    가정간편식을 건강하고 맛있게 조리해주는 '전자레인지 전용 유리용기'


    가정간편식이 소비자 니즈에 맞춰 퀄리티가 높아지고 건강해지는 만큼, 조리용기도 플라스틱이 아닌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전용 유리용기가 주목받고 있다.

  • 삼광글라스㈜의 ‘글라스락 렌지쿡 볶음밥·덮밥용’은 단단한 내열강화유리에 전용뚜껑이 있어 냉동 볶음밥과 덮밥류는 물론 전자레인지 조리가 필요한 음식을 더 맛있고 건강한 한끼 식사로 만들어준다.

    비스페놀A 환경호르몬 등 유해물질이 나오지 않고, 글라스락만의 고유 소재인 단단한 내열강화 유리 템퍼맥스 소재로 전자레인지와 식기세척기 등의 이용이 편리하고 안전하다. 풍부한 식감과 시각적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둥근 냄비형 디자인을 적용해 전자레인지에서 식탁으로 바로 옮겨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수입산 유리가 아닌 삼광글라스의 국내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믿을 수 있고 품질이 우수하다.

    집에서도 명절 분위기 그대로 '명절 간편식'


    귀성길에 오르지 않는 홈추족들을 위해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추석 간편식이 눈길을 끌고 있다.

  • CU의 추석 간편식 시리즈는 일품 요리들을 담은 한가위 도시락을 비롯해 모둠전, 전통잡채, 밤약밥 등 직접 조리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줄 명절 음식 6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명품한가위정식’은 소불고기를 서산의 명물 감태와 함께 싸먹을 수 있도록 구성한 프리미엄 한정식 도시락이다. 떡갈비와 명태전, 해물부추전, 오미산적을 볶음김치, 콩나물무침과 함께 담았다. ‘모둠전’과 ‘전통잡채’도 선보인다.

    모둠전은 김치전, 깻잎전, 고추전 등 총 6가지의 다양한 전으로 구성했으며 전통잡채는 당근, 시금치, 표고버섯 등 각종 야채를 버무린 잡채에 계란지단 고명을 올렸다. 또한 ‘한가위밤약밥’은 쫀득한 밥에 밤과 대추, 잣을 넣었다. 기호에 따라 차갑게 식혀 먹거나 렌지업으로 데워 먹을 수 있다. 이외에도 ‘궁중불고기’와 통새우튀김을 통째로 넣은 ‘새우튀김롤’도 추석 한정 메뉴로 즐길 수 있다.

    혼추족도 살균&위생 관리는 필수 '전해수기'


    살균, 위생에 대한 관심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인기 아이템, ‘전해수기’도 눈여겨 볼만하다.

  • ㈜원봉의 ‘루헨스 전해수기(WCE-200)'는 가정용 살균수 제조기로, 물을 전기분해하는 '마이크로 버블' 살균 기술을 적용했으며, 원봉 기술연구소에서 직접 개발한 국내 생산 제품이다.

    사용처에 맞춰 살균, 탈취, 세정의 3단계 모드로 원하는 농도의 전해수를 생성하는 제품으로, 풍성한 마이크로 버블이 유해물질에 빠르게 밀착되어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스프레이 헤드, 바디, 전극 모듈의 3단계 분리 세척이 가능하며, 식품의약안전처 기준 '적정 농도의 살균수(200ppm)' 준수를 위해 농도 200ppm 도달 시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스마트 전류 제어 기술을 적용했다. 업계 최초로 젖병에 사용되는 트라이탄을 주요 소재로 적용했다.

    혼추족의 건강한 집콕을 위한 '홈트레이닝 용품'


    연휴 기간 동안 집안에서의 생활이 지루하게 느껴진다면, 홈트레이닝 용품을 활용해 가벼운 운동을 시작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태림제약의 ‘머슬테크 요가매트’는 10중 구조의 폼으로 제작되어 관절에 무리가지 않게 트레이닝이 가능하다. 하단부 원단은 십자 형태로 특수 가공 처리된 논슬립 PVC 원단을 사용했으며, 운동 중 매트가 밀리는 일 없이 편안한 운동이 가능하다. 적당한 두께감으로 제작돼 층간소음매트로도 활용하기 좋으며 1인 가구 원룸, 거실 등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한 최적의 사이즈와 폴더형 매트 타입, 손잡이 부착으로 보관과 이동에 편리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