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건강에 도움 주는 프로폴리스, 먹는 것부터 바르는 것까지

  • 권연수 기자
기사입력 2020.09.25 17:09
  • 일교차가 큰 환절기와 코로나19 사태가 겹치면서 건강에 대한 걱정도 가중되고 있다. 최근 건강하게 환절기를 보낼 수 있는 생활 속 방법들이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염증 완화와 항균 작용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프로폴리스 성분이 주목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구강을 비롯한 몸속 건강관리를 돕는 먹는 프로폴리스부터 건조해진 모발과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프로폴리스 뷰티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 섭취가 간편하고 흡수율 높인 프로폴리스로 몸속 건강 관리

    환절기에는 갑자기 바뀐 외부 환경으로 인해 생활 리듬이 깨지면서 숙면을 하지 못해 피로가 누적되게 된다. 이로 인해 염증이 쉽게 발생할 수 있으며, 구강의 경우 다른 부위보다 표면이 약해 염증이 더 쉽게 발생하게 된다. 또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할 수밖에 없는 요즘에는 세균과 습기로 인해 구강에 발생한 염증이 심해질 수 있어 더욱 주의해야 한다.

  • 사진 제공=교원더오름, 오설록
    ▲ 사진 제공=교원더오름, 오설록

    교원더오름 ‘웰씨드 그린 프로폴리스 디펜스드롭’은 브라질 청정 고산지대에서 생산된 그린 프로폴리스 중 가장 높은 등급으로 평가받는 울트라 그린 등급의 프로폴리스를 액상형으로 만든 제품이다. 교원더오름과 한국원자력연구원 연구소기업인 서울프로폴리스가 공동으로 개발해 신뢰성이 높은 제품으로, 무알콜 수용성 프로폴리스 추출 기술인 WEEP공법을 통해 잔여물 없이 깨끗하게 물에 녹아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체내 흡수율과 섭취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어서 입안에 스포이드로 프로폴리스를 직접 떨어뜨려 주면 항산화 작용과 구강 항균 효과에 도움을 준다.

    오설록 ‘오설록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구강 항균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호주 청정 자연에서 얻은 프로폴리스 추출물 주원료에 제주 유기농 녹차 추출물을 부원료로 더했다. 프로폴리스는 원료 특성상 수용화가 어렵지만, 특허기술로 제조한 수용성 프로폴리스를 사용해 유화제를 첨가하지 않았다. 또, 마누카꿀의 은은한 단맛과 입안에 감도는 상쾌한 녹차향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 프로폴리스 성분 함유 쿠션으로 메이크업하면서 동시에 피부 관리

    마스크 착용으로 메이크업이 간소화됐지만, 대면 업무가 많은 직종에 근무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메이크업해야 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마스크와 환절기 외부 환경에 의해 민감해진 피부에 건조하고 자극적인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메이크업과 동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 사진 제공=스킨푸드, CNP
    ▲ 사진 제공=스킨푸드, CNP

    스킨푸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쿠션’은 브랜드의 베스트셀러인 프로폴리스 에센스 1병의 핵심 성분을 모두 담아 꿀찬 광채 피부를 완성하는 제품이다. 정제수 대신 담은 프로폴리스 추출물은 포플러 타입의 프로폴리스로 항균효과의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높다. 특히 마이크로 사이즈 커버 파우더가 피부 결점을 얇고 촉촉하게 커버하고, 롱래스팅 폴리머가 얇은 막을 형성해 다크닝 없이 화사한 지속력을 구현한다. 또한, 30시간 보습 및 광채가 유지되는 지속력에 대한 임상도 완료했다.

    CNP ‘프로폴리스 앰플 인 쿠션’은 ‘꿀에센스’라는 애칭으로도 불린 프로폴리스 앰플의 영양과 보습 성분을 담아 앰플을 바른 것처럼 촉촉하고 윤이 나는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앰플 성분과 함께 99.9%의 순수 골드 성분이 더해져 자연스럽게 피부 속부터 환한 광채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각기 입자 크기가 다른 3가지의 파우더로 피부를 빈틈없이 커버해주는 트리플 커버 콤플렉스 기술이 적용되어 완벽하게 매끈한 피부 표현을 돕고, 스킨 픽서 성분이 메이크업 후 다크닝 현상을 방지해줘 온종일 처음 그대로 깨끗한 메이크업 상태를 유지해준다.

  •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프로폴리스 샴푸로 건조해진 모발 관리

    가을로 접어들면서 부쩍 건조해진 공기와 여름 못지않게 강한 자외선은 수분을 빼앗고 열을 가해 모발을 손상할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모자나 양산 등을 사용해 모발이 자외선에 직접 노출되는 것을 막고, 영양과 보습 성분이 풍부한 샴푸를 사용해 관리하는 것이 좋다.

  • 사진 제공=케라시스, 엘라스틴
    ▲ 사진 제공=케라시스, 엘라스틴

    케라시스 ‘프로폴리스 에너지 샴푸’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프로폴리스를 함유해 외부자극으로 발생하는 손상으로부터 모발을 건강하게 케어해 주는 제품이다. 여기에 스위스 고산지대의 청정 허브 추출물이 모발을 촉촉하게 유지해 주고, 프로폴리스의 유수분 보습막이 건강한 윤기를 부여해 광채 나는 모발로 관리해 준다.

    엘라스틴 ‘프로폴리테라 안티에이징케어 샴푸(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용)’는 호주산 명품 프로폴리스를 넣어 건조하고 손상된 두피와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제품이다. 특히 비타민, 무기질 등 프로폴리스가 지닌 성분을 두피와 모발에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내용물 속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는 수용성 추출법으로 가공했다.

  • 권연수 기자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