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오늘공연] '감성장인' 김재환과 '도킹'할 시간vs'美친 패러디' 예고하는 MCND

기사입력 2020.09.26.09:00
  • 김재환-MCND 온라인 콘서트 / 사진: 스윙엔터테인먼트, 티오피미디어 제공
    ▲ 김재환-MCND 온라인 콘서트 / 사진: 스윙엔터테인먼트, 티오피미디어 제공
    김재환과 MCND가 각각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단독 콘서트를 개최해 전세계 팬들과 만남을 갖는다. 특히 김재환은 '안녕 못 해' 무대를 최초로 공개할 것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였고, MCND는 '사이코지만 괜찮아' 패러디를 비롯해 틴탑, 오마이걸의 커버 무대를 펼칠 것을 예고,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 김재환, 온라인 플랫폼 통해 팬들과 'Docking'(도킹)

  • ▲ 김재환(Kim Jaehwan) _ 안녕 못 해(I'm Not Okay) Official MV
    오늘(26일) 밤 9시(한국시간 기준) 김재환의 첫 번째 온라인 팬콘서트 'Docking'이 전세계 생중계된다. 'Docking'은 우주선이 우주에서 다른 비행체에 접근해 결합하는 것을 뜻하는 단어로, 코로나19로 인해 오랜 시간 만나지 못하고 있는 김재환과 팬들이 온라인에서 만나 소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날 김재환은 그동안 발표했던 히트곡들을 비롯해 지난달 발매해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한 '안녕 못 해'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또 여태 선보인 적 없는 새로운 퍼포먼스와 커버곡 등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 특히 이번 공연은 기존의 온라인 무대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테이지를 완성해 방구석 1열에서 즐기는 팬콘서트이지만, 현장에서 보는 것 같은 생동감을 주며 화면을 꽉 채울 예정이다. 이 외에도 김재환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코너와 김재환이 직접 준비한 선물을 팬들에게 선사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해 팬들의 기대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소속사 측은 "첫 온라인 팬콘서트인 만큼 김재환이 팬들의 큰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완성도 높은 공연을 준비했다. 또 온라인 콘서트이지만 실제 오프라인 콘서트 규모에 버금가는 무대를 준비해 풍성한 구성을 마련했다"라며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감동을 선사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재환의 첫 번째 온라인 팬콘서트 'Docking'의 관람을 원하는 국내 팬들은 올레 tv와 Seezn(시즌)에서 예약 구매 및 시청 가능하며, 해외 팬들은 KAVECON(케이브콘) 플랫폼에서 공연 VOD를 사전 구매할 시 부가서비스로 생중계되는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 첫 콘서트 맞아? '다채로운 볼거리' 예고하는 MCND

  • 지난 2월 데뷔한 MCND는 초고속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게 됐다. 오늘(26일) 낮 12시 MYMUSICTASTE를 통해 첫 온라인 단독 콘서트 'MCND 1ST ON:LIVE [GEM AGE]'로 글로벌 팬들과 만나는 것. MYMUSICTASTE를 통한 글로벌 데이터에 따르면, 이번 공연은 전 세계 70여 개국과 약 2만 명의 글로벌 팬들의 요청이 쇄도해 진행하게 됐다.

    이처럼 데뷔 7개월 만에 첫 콘서트를 선보이게 된 MCND는 온라인 플랫폼이지만, 만족스러운 공연을 선사하기 위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했다. 먼저 MNCD는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패러디에 나선다. 이는 팬들의 투표에 의해 결정된 것으로, MCND의 남다른 연기력 유쾌함으로 탄생할 '사이코지만 괜찮아' 패러디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 뿐만 아니라 MCND는 최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틴탑의 '향수 뿌리지마', 오마이걸 '돌핀'의 하이라이트 안무를 선보이는 영상을 게재하며 이번 콘서트에서 커버 무대를 펼칠 것을 예고했다.

    최근 '숨듣명'(숨어서 듣는 명곡)으로 꼽히며 화제를 모은 '향수 뿌리지마'는 풋풋한 분위기와 달리 반전있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MCND의 소속사 선배인 틴탑이 2011년 발매한 곡인 만큼, 더욱 완성도 높은 커버가 기대된다.

    또한, 걸그룹 댄스 커버인 '돌핀'에도 많은 관심이 쏠린다. 앞서 MCND는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와 '하우 유 라이크 댓', ITZY의 '달라달라'와 '워너비', 에버글로우의 '던던' 등 다양한 걸그룹의 노래를 완벽히 커버한 바 있다. 이에 이들만의 색깔로 재해석된 '돌핀'에도 기대감이 쏠린다. 다양한 볼거리를 예고하는 MCND의 첫 단독 콘서트 'MCND 1ST ON:LIVE [GEM AGE]'는 MYMUSICTASTE에서 만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