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보온성·착용감·디자인까지 모두 갖춘 ‘키즈 플리스’ 인기

기사입력 2020.09.25 14:56
  • 지난해 MZ 세대 사이에서 ‘뉴트로’ 열풍을 타고 인기를 얻은 ‘플리스 재킷’이 올가을·겨울에도 대세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일명 ‘뽀글이’, ‘후리스’라고도 불리며 가벼우면서도 보온성과 착용감이 뛰어난 특징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최근 양털 같은 후리스 소재 특성이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자아내 키즈용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 사진=MLB키즈 제공
    ▲ 사진=MLB키즈 제공

    F&F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MLB키즈는 아동복에 적합한 기능과 다채로운 컬러,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아동복 겨울 외투의 핵심인 보온성, 가벼운 착용감에 유니크한 디자인까지 더해 기능성과 개성을 모두 잡았다. 또 목까지 올라오는 하이넥 집업,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리버시블, 맨투맨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돼 아이들의 가장 패셔너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알록달록한 파스텔 색상, 뉴트로 콘셉트를 살린 배색 조합, 큰 로고를 활용하는 로고 플레이로 트렌디한 감성을 담았다. 이외에도 브랜드 헤리티지인 뉴욕 양키즈, LA 다저스 등 MLB 유명 팀 로고를 넣어 MLB만의 아이덴티티를 완성했다.

  • 사진=빈폴키즈 제공
    ▲ 사진=빈폴키즈 제공

    빈폴키즈는 트렌디한 보아 소재에 코듀로이 배색으로 디자인한 집업 점퍼를 출시했다. 후드에는 우븐으로 배색 처리해 경쾌한 느낌을 주고, 별도의 파이핑 처리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 보온성이 뛰어난 보아 소재의 긴 기장감과 코듀로이 소재의 컬러 배색으로 디자인해 고급스럽고, 소매의 패딩 매치가 세련된 롱 집업 점퍼도 내놨다.

    배색 파이핑 디테일과 길이를 다변화한 경량 퀼팅 점퍼도 선보였다. 경량 퀼팅 쇼트 패딩은 앞쪽 버튼 디자인으로 열고 닫기가 편하고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였다. 가벼운 소재감으로 간절기에 캐주얼 스타일로 연출하기 좋다.

    실용성으로 무장한 리버서블 보아 우븐 베스트를 출시했다. 보아 베스트와 우븐 베스트 등 2가지 타입으로 활용 가능하고, 우븐 베스트는 보아 포켓 포인트가 멋스럽다.

  • 사진=K2 제공
    ▲ 사진=K2 제공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비숑 캐릭터 와펜으로 포인트를 더한 ‘비숑 키즈 컬렉션’을 출시하고, 따뜻하고 포근한 코디로 연출한 키즈 화보를 함께 공개했다.

    곱슬거리는 털이 특징인 프랑스 대표 견종 비숑 프리제에서 모티브를 얻은 ‘비숑 키즈 컬렉션’은 가볍고 따뜻한 플리스 소재를 적용한 ‘비숑 자켓’과  플리스와 다운 두 가지로 착장할 수 있는 ‘비숑 다운’ 및 경량 패딩자켓과 플리스 트레이닝 세트, 맨투맨 등으로 구성됐다.

    ‘키즈 비숑 자켓’은 부드러운 본딩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고 따뜻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네크라인과지퍼 부분, 소매 끝, 밑단 등에 배색 접밴드를 적용해 포인트를 주었고, 방풍 효과를 더해 보온성을 강화했다. 플리스 안감에는 비숑을 그래픽화한 카툰으을 적용해 디자인 포인트를 더했다. ‘키즈 비숑 다운’은 플리스 소재에 다운을 적용해  플리스 또는 다운으로 두 가지 스타일로 착용 가능한 리버시블 플리스 다운이다.

  • 사진=노스페이스 제공
    ▲ 사진=노스페이스 제공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양 소매에 와펜으로 포인트를 준 ‘키즈 리모 재킷(K’S RIMO JACKET)’은 초발수 가공과 밑단에 조절 가능한 스트링을 적용해 외부의 바람과 수분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준다.

    키즈 리포 재킷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과 매칭하기 좋은 ‘키즈 카고 조거 팬츠(K’S CARGO JOGGER PANTS)’는 착용감이 편안한 면 소재를 사용해 땀 흡수가 용이하고 관리도 편하다.

    미니미(MINI-ME) 제품으로 패밀리룩 연출하기 좋은 ‘키즈 아이벡스 보아(K’S IBEX BOA)’는 갑피(어퍼)에 가벼운 메시 소재를 적용해 발을 쾌적하게 해주고, 보아 핏 시스템을 적용해 아이 혼자서도 쉽게 신고 벗기 좋다. 성인 제품과 마찬가지로 신발 인솔(안창)에는 자연에서 생분해가 가능한 천연 울 소재가 적용되었다.

  • 사진=블랙야크키즈 제공
    ▲ 사진=블랙야크키즈 제공

    블랙야크키즈의 이번 제품들은 셰르파(뽀글이), 폴라플리스, 벨보아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했으며, 베이직한 스타일은 물론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리버서블 디자인까지 선보인다.

    대표 제품 ‘BK윈드플리스자켓’은 키즈 브랜드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고어텍스(GORE-TEX)사의 고어 인피니움 소재를 사용해 방풍 기능에 따른 뛰어난 보온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소매 부위에 트렌디한 빅 레터링 자수가 적용됐으며, 스포티하게 코디 가능하다. 색상은 베이직한 블랙과 레드로 구성됐다.

    ‘BK리버스플리스자켓’은 트렌디한 셰르파 원단과 패딩을 사용해 양면을 착용할 수 있는 리버서블 재킷이다. 색상은 양털처럼 포근한 느낌을 주는 크림과 프렌치 블루, 그레이로 구성됐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