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주류업계, 주류·전용 잔 등 포함한 패키지로 홈술족 공략

기사입력 2020.09.25 10:08
  • 편의점에서 테라를 사면 홈쏘맥 미니잔이 따라온다.

    하이트진로는 추석 연휴를 맞아 편의점 전용 ‘홈쏘맥잔 기획팩’을 선보이고 골목상권 홈술족 공략에 나선다.

  • 하이트진로 ‘홈쏘맥잔 기획팩’
    ▲ 하이트진로 ‘홈쏘맥잔 기획팩’

    국내 브랜드 최초로 냉장매대 진열용 패키지로 출시해 별도의 증정품 수령 절차를 없애 편의성을 높였으며, 추석연휴를 포함한 약 2주간만 한정판매한다.

    대형마트 등은 기획 제품이 다양한데 반해 편의점은 상대적으로 판매 및 진열 공간이 협소해 주류 기획 제품을 진행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하이트진로는 편의점 내 주류 판매 상승 트렌드를 고려, 편의점 소비자층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냉장 매대 활용 등 새로운 방법을 지속적으로 논의한 결과, 이번 기획팩을 출시하게 됐다.
     
    편의점 홈쏘맥잔 기획팩은 청정라거 테라 캔(355ml) 2개와 하이트진로 팝업스토어 두껍상회에서 절찬리 판매중인 '홈쏘맥 미니잔' 1개 무료 증정 구성되었다.

  • 스텔라 아르투아 ‘헤리티지 챌리스(Heritage Chalice) 기프트팩’
    ▲ 스텔라 아르투아 ‘헤리티지 챌리스(Heritage Chalice) 기프트팩’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헤리티지 챌리스(Heritage Chalice) 기프트팩’을 출시했다. 이번 기프트팩은 650년 벨기에 양조 전통을 지닌 스텔라 아르투아의 오랜 역사를 강조하기 위해 옛 로고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에 담긴 전용잔 ‘헤리티지 챌리스’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키기 위해 두 개의 각기 다른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현대적인 감각으로 멋스럽게 표현한 스텔라 아르투아 로고를 금색으로 각인했다.

    ‘헤리티지 챌리스 기프트팩’은 스텔라 아르투아 500ml 캔 4개와 한정판 ‘헤리티지 챌리스’ 2종 중 1개로 구성돼 원하는 디자인의 챌리스가 포함된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 카브루 ‘구미호맥주 전용잔 패키지’
    ▲ 카브루 ‘구미호맥주 전용잔 패키지’

    국내 수제맥주기업 카브루는 카브루 전용잔과 캔맥주를 함께 구성한 ‘구미호맥주 전용잔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올해 출시된 카브루 ‘구미호 피치 에일’과 ‘구미호 릴렉스 비어’의 두 가지 버전으로, 각각 퍼플, 핫핑크 컬러가 돋보이는 시그니처 디자인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구미호 맥주 6캔과 카브루 전용잔 1개 구성으로, 카브루 전용잔은 깔끔한 맛과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파인트잔 형태에 양면에 카브루와 구미호 로고가 새겨져 있다.

    한편, 카브루 ‘구미호 맥주 전용잔 패키지’는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