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집에서 즐기는 '홈캠핑' 인기! 홈캠핑 할 때 준비하면 좋을 식음료 제품

기사입력 2020.09.25 10:12
  • 사진출처=픽사베이
    ▲ 사진출처=픽사베이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면서 본격적인 가을 캠핑철이 시작됐다. 하지만 야외 활동을 자제하려는 사회적 분위기가 지속되면서 집 안 거실이나 베란다, 옥상 등에서 즐기는 ‘홈캠핑’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선 집에서 캠핑장에 온 것 같은 분위기와 맛을 낼 수 있는 간편한 식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프리미엄 스틱 커피부터 생맥주, 간편식까지 홈캠핑의 격을 높여주는 식음료 제품을 소개한다.

    홈캠핑을 업그레이드해주는 커피 한잔


    모닥불을 멍하니 바라보는 이른바 ‘불멍’과 함께 즐기는 커피 한잔은 캠핑의 꽃으로 불린다. 비록 홈캠핑에서 ‘불멍’은 어렵겠지만 커피만큼은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예전과 달리 스틱 타입으로도 다양한 종류의 프리미엄 커피가 출시돼, 커피머신 없이도 간편하게 카페 퀄리티의 커피를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 롯데네슬레코리아가 선보인 ‘네스카페 오리진스’는 특별한 원산지의 원두를 엄선해 개인의 커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는 스틱 커피다.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우간다-케냐 △알타 리카 4종으로, 커피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던 싱글 오리진과 블렌딩 커피를 홈캠핑 중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롯데네슬레코리아는 네스카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내달 21일(수)까지 ‘원산지로 떠나는 홈캠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집에서 즐기는 생맥주


    캠핑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시원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맥주는 단연 인기다.

  • 하이네켄 생맥주 케그는 5리터의 대형 휴대용 용기에 생맥주 보관 및 추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휴대용 프리미엄 라거 생맥주 제품이다. 카르보네이터(carbonator) 압력 장치로 개봉 후 30일 동안 맥주의 신선한 맛이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혼자 또는 소규모로 즐기는 홈캠핑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맥주를 저장하는 작은 통모양의 패키지 디자인이 캠핑 감성과 잘 어울려, 이 케그 하나로 훌륭한 캠핑장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케그에 부착된 미니 탭 튜브로 생맥주를 따라 마시는 재미도 더했다. 제품 측면의 파란 온도계는 하이네켄 생맥주 케그의 가장 맛있는 온도를 알려주는데, 개봉 전 10시간 냉장보관하면 신선한 생맥주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홈칵테일로 분위기 UP!


    소주와 맥주 대신 홈칵테일로 분위기를 전환하고 싶다면 토닉워터를 이용하면 된다.

  • 일화의 초정토닉워터는 취향에 따라 다양한 술과 섞어 마실 수 있는 믹싱주로 초정리 천연 광천수에 레몬버터향을 첨가해 싱그럽고 상쾌한 맛이 특징이다. 가장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쏘토닉의 황금 레시피는 얼음잔에 소주 한 잔을 넣고, 초정토닉워터를 소주잔 기준 2컵 부어 레몬 슬라이스를 첨가하면 알코올 향은 사라지고 상큼한 레몬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소주 칵테일이 완성된다. 이 외에도 하이볼, 진토닉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1인 가구를 위해서 혼자서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250ml 소용량 사이즈로 출시돼 혼술용으로도 제격이다.

    향토음식도 집에서 간편하게…


    얼큰하고 따끈한 국물 요리는 가을 캠핑의 단골 메뉴지만, 재료를 손질하고 육수를 우리는 과정이 번거롭게 느껴지기 마련이다. 이 경우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밀키트를 활용하면 편리하다.

  • 최근 이마트는 전국 팔도의 대표 음식을 피코크 밀키트로 출시한다고 밝히고, 그 첫번째 시리즈로 ‘강원도의 밥상’ 밀키트를 선보였다. ‘강릉식 짬뽕 순두부’, ‘원주식 장칼국수’, ‘영월식 청국장’ 3종으로, 강원도 지역 특색 한식 레시피를 담아 집에서도 강원도의 미식을 즐길 수 있다.

    ‘강릉식 짬뽕 순두부’는 강릉 초당 지역 순두부 골목에서 유래된 매콤한 순두부 찌개를 재구성한 제품이며, ‘원주식 장칼국수’는 강원도 지역의 산촌에서 장을 섞어 양념한 것에 유래한 칼국수로 걸쭉하고 칼칼한 맛이 특징이다. ‘영월식 청국장’은 콩 산지이자 메주로 유명한 강원도 영월 지역에서 발달한 청국장 메뉴다. 이마트는 향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제주도 지역 특색을 살린 요리도 밀키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캠핑장에서 먹는 직화 바비큐의 맛 그대로…


    직접 피운 숯불에 구워먹는 직화 바비큐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캠핑장의 묘미 중 하나지만, 홈캠핑에서 만들어 먹기는 아무래도 쉽지 않다.

  • 최근 롯데푸드가 선보인 ‘의성마늘 직화양념구이’가 그 아쉬움을 달래줄 수 있다. ‘의성마늘 직화양념구이’는 갈비양념을 발라 오븐과 직화로 2번 구운 고기구이로, 국내산 돼지고기와 의성마늘로 맛을 낸 제품이다. 진한 갈비양념을 바른 뒤 오븐에서 노릇하게 굽고, 이를 뜨거운 직화로 한번 더 구워 한층 풍부한 육즙과 불향 가득한 맛을 살렸다.

    제품 표면에 석쇠에서 구운 듯한 격자 형태의 홈을 내 양념이 잘 배고 더욱 진한 갈비양념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홈 모양대로 자르기만 하면 손쉽게 한 입 크기의 큐브 형태로 만들 수 있어 먹기에도 간편하다.

    홈캠핑에서 즐기는 스테이크


    프레시지의 '블랙라벨 스테이크'는 프레시지의 대표 메뉴로 가장 많이 판매 되고 있는 밀키트 대표 제품이다. 우수한 품질에 높은 편의성으로 캠핑, 홈파티 등 다양한 상황에 맞게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블랙라벨 스테이크'는 소 한마리당 4kg 밖에 나오지 않는 고품질의 부채살을 2cm가 넘는 투툼한 두께로 담아 스테이크 전문점 수준의 육향과 육즙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아스파라거스, 방울토마토, 깐마늘, 적양파, 올리브 오릴, 허브솔트 등 눈과 입 모두 사로잡는 다양한 가니쉬까지 포함되어 풍성한 맛과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