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올 추석 놓칠 수 없는 호텔가 명절 이벤트

기사입력 2020.09.24 10:25
  • 코로나19 장기화로 그동안 정성껏 가꾼 곡식과 과일 수확을 축하하는 추석 명절도 예년 같지 않다. 황금연휴를 이용해 떠나는 자유여행은 요원하기만 하고 귀성길에 오르는 모습도 찾아보기 힘들다.

    이에 국내 호텔업계는 안심하고 추석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명절 이색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풍성한 이벤트로 아쉬움은 Down↓ 즐거움은 Up↑


    특급호텔들은 아쉬움 가득한 올 추석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와 각종 혜택을 잇따라 선보이며 마음까지 풍성해지는 연휴 만들기에 나섰다.

  • 파라다이스시티는 추석 연휴에 온 가족이 이국적인 경관과 규모를 자랑하는 리조트 내에서 휴식, 미식, 액티비티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땡스기빙데이 위드 파라다이스시티’를 진행한다. 

    먼저 유럽의 감성을 담은 ‘플라자’에서 블록완구로 만들어진 움직이는 기차, 남산타워 등 흥미로운 미니어처 작품들을 감상하고 직접 블록으로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는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 자전거 스트라이더의 대표 제품 체험, 캐릭터 전시와 포토타임도 마련했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와 요기보 빈백으로 구성된 휴식 공간도 마련돼 아이부터 어른까지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플라자 광장 내 구매 고객 대상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빅휠 이벤트’도 실시된다.

    추석 분위기를 배가시켜줄 신나는 전통놀이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대형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다양한 놀이를 자녀와 함께 즐기며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시원하게 탁 트인 야외 ‘잔디광장’에서는 인디언 텐트 포토존, 연날리기, 플라잉 디스크, 비눗방울 체험 등 아이들을 위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은 프로그램 별 상이하다.

    이와 함께, 프라이빗한 연휴를 위해 기간 한정으로 선보이는 ‘풀 문 위시’ 패키지는 그랜드볼룸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페셜 조식 세트부터 아이들을 위한 이벤트까지 풍성하게 담았다.

    마지막으로 추석에 빠질 수 없는 미식도 정성스럽게 준비했다. 일식 파인 다이닝 ‘라쿠’는 엄선된 제철 식재료로 장인이 선사하는 ‘스페셜 스시 오마카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든 바이 라쿠’에서는 맥주와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치킨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추석 치맥 페스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 이비스 앰배서더 인사동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호텔 로비에 투숙객을 대상으로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슬기로운 추석생활’ 패키지를 선보인다. 추석패키지 이용 고객들은 호텔 로비에 마련한 전통놀이 공간에서 투호, 제기차기, 딱지 등의 게임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다.

    패키지 이용 고객들은 뽑기를 통해 게임을 선정하게 되며, 투호놀이는 다섯 개의 화살 중 성공하는 개수에 따라 상품이 주어진다. 또한 호텔 직원과 함께 제기차기와 딱지 경기를 하여 이기면 이비스 인사동 호텔에서 엄선한 고급 와인이 경품으로 주어진다.

  •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은 추석 연휴에 며느리, 엄마들을 위한 호캉스 '엄마~없다!' 패키지와 가족이 모두 한자리에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차례 차례!' 패키지를 선보였다.

    '엄마~없다!' 패키지는 고생한 엄마, 며느리들을 위해 하루 종일 바다를 보며 여유로운 티타임, 브런치, 에프터눈티, 와인 등을 즐길 수 있는 올데이라운지 이용권과 명절 증후군에 관한 치유와 릴렉스를 위한 모닝 요가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어 여유 있는 호텔 투숙이 가능하다.  

    '차례차례' 패키지는 추석을 맞아 온 가족 함께 호텔 호캉스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돌 룸에서 윷놀이 · 보드게임 등을 대여해주고, 언텍트 식음 서비스 상품인 ‘고메박스’와 스파클링와인 1병을 제공하는 패키지로 가족의 수를 고려하여 1인 성인 인원 추가는 무료로 진행된다.

  •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따뜻한 마음과 행복이 가득한 추석을 위해 특별 이벤트를 연휴 기간 동안 선보인다. 로비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와 뉴질랜드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가 함께 선보이는 추석 이벤트는 올여름부터 선보이고 있는 컬래버레이션 애프터눈 티 세트, ‘키위 애프터눈 티 세트’의 일환으로 메리어트 본보이에 가입 고객에 한해 ‘제스프리 웰컴 키트’를 증정한다.

    총 300개 한정 특별 제작된 ‘제스프리 웰컴 키트’는 제스프리 그린키위, 썬골드키위와 제스프리 로고와 추석 테마의 키위브라더스 스티커 3종 및 제스프리 그립톡 등 앙증맞은 비주얼의 아이템으로 풍성하게 구성했다. 또한, 더 라운지 내 진행되고 있는 키위 애프터눈 티 세트 이용해 주시는 분들 중 개인 SNS 계정에 인증샷 포스팅 시, 키위브라더스 피규어 및 와펜이 함께 담긴 키트를 증정한다.

    풍성한 추석 한상차림 맛보러 호텔로 Go!


    올 추석 간소화된 이색 풍경에 특급호텔 셰프들은 명절 음식 만들기에 양팔을 걷어 부쳤다. 손쉽게 픽업 가능한 투고박스부터 드라이브스루 특선 메뉴까지 맛과 영양을 모두 담아 다채롭게 준비했다.

  • 롯데호텔 서울에서는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픽업 가능한 ‘패밀리 개더링’을 선보인다. 호텔 레스토랑 대표 인기 메뉴와 추석 명절 메뉴를 결합한 ‘패밀리 개더링’은 인원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했다.

    우선 4인 구성의 ‘Big 1세트’는 호텔 마스터 셰프들이 직접 빚은 송편(10개)과 민어, 송이, 소고기 등 최상급 식재료를 이용한 명품 전, 맛과 풍미가 깊은 갈비찜, 양갈비∙랍스터를 제공한다. 만약 대가족이라면 ‘Big 2세트(8인)’, ‘Big 3세트(12인)’을 추천한다. 메뉴는 동일 구성이나 인원 수에 맞추어 상품의 개수와 양을 늘리고 사이드 메뉴도 폭넓게 선택할 수 있어 대가족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켜준다.
  •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추석 명절 음식 준비 및 차례 상차림의 번거로움을 덜어 보다 간편하고 손쉽게 성묘길을 준비할 수 있는 테이크아웃 서비스, ‘JW 명절 투 고’를 선보인다.

    타볼로 24의 셰프가 직접 맛과 영양 모두 고려해 풍성한 명절 음식을 간편하고 손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한 서비스로 격식과 예의를 갖춘 상차림부터 차별화된 품격의 가치를 담아낸 프리미엄 상차림 등 리뉴얼된 메뉴로 구성했다. 각종 전은 물론 섭산적, 보리굴비, 갈비찜, 삼색나물 등 맛있고 건강한 추석 메뉴로 고루 담았다. 최소 3일 전 전화, 네이버 예약 또는 타볼로 24 방문을 통해 예약 가능하며, 직접 방문, 차량을 이용한 퀵 서비스 및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수령 가능하다.

  •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는 호텔 셰프가 준비한 추석 음식 먹으며 여유롭게 연휴를 즐길 수 있는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추석 패키지는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객실에 갈비찜, 궁중 잡채, 모둠전, 연잎밥 등 추석 음식이 포함된 추석 스페셜 N 고메박스를 포함해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롯데리조트는 추석 연휴를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4일까지 보다 안전하게 즐기는 언택트한 ‘한가위 가을소풍’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년 제기차기, 투호놀이, 팽이 만들기 등 다채로운 명절 이벤트를 선보여 온 롯데리조트는 기존과 다르게 소규모 단위의 비대면 형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 준비를 하였다.

    먼저 롯데리조트속초와 부여의 경우 리조트 내 산책로 곳곳에 숨겨진 캡슐을 찾는 ‘보물찾기 이벤트’와 로비에서 퀴즈를 푸는 ‘롯추리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10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 간 롯데리조트부여에서는 탁 트인 야외 원형회랑 잔디 위에서 백제가야금연주단의 국악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공연은 ‘2m 거리 두기 좌석 배치’ 및 ‘관람 시 마스크 의무 착용’ 등을 통해 철저한 방역관리 속 이루어질 예정이다. 

    프리미엄 독채 빌라로 가족 단위 고객들이 즐겨 찾는 롯데리조트제주 아트빌라스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체크인 시엔 향긋한 향의 한라봉 캔들이 1개 객실당 1개씩 제공되고, 2박 이상 투숙 시엔 해물파전 밀키트 서비스가 추가된다.

    또한 롯데리조트 3개 지점 공통 인스타그램 이벤트로 억새나 코스모스와 같은 가을상징물이 담긴 한가위 가을소풍의 인증사진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남기면 추첨을 통해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11이 경품으로 주어지는 인증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