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식품업계, 1인 가구 위한 다양한 소포장 제품 선보여

기사입력 2020.09.23 11:13
  •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올 추석에는 나홀로 집에서 추석을 즐기는 ‘혼추족’이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혼자 끼니를 해결하는 1인 가구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소포장’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원두 추출액이 1회 분량씩 개별포장 ‘로카 에스프레소'


    ㈜마나에프앤비에서 출시한 콜드 에스프레소 스틱 액상커피 브랜드 로카(LOCA)의 ‘로카 에스프레소’는 100% 아라비카 원두 추출액이 1회 분량씩(15ml) 개별포장 되어 있어 위생적으로 보관 가능하다.

  • 원두의 진한 원액만을 담았기 때문에 물에 한번 녹여야 하는 가루형 커피와는 달리, 바로 다른 재료와 혼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집에서도 고급스러운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족과 ‘편리미엄’을 추구하는 요즘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로카만의 노하우가 담긴 ‘저온고압추출’공법을 사용하여 커피의 탄 맛, 쓴 맛, 텁텁한 맛을 줄였으며, 커피 본연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며., 고온으로 추출하는 에스프레소와 저온으로 장시간 추출하는 콜드브루와는 달리 저온수로 추출하되 단시간에 강한 압력으로 추출하여 카페인 함량을 낮추어 누구나 카페인 부담 없이 음용 가능하며, 콜드브루의 부드러움과 에스프레소의 진한 풍미를 모두 갖춘 커피로 구현해냈다.

    로카 에스프레소는 커피 본연의 맛과 긴 여운을 느낄 수 있도록 무게감이 강조된 ‘오리지널’, 모든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하우스 블렌드’, 부드러운 바디감과 고소한 맛의 ‘릴랙스’와 풍부한 단맛과 상큼함이 매력적인 ‘홀리데이’까지 총 4종의 맛으로 출시됐다.

    1인분씩 개별 포장된 블록형 된장국 '신송식품 즉석 된장국'


    장류 전문 기업 신송식품의 즉석 된장국은 1인분씩 개별 포장되어 있는 블록형 된장국이다.

  • 신송식품의 40년 발효 기술이 담긴 ‘신송 재래된장’을 사용하여 더욱 구수하고, 급속 진공 동결 건조공법으로 제조하여 된장국의 맛과 향을 유지하면서도 영양손실을 최소화 한 것이 특징이며 합성 보존료가 들어있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 가능하다. 뜨거운 물에 풀어 즉석에서 바로 섭취 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한 식사를 즐기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송식품의 즉석된장국은 바지락과 쑥, 배추, 우거지, 홍게, 미역 등 다양한 재료들을 사용한 여러 맛의 된장국들을 기호에 맞게 선택 할 수 있으며, 1인분씩 소포장하여 5개입이 들어있는 박스 타입과 용기에 바로 담아 먹을 수 있는 컵 타입으로 출시되었다.

    신세계푸드, 소포장 조각 멜론 출시


    신세계푸드는 미국산 제철 허니듀 멜론을 컷팅해 소포장한 ‘프레쉬클럽 나우멜론 허니듀’를 출시했다.

  • 한입 크기로 자른 허니듀 멜론을 1인 분량인 200g씩 소포장해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특히 일반 멜론 보다 당도가 높고 과육이 부드러워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 제격이다. 전국 이마트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3980원(200g)이다.

    매드포갈릭, 매장에서 따로 또 같이 즐기는 ‘1인 셰프 박스’ 출시


    매드포갈릭은 매장 내 식사 시 보다 위생적인 식사를 원하는 고객을 고려해 1인이 각각 즐길 수 있는 셰프 박스를 선보인다. 매드포갈릭의 다채로운 메뉴로 셰프 박스를 구성해 고객들이 개별적이면서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식사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 ‘1인 셰프 박스’는 하나의 박스 안에서 샐러드, 갈릭 빠네를 비롯한 스타터 메뉴와 파스타, 라이스,  스테이크 등 메인 메뉴를 선택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구성으로 선보인다. 1인 셰프 박스 이용 고객은 메인 메뉴 가격에 5천 원을 추가하면 시중 정가 13,000원 상당의 갈릭 빠네, 샐러드, 에이드 3가지 메뉴를 더한 푸짐한 구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이에 매드포갈릭 매장 내에서도 지인, 친구,  연인과 함께하면서도 개인적으로 식사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매드포갈릭을 즐길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