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공유 및 지원, 공공혁신조달제도 확산 지원
-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과 조달청(청장 정무경)은 9월 22일 디지털 뉴딜 사업 추진과 공공부문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침체 극복과 ICT 산업의 비대면 전환 촉진 등을 위한 디지털 뉴딜 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하고, 혁신 시제품 시범 구매 확대 등 공공혁신조달제도의 확산과 디지털 혁신역량 및 기술을 공유∙지원한다.
NIA는 디지털 뉴딜 사업의 핵심과제인 최신 ICT 융복합 기술의 적용과 관련 정책을 선도하고, ICT 산업 분야에 DNA+(데이터·네트워크·AI·디지털 포용) 기반 디지털 혁신 지원, 혁신조달제도의 확산을 위한 혁신 시제품의 수요 발굴 및 기술을 제안한다.
또한, 조달청은 디지털 뉴딜 사업의 정책적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적극적인 조달 추진과 디지털 혁신 기술의 공공시장 진입 지원, 혁신 시제품의 지정 및 구매, 디지털 기반 비대면 온라인 기술 평가 체계를 지원한다.
NIA 문용식 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를 극복하고, 비대면 문화로 촉발된 ICT 산업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양 기관의 긴밀한 교류와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말하며, "이번 협약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이주상 기자 jsfan@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