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닭불고기∙순댓국 등…맛도 영양도 모두 잡은 간편식 인기↑

기사입력 2020.09.21 13:45
  •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른 언택트 소비 트렌드도 확산되고 있다.

    특히, 집에서 간단하지만 맛도 영양도 만족할 수 있는 간편식이 주목받고 있다. 식품업계는 가정에서 안전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영양 간편식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 하림 ‘한판 닭불고기’ 간장맛과 고추장맛 2종
    ▲ 하림 ‘한판 닭불고기’ 간장맛과 고추장맛 2종

    하림은 프라이팬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한판 닭불고기’ 간장맛과 고추장맛 2종을 출시했다. 부드러운 닭고기 순살을 얇게 썰어 양념한 제품이라 프라이팬이나 석쇠에 굽기만 하면 맛있는 닭불고기를 즐길 수 있다.

    ‘한판 닭불고기’는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닭고기를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으로 갓 잡은 닭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았다. 양조간장, 양파, 무, 마늘, 사과, 배 등을 갈아 넣어 순하고 깔끔한 간장맛과 국내산 고춧가루로 양념해 칼칼한 고추장맛 2종이 있다.

    조리방법은 간단하다. 따로 해동하지 않은 제품을 프라이팬에 올린 다음 약간의 물((80ml, 종이컵 반컵)을 붓고 7~8분간 가열하면 된다. 기호에 따라 양파, 파, 당근 등 각종 채소를 넣으면 더욱 풍성하고 맛있는 닭불고기를 즐길 수 있다.

    하림 ‘한판 닭불고기’ 2종은 전국 롯데마트와 하림 공식 온라인몰 하림e닭에서 판매한다.

  • 롯데푸드 ‘의성마늘 떡볶이’
    ▲ 롯데푸드 ‘의성마늘 떡볶이’
    롯데푸드 ‘의성마늘 떡볶이’는 매콤한 맛의 떡볶이 소스에 경북 의성군의 특산물인 의성마늘을 다져 넣어 특유의 향과 매콤한 맛을 더한 제품이다. 엄선한 고춧가루, 간장, 물엿과 천일염 등으로 맛을 낸 소스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떡볶이 떡은 99.1% 쌀로 만들어 한층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의성마늘 떡볶이’는 실온 보관 제품으로 출시돼 보관과 휴대가 편리하다. 장기보존이 가능하도록 특허 받은 떡 가공 방법을 사용해 실온에 6개월간 제품을 보관해도 변질되지 않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 LF푸드 ‘심플리쿡x모노키친 연탄불 닭목살구이 데리야끼맛’
    ▲ LF푸드 ‘심플리쿡x모노키친 연탄불 닭목살구이 데리야끼맛’

    LF푸드는 GS리테일과 손잡고 편의점 유통 전용 가정간편식(HMR·Home Meal Replacement)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심플리쿡x모노키친 연탄불 닭목살구이 데리야끼맛’은 닭 한 마리에서 약 20g밖에 나오지 않는 목살만을 모아 상품화한 것으로, 특제 데리야끼소스로 목살을 골고루 버무려 재운 뒤 인위적으로 불 맛을 내는 목초액이나 시즈닝이 아닌 직접 연탄으로 구워내 은은한 불맛을 살렸다. 마늘, 고추, 마늘종이 동봉돼 있어 직화닭목살을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 오뚜기 ‘멘보샤’
    ▲ 오뚜기 ‘멘보샤’

    오뚜기 ‘멘보샤’는 작은 정사각형 모양으로 자른 빵 사이에 잘게 다진 새우살을 넣어 샌드위치처럼 만들어 기름에 튀긴 중국요리이다. ‘오즈키친 멘보샤’는 정통 중국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SNS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오즈키친 멘보샤’는 통통한 새우살과 바삭한 식빵의 조합으로 풍부한 식감이 특징이다. 유탕처리가 된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으로, 더욱 바삭한 맛있는 멘보샤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로드닭 저나트륨 닭가슴살 후랑크 마늘·청양고추맛 2종’
    ▲ ‘로드닭 저나트륨 닭가슴살 후랑크 마늘·청양고추맛 2종’

    로드몰은 단백질 함량 24g, 나트륨은 120mg으로 낮춰 담백하게 즐기는 ‘로드닭 저나트륨 닭가슴살 후랑크 마늘·청양고추맛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국내산 신선 닭가슴살로 만든 후랑크를 스팀으로 쪄내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로드닭 저나트륨 닭가슴살 후랑크 마늘’은 마늘 특유의 깊고 풍부한 맛을 살려 은은한 향이 특징이다. ‘로드닭 저나트륨 닭가슴살 후랑크 청양고추’는 국내산 청양고추를 넣어 알싸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두 제품 다 제품 1팩당(120g) 나트륨이 120mg인 저나트륨 제품으로 식단 관리를 하거나 건강한 한끼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라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취향에 따라 칠리, 머스타드, 스리라차 소스 등 다양한 소스를 곁들여 가볍게 먹을 수 있다.

  • 세븐일레븐, 수미네 간편식
    ▲ 세븐일레븐, 수미네 간편식

    세븐일레븐은 배우 김수미와 함께 김수미표 레시피를 담은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이고 본격적인 상품 강화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출시를 시작으로 먹거리 홍보대사 김수미와 함께 지속적으로 간편식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수미네 간편식은 ‘수미네 풍성한도시락’, ‘수미네 파티국수’, ‘수미네 순댓국(순대만/모둠순대)’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집밥의 아이콘 배우 김수미가 상품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맛 평가 등 전반적인 출시 과정에 모두 참여했다.

    세븐일레븐은 수미네 간편식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