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커피세트→홍삼·마스크·증류주 등 ‘가심비+트렌드’ 잡은 추석선물

기사입력 2020.09.21 11:11
  • 추석 명절이 다가오면서 즐거운 집콕라이프를 위한 홈카페 선물세트부터 혼추족(혼자 추석을 보내는 사람)을 위한 선물세트, 고마운 사람의 건강과 위생을 챙기는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선물세트가 출시됐다. 실용성과 가심비를 만족시키려는 추석선물세트의 등장에 소비자들도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홈카페 트렌드에 제격인 가심비 추석 선물

    코로나 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홈카페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홈카페 트렌드에 제격인 추석선물세트가 출시돼 커피매니아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 카페 드롭탑 ‘드롭탑 캡슐커피 4종세트’
    ▲ 카페 드롭탑 ‘드롭탑 캡슐커피 4종세트’

    카페 드롭탑은 ‘드롭탑 캡슐커피 4종세트’를 출시했다. 드롭탑 캡슐커피는 3년간 R&D 테스트를 통해 천 여개의 생두를 조합하고 그에 맞는 로스팅 포인트를 찾아 내 925번째에 탄생한 스페셜티 원두를 캡슐에 넣은 프리미엄 캡슐커피이다.

    벌꿀과 과일의 달콤한 산미가 매력적인 925 레드 블렌드, 다크초콜릿 향과 캐러멜의 부드러운 단맛이 조화로운 925 블랙 블렌드, 레드와인과 건자두의 상큼한 산미가 인상적인 케냐AA TOP, 볶은 보리의 구수함과 카카오의 쌉싸름함이 느껴지는 코스타리카 타라주 SHB까지 4종 캡슐이 한 세트로 구성돼 있다. 카페 드롭탑의 ‘925 캡슐커피 4종세트’는 일부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국 드롭탑 매장과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다.

  • 카페베네 추석 선물세트
    ▲ 카페베네 추석 선물세트

    카페베네 추석 선물 세트는 한정판으로 마련된 베네브루 선물세트, 베네 드립백 선물세트와 차와 커피를 즐기는 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상큼 과일청 세트, 마노 세트 2호로 총 4종 구성이다.
     
    특히, 베네브루 선물세트는 ‘베네브루 에티오피아(250ml)’와 ‘베네브루 커피(250ml)’, ‘더블 베네프레소 유리잔(7oz)’ 구성이다. 대중의 선호도에 따라 선별한 각기 다른 원두로 블렌딩해 맛을 낸 더치커피인 베네브루, 투명한 내열유리에 얇고 가벼우며,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여 더치커피 전용 잔으로 제격인 유리잔까지 모두 담았다.

    맛도 디자인도 만족스러운 선물 세트

    뚜레쥬르는 밤, 사과, 고구마 등 가을 재료를 활용하고, 알밤 모양 케이크, 사과 모양 만주 등 제품 비주얼에도 가을을 그대로 담았다. 추석의 상징인 보름달 토끼를 모티프로 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패키지도 선물의 품격을 더한다.

  • 뚜레쥬르 추석선물세트
    ▲ 뚜레쥬르 추석선물세트

    대표 제품인 ‘가을사과맛나요 홍이와청이’는 사과향 가득한 부득러운 앙금의 청사과 만주와 새콤달콤 한 사과 퓨레잼을 넣은 홍사과 만주로 구성한 만주세트다. ‘가을 맛나요 오색만주’는 가을 대표 구황작물인 고구마 만주, 고소한 밤 만주, 차와 함께하면 좋은 녹차·초코·애플 만주로 구성한 가을 스페셜 에디션이다. ‘허니밀크 카스텔라’는 달걀을 듬뿍 넣은 반죽에 국내산 아카시아 꿀, 유기농 우유, 밑면의 크리스탈 슈가까지 더한 프리미엄 카스텔라로 선물의 격을 높인 제품이다.
     
    이 외에도 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해 지쳐 있는 마음을 위로할 위트 있는 스페셜 케이크도 눈길을 끈다.
     
    비대면 선물 선호 추세에 따라 온라인 선물 구매 고객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 뚜레쥬르 쇼핑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예약 · 픽업 서비스로 구매하면 최대 7000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마스크 필수 시대 실용성 높은 추석 선물

    마스크 필수 착용시대에 실용성 높은 추석 선물세트가 등장했다.

  • GS리테일 ‘크리넥스 마스크 추석선물세트’
    ▲ GS리테일 ‘크리넥스 마스크 추석선물세트’

    GS리테일은 유한킴벌리와 손잡고 KF94, KF80 마스크를 추석 선물세트로 출시했다. 선물세트는 KF94 마스크 10장, KF80 마스크 10장 등 개별포장된 마스크 20장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1만9,800원으로 마스크 1장당 990원꼴이다.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8,000 세트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홈술 트렌드를 반영한 선물

    외식이 힘들어지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등장한 ‘홈술’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들의 기호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했다.

  • 화요는 ‘화요 3종 세트’
    ▲ 화요는 ‘화요 3종 세트’

    화요는 ‘화요 3종 세트’는 화요 대표 제품인 화요17, 화요25, 화요41 375mL로 구성된 세트로, 매년 많은 고객이 선물용으로 찾는 스테디셀러다. 레스토랑, 바의 정취를 함께 선물하고 싶다면 ‘화요25 온더락잔 세트’를 추천한다. 화요25 375mL 2병과 업장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화요의 전용잔 2개가 함께 구성되어 인기가 높다. 오동나무 케이스에 담긴 ‘화요 200mL 5종 세트’는 화요 5종을 모두 맛볼 수 있어 화요 입문자를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면역력 강화 위한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은 추석선물세트로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다. 특히 올 추석에는 면역력 강화를 위한 홍삼세트를 추천한다.

  • KGC인삼공사 ‘다보록(多寶錄)’
    ▲ KGC인삼공사 ‘다보록(多寶錄)’

    KGC인삼공사는 추석을 맞아 좀 더 합리적이고 정성이 담긴 홍삼 선물을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선물세트 브랜드 ‘다보록(多寶錄)’을 선보였다. ‘다보록’은 ‘감사편’, ‘여유편’, ‘특별편’ 세트로 나뉘며 각각의 선물세트에 어울리는 삽화를 삽입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해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