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임영웅 이펙트' ing…역주행·의류→치킨 창업문의까지 '영웅행보'

기사입력 2020.09.18.18:11
  • 가수 임영웅 / 사진 : 경동나비엔,티바두마리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청년피자 공식 인스타그램
    ▲ 가수 임영웅 / 사진 : 경동나비엔,티바두마리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청년피자 공식 인스타그램
    가수 임영웅 이펙트가 계속되고 있다. 임영웅이 부른 노래는 차트를 역주행 하게 되고, 의류부터 자동차, 치킨 업계까지 분야를 가리지 않는 광고 효과는 '임영웅 이펙트'로 밖에 설명이 되지 않는다.

    스탠딩 에그의 '오래된 노래'가 차트 상위권을 기록했다. '오래된 노래'는 지난 2012년에 발표된 곡. 임영웅이 유튜브 라이브와 TV조선 '사랑의 콜센타'에서 스탠딩 에그의 '오래된 노래를 부르며 화제가 됐다. 화제는 차트 역주행으로 이어졌다. 8년만에 음원차트 10위권에 오르게 된 것.

    임영웅 이펙트는 이뿐만이 아니다. 티바두마리치킨은 임영웅이 광고 모델이 되며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였다. 그 결과는 창업문의로까지 이어졌다. 한 매체는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임영웅을 전속 모델로 선정한 후, 티바두마리치킨의 창업문의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 사진 : 청년피자 인스타그램
    ▲ 사진 : 청년피자 인스타그램
    임영웅이 광고 모델로 활약 중인 국내 피자브랜드 청년피자도 신메뉴 '치즈 히어로'를 출시했다. 청년피자 측은 "피자계의 히어로 청년피자와 히어로가 만난 첫번째 피자 치즈히어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라고 관심을 당부했다.

    경동 나비엔도 임영웅과 손을 잡았다. 프리미엄 온수매트 브랜드 '나비엔 메이트'의 신규모델로 임영웅을 발탁한 것. 경동 나비엔 측은 "항상 바르고 이타적인 태도의 임영웅이 브랜드 이미지와 잘 맞아 신규 모델로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경계를 넘어 활약하고 있는 가수 임영웅은 현재 TV조선 '사랑의 콜센타'와 '뽕숭아학당'에 출연해 활약 중이다.
  • 사진 : 경동나비엔
    ▲ 사진 : 경동나비엔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