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최대 피부 고민으로 떠오른 `마스크 트러블`… 잘 바르고, 먹고, 쓰는 생활 습관 길들이기

기사입력 2020.09.17 10:47
  •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마스크 트러블 케어`가 최대 관심사에 오르고 있다.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은 마스크 내부의 고온 다습한 환경으로 인해 다량 분비되는 땀과 피지, 약해진 피부 면역력 등이 있다.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한 방법으로는 피부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 습관 유지와  메이크업은 최소화, 내 얼굴에 맞는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마찰을 줄이는 방법을 꼽을 수 있다.

  •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라!

    마스크로 인해 반복되는 자극으로 피부는 쉴 틈이 없다. 민감성 피부가 아니더라도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마스크 내부 환경 때문에 건강한 피부도 트러블이 생길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계속되는 피부 트러블은 피부 건조, 탄력 저하 등 각종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면서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케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 사진 제공=닥터디퍼런트
    ▲ 사진 제공=닥터디퍼런트
    닥터디퍼런트 ‘시카 메탈 세럼’은 병풀추출물의 활성 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와아시아티코사이드가 유효 농도로 함유된 진정 세럼이다. 손상된 피부를 케어하고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더마메탈(구리/아연)성분이 함유되어 시카케어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pH포뮬러로 무너진 피부 pH밸런스를 잡아주고 건강한 피부로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빠르게 흡수되는 에센스 제형으로 제품을 사용한 후 마스크를 바로 착용하여도 산뜻하고 끈적임이 없어 마스크 안쪽도 보송하게 유지할 수 있다.
  • 트러블 완화에 도움이 되는 생활 속 이너뷰티

    코로나19로 개인위생과 함께 떠오르는 키워드는 바로 건강일 것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면역력을 키워주는 건강기능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최근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심해지고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피부 탄력을 위해 먹는 콜라겐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아무 콜라겐이나 무작정 먹기보다는 식약처에서 피부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콜라겐으로 건강하게 피부를 채워보자.

  • 사진 제공=뉴트리
    ▲ 사진 제공=뉴트리
    뉴트리 `에버콜라겐 인앤업 플러스`는 식약처에서 피부 기능성을 인증받은 기능성 원료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와 비타민C, D 그리고 비오틴과 셀렌까지 함유된 제품으로 피부 보습과 외부 환경으로 손상된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몸에 꼭 필요한 유효 성분만 2정으로 압축한 에센셜 타블렛으로 마스크로 생기를 잃은 피부를 쉽고 간편하게 화사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 공기청정기 필터 제조 기술을 적용한 저자극 마스크

    감염 경로가 될 수 있는 호흡기를 지키기 위해서 이제 마스크 착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마스크를 선택할 때는 자극을 줄이기 위해 내 얼굴에 맞는 사이즈, 소재를 고려해야 한다. 특히 마스크와 직접적인 피부 마찰을 줄이기 위해서는 마스크 내부에 부드러운 촉감의 필터를 붙이는 것이 효과적이지만, 매번 필터를 교체하기가 번거롭다면 피부에 자극이 없고 부드러운 소재의 마스크를 추천한다.

  • 사진 제공=아에르
    ▲ 사진 제공=아에르

    아에르 `스탠다드 베이직 보건용 마스크 KF94`는 고성능 공기청정기 필터 기술을 이용해 마스크 전문가들이 직접 제작했으며, 15가지 안전 테스트 검사를 완료한 제품이다. 국내 제작 100% 고효율 필터 원단을 사용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얼굴을 편안하게 감싸주는 사이즈로 답답한 느낌이 덜하며, 부드러운 이어밴드로 장시간 사용해도 아프지 않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마스크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