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첫방 D-1 '투페이스', 김구라X한혜진 포스터 공개…가짜 뉴스 감별단 출동

기사입력 2020.09.16.17:28
  • '투페이스' 김구라-한혜진, 포스터 공개 / 사진: KBS 제공
    ▲ '투페이스' 김구라-한혜진, 포스터 공개 / 사진: KBS 제공
    '투페이스'가 본 적 없는 시사 버라이어티를 선보인다.

    KBS 2TV 새 예능프로그램 '투페이스' 측이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투페이스'는 허위 보도, 유사 언론, 블로그, SNS, 유튜브, 딥페이크 등 정보 홍수의 시대, 진짜 뉴스 속 우후죽순처럼 퍼지는 가짜 뉴스를 찾아내는 신개념 시사 버라이어티. MC김구라를 필두로 예능계의 브레인으로 구성된 '가짜 뉴스 감별단'이 지식과 촉을 동원해 진실을 밝혀낼 예정이다.

    최근 진행된 첫 번째 촬영에서는 가짜 뉴스 감별단으로 참여한 이진호와 한혜진은 MC로 발탁된 김구라를 향해 "프로그램과 딱 맞는 MC다. 이름부터 '거짓' 아니냐"며 베테랑 MC인 김구라를 쩔쩔매게 했다고.

    또한, 가짜 뉴스를 감별하던 패널과 게스트들 사이에선 폭탄발언이 이어졌다. 특히나 '승무원'에 대해 너무 해박한 지식을 갖춘 이진호에게 '숨겨둔 승무원 여자친구가 있다'는 충격적(?) 뉴스는 오는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도 '투페이스'는 매회 진짜 뉴스와 가짜 뉴스를 가려내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기관과 전문가의 도움은 물론 다양하고 재미있는 실험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퀴즈를 통해 이 세상에 퍼져있는 가짜 뉴스들을 파헤칠 예정이다.

    한편, MC 김구라와 가짜 뉴스 감별단 한혜진, 이진호, 정혁. 그리고 첫 번째로 가짜 뉴스를 가려낼 지원군으로 박성호, 이수지, (여자)아이들의 우기가 함께한 KBS 2TV '투페이스'는 9월 17일 목요일 밤 10시 45분 방송될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