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전지현→수지·김연아·한소희·신민아·현아·이청아 등 여자 스타들의 화보 속 ‘플리스’ 트렌드

기사입력 2020.09.17 08:22
  • 플리스는 특유의 포근함과 편안함에 일교차가 큰 초가을부터 겨울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옷 장에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좋을 아이템이다.

    전지현, 수지, 김연아, 한소희, 신민아, 현아, 이청아 등이 착용한 올해 트렌디한 플리스를 살펴보자.

  • 전지현 / 사진=네파 제공
    ▲ 전지현 / 사진=네파 제공

    네파는 전지현과 함께 기본적인 심플한 디자인의 플리스부터 보기에도 포근함이 느껴지는 은은한 패턴이 들어간 디자인, 스포티한 느낌이 강조된 베스트, 발랄하고 귀엽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편안함의 대명사 후디, 여성용 롱 기장의 후디에 오버핏 무스탕까지 다양한 플리스 제품들을 선보였다.

    이번 네파 플리스 시리즈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는 남녀공용인 후디 자켓, 호피부터 레터링 디자인까지 트렌디한 프린트가 포인트인 후디 프린트 자켓, 간절기 시즌에 활용하기 제격인 베스트, 오버핏 무스탕 그리고 여성용 롱 후디까지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 김연아 / 사진=뉴발란스 제공
    ▲ 김연아 / 사진=뉴발란스 제공

    뉴발란스는 2020년 FW 시즌을 맞이해 브랜드 뮤즈 김연아와 함께한 플리스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김연아가 입은 ‘NB 레터링 후리스 후드집업’과 ‘UNI NB 레터링 후리스 스탠드넥’은 등판에 있는 뉴발란스만의 레터링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양털을 닮은 부클 플리스 원단에 본딩 가공을 추가했으며, 부드러운 극세사 기모를 안감에 적용해 한겨울에도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한 2-WAY 지퍼를 부착해 원하는 길이만큼 오픈할 수 있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후드가 있는 버전과 없는 버전으로 구성돼 있어 선택 폭도 넓다.

  • 수지 / 사진=K2 제공
    ▲ 수지 / 사진=K2 제공

    K2는 수지를 모델로 리사이클 플리스 소재를 적용한 ‘비숑 플리스 후드자켓’을 출시했다. ‘비숑 플리스 후드자켓’은 리사이클 플리스 소재를 사용한 제품으로 기존 플리스 대비 보온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특히, 기능성 써모라이트 원사를 사용해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며, 찬바람을 막아주는 따뜻한 본딩 소재를 안감에 적용해 일교차가 큰 간절기에 아우터로 활용하기 좋다.

    또한 제품 안감에는 비숑을 귀엽게 표현한 카툰 형식 그래픽과 소매 부분에 심플한 디자인의 로고로 포인트를 더했다. 멋스러운 세미 루즈핏에 후드 일체형 디자인으로 아웃도어 활동 뿐 아니라, 데님 팬츠 등과 함께 코디해 데일리룩으로 연출 가능하다.

  • 신민아 / 사진=노스페이스 제공
    ▲ 신민아 / 사진=노스페이스 제공

    신민아가 입은 노스페이스 ‘비 베터 플리스 재킷(BE BETTER FLEECE JACKET)’은 폴리에스터 안감을 비롯해 나일론 겉감과 인공 충전재에 이르기까지 총 3가지 리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함과 동시에 양면 착용이 가능한 리버시블 디자인으로 다양한 스타일까지 구현했다.

    또 긴 기장으로 보온성을 강화하고 뉴트럴 컬러와 스타일로 ‘얼씨룩(EARTHY LOOK, 지구에서 유래한 흙, 나무 등 자연을 연상시키는 패션)’으로 연출하기 좋은 ‘테디 시어링 플리스 코트(TEDDY SHEARLING FLEECE COAT)’ 등이 함께 선보여져, 소비자 선택의 폭이 한층 넓혀졌다.

  • 한소희 / 사진=아이더 제공
    ▲ 한소희 / 사진=아이더 제공

    아이더는 한소희를 모델로 소재와 디자인이 업그레이 된 2020 FW 플리스 자켓을 선보였다. ‘후긴(HUGGIN)’ 플리스 자켓은 터치감이 부드럽고 보온성이 우수한 본딩 소재가 적용되어 더욱 따뜻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후드 모자가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어 보온성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캐주얼한 무드를 강조했다. 외부의 찬 공기 유입을 방지하기 위해 지퍼를 끝까지 올릴 시 목 부분을 부드럽게 감싸는 구조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 이청아 / 사진=에디바우어 제공
    ▲ 이청아 / 사진=에디바우어 제공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Eddie Bauer)’는 배우 유연석과 이청아과 함께한 새로운 화보를 공개했다.

    이청아는 겨울 여행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다운 자켓을 서로 다른 채도의 컬러로 매치한 의상부터 서로 다른 기장감과 컬러의 플리스 자켓을 각자 다른 스타일로 레이어링하여 캐주얼하면서도 감각적인 아웃도어 스타일링 팁을 제안하기도 했다.

  • 현아 / 사진=MLB 제공
    ▲ 현아 / 사진=MLB 제공

    MLB(엠엘비)는 현아와 함께한 20FW 후리스 화보를 공개했다. 현아는 양털후리스, 또는 뽀글이라고 불리는 플리스 소재의 아우터와 모자, 가방 등 다양한 MLB후리스 제품을 활용해 머리끝부터 손끝까지 스타일리시한 가을, 겨울 패션을 제안했다.

    현아는 후리스의 기본 아이템인 집업과 하프집업 형태의 아노락 스타일부터 2가지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리버시블 스타일, MLB의 DNA가 담겨있는 야구점퍼 스타일, 그리고 짧은 기장의 크롭 스타일까지 MLB 후리스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현아만의 독보적인 분위기를 발산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