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집밥 할 일 많은 요즘 시기에 선물용으로 좋은 '식품 추석 선물세트'

기사입력 2020.09.16 14:49
  •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중요해지면서 올 추석은 직접 인사를 전하는 대신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사람들이 많다. 집콕 생활이 길어서 집밥을 해야할 때가 많아진 이 시기에 선물하면 좋을 식품업계 추석 선물 세트를 소개한다.

    신송식품, ‘집밥족’ 겨냥한 프리미엄 장류 추석 선물세트


    신송식품의 추석선물세트 ‘어울림1호’는 신송식품만의 식품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연 발효 숙성 공법을 사용한 양조간장, 맛간장, 진간장 총 3종의 프리미엄 간장들로 구성하였다. 풍부한 감칠맛을 더욱 느낄 수 있도록 배합비를 개선하여 요리의 깊은 맛과 향이 살려주며, 조림, 찌개 등 요리의 색과 맛을 내는 용도로 제격이다.

  • 또한, 신송식품의 대표적인 장류 제품들을 한번에 만나 볼 수 있는 ‘명작1호’세트도 새롭게 선보였다. 간장3종과 짠맛을 줄인 고추장, 된장, 쌈장이 추가된 구성으로, ‘짠맛을 줄인’ 장류 3종은 신송식품의 독자적인 저염발효기술이 녹아있는 저염 장류 시리즈 제품이다. 염도를 낮춘 대신 감칠맛을 높여 동일한 양으로도 진한 장맛을 느낄 수 있다.
       
    신송식품은 레토르트 간편식들로 구성된 ‘오롯한’ 선물세트도 판매예정이다. 삼계탕으로만 구성된 ‘오롯한 삼계탕’세트와 육개장, 미역국 등 4종의 국탕찌개로 구성된 ‘오롯한 한그릇’ 선물세트는 간편한 가정간편식(HMR)을 즐겨 찾는 1인가구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폰타나, 추석 맞이 ‘프리미엄 선물세트’ 선보여


    ‘폰타나 프리미엄 오일’ 세트는 지중해 햇살을 가득 머금고 자란 고급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와 프렌치 포도씨유로 구성된 제품이다. 폰타나 오일은 유럽 현지에서 직접 착유한 뒤 병에 담아 직수입해 유럽 본고장의 신선한 맛과 향이 그대로 담겨있다. 폰타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스페인에서 재배되는 올리브 중 최상급 품종으로 꼽히는 아르베끼나, 피꾸알, 오히블랑카를 우리 입맛에 맞게 블렌딩 해 부드러운 맛과 향긋한 과일의 향을 살렸다. 폰타나 프렌치 포도씨유는 엄선된 포도씨만을 사용하는 프랑스 140년 전통의 브로슈낭사 직수입 제품으로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 명절 스테디셀러로 꼽히는 폰타나 프리미엄 오일 세트는 올리브색, 금색 등을 활용한 패키지로 고급스러움을 살렸으며, ‘폰타나 프리미엄 오일3호’(올리브유 1병, 포도씨유 2병) ‘폰타나 프리미엄 오일4호’(올리브유 2병, 포도씨유 2병)으로 구성됐다.

    ‘폰타나 이탈리안 퀴진 세트’는 에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근사한 이탈리안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총 8종으로 구성됐다. 깊고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폰타나 그릴드 머쉬룸 크림 컵수프’와 ‘스위트콘 컵수프’, 샐러드나 튀김 요리에 곁들일 수 있는 ‘스페인 레몬알리올리 드레싱’,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방에서 주로 재배되며 포화지방산이 가장 적은 ‘오히블랑카’ 품종만을 압착해 만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오히블랑카’, 이탈리아 모데나 정통의 ‘발사믹 글레이즈’를 비롯해 프랑스식 ‘클래식 프렌치 스테이크 소스’, 크림 파스타 소스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카르니아 베이컨&머쉬룸 크림 파스타 소스’, 토마토의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정통 나폴리식 ‘나폴리 뽀모도로 토마토 파스파 소스’, 100% 이탈리아 직수입 제품인 ‘이탈리아 캄파니아 스파게티’ 파스타면으로 구성되어있다.

    CJ제일제당, 명절 스팸세트 실속형으로 선보여


    CJ제일제당은 추석 스팸 선물세트 가격대를 1만원대부터 7만원대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스팸 선물세트 중 가장 인기 있는 ‘스팸 8호(스팸200g x 9 / 3만9500원)’를 비롯해 스팸 1호, 스팸 6호 등 스팸으로만 구성된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스팸과 고급유, 올리고당, 참기름 등이 함께 구성된 복합 선물세트도 확대했는데, 특히 4종 이상의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비중을 늘려 소비자 만족에 힘썼다.

  • 플라스틱 캡을 없앤 스팸 선물세트 2종도 올해 처음 선보였다. 폴리프로필렌(PP) 소재의 부직포를 사용하던 스팸 선물세트를 종이로 교체하는 작업도 진행했다. 이번 교체를 통해 줄어든 부직포 양을 플라스틱으로 환산하면 총 88톤가량에 이른다.

    사조대림, '사조 추석 선물세트' 출시


    사조대림은 추석을 맞아 '2020 사조 추석 선물세트' 100여종을 선보인다. 올 추석 선물세트는 코로나19로 힘들어진 상황 등을 반영해 '실용', '실속', '집밥', '환경'의 키워드로 기획했다. 참치, 식용유, 캔햄을 기본으로 볶음참깨, 다시팩, 간장, 식초 등 실용적인 제품과 팝콘, 국수까지 선물세트 하나로 간단히 요리를 완성할 수 있을 만큼 구성을 다양화한 것이 특징이다.

  • 참치캔 '사조참치 안심따개'와 해표의 '고급유', 프리미엄 캔햄 '안심팜'과 함께 참치액, 참기름, 올리고당 구성의 △안심특선 종합 L1호와 양조식초, 양조간장, 참기름, 구운소금이 추가 구성된 △안심특선 V7호는 합리적 가격과 알찬 제품구성을 자랑한다.

    또 사조참치, 카놀라유, 런천미트와 참치액, 참기름, 올리고당, 구운소금으로 구성된 △안심특선 E-28호, 카놀라유, 안심팜, 올리고당, 참기름, 볶음참깨, 런천미트, 구운소금 구성의 △안심특선 H14호와 해바라기유, 카놀라유, 사조참치, 참치액, 참기름, 허브솔트, 올리고당으로 구성된 △사조 프리미엄 N-1호 등도 실용과 실속을 갖췄다.

    매드포갈릭, 온라인 매드마켓에 ‘추석 선물세트 3종’ 출시


    매드포갈릭은 추석을 맞아 풍성한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이번 추석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특히, 매드포갈릭에서 직접 엄선하여 사용하는 고품질의 프리미엄 제품으로 추석 선물세트 3종을 구성했으며, 슈퍼 얼리버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할인가로 제공하는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감사의 뜻을 전할 수 있는 추석 선물을 준비했다.

  • 매드포갈릭은 추석 선물세트 3종 출시와 함께 16일 오전 11시까지 슈퍼 얼리버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추석 선물세트 3종을 최대 28%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추석 선물세트 중 ‘프리미엄 프라임 스테이크 세트’는 미국 내 3%에 해당되는 최고급 USDA 프라임 등급의 티본 스테이크와 100% 경북 의성에서 자란 고품질의 마늘을 바삭하게 튀겨낸 마늘플레이크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슈퍼 얼리버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6만 원 상당의 정가에서 약 28% 할인된 11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프리미엄 스테이크 세트’는 신선한 호주청정우로 풍부한 육즙과 마블링 조화가 어우러진 등심,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가 일품인 채끝 그리고 마늘플레이크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슈퍼 얼리버드 구매 시 7만 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매드포갈릭 시그니처 세트’는 천만 개 이상 판매된 시그니처 메뉴를 밀키트로 구현한 밀키트 3종과 마늘플레이크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슈퍼 얼리버드 구매 시 5만 원대로 구매 가능하다. 매드포갈릭 추석 선물세트 3종은 9월 24일 오전 11시까지 판매된다.

    삼원가든, 추석 겨냥한 ‘高품격 선물세트’ 출시


    한식 전문점 삼원가든은 추석 맞이 ‘高품격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高품격 선물세트’는 최상급 한우 등심, 갈비, 불고기를 비롯한 다양한 부위로 구성되며 크게 ‘한우 선물세트’, ‘양념갈비 선물세트’, ‘실속 선물세트’, ‘육포 선물세트’로 나눠 선택의 폭을 넓혔다.

  • ‘한우 선물세트’는 풍부한 육즙과 질감을 느낄 수 있는 최상급 한우만을 엄선했다. 최상급의 한우와 삼원가든의 전통이 만나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또한 ‘양념갈비 선물세트’는 한국 전통의 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삼원가든의 베스트 셀러로 자리매김한 양념갈비만으로 구성되었으며, 남녀노소 좋아하는 불고기가 포함된 ‘실속 선물세트’도 있다.

    이외에도 삼원가든은 100% 국내산 쇠고기로 ‘육포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육포 선물세트’는 삼원가든 전통의 맛을 집약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매운 불갈비 맛과 순한 갈비 맛이 있다. 선물세트의 양념갈비 세트는 44년간 지켜온 삼원가든만의 노하우인 '다이아몬드 칼집 통공'등으로 손질해 포장되었다. 따라서 별다른 손질 없이 바로 즐길 수 있으며, 주문 당일 작업해 신선도가 유지된 채 특별 제작된 보자기에 포장되어 배송된다. '다이아몬드 칼집 통공'은 삼원가든이 특허받은 갈비 제조 방법으로 고기의 육질이 한층 더 부드러워져 식감이 좋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프레시지, 추석 맞이 LA 갈비 선물 세트 출시


    프레시지는 한가위를 맞아 먹기 좋은 크기로 전처리 된 한입 LA 갈비 선물세트와 취향에 맞게 조리하여 즐길 수 있는 LA 갈비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 한입 LA 갈비(1.5kg)는 갈비뼈 한대를 한입 크기로 절단하여 양념에 재워 놓은 제품이다. 숙련된 셰프가 섬세한 수작업으로 지방을 제거해 질기지 않은 살코기와 고기 한점 당 13mm의 두툼한 두께가  특징이다. LA 갈비(2.2kg)는  소갈비 중에서도 꽃갈비로 불리는 6~8번 부위만 골라 담은 제품으로 풍성한 육즙과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