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띠별 오늘의 운세] 2020년 9월 24일 목요일

기사입력 2020.09.23 17:00
음력 2020년 8월 8일 오늘의 운세
  • 쥐띠

    전체운
    타인의 일에 쓸데없이 참견하는 것은 좋지 않다. 모진사람 옆에 있다가 벼락을 맞을까 염려되니 본인의 일에만 충실하라. 

    48년생
    가족들의 통합이 잘 이루어지는 시기입니다. 당신이 리더로서 역할을 잘 해낼 수 있는 여건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한번에 풀어질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시고, 시간을 두고 일을 풀어가기 바랍니다. 

    60년생
    직장 내에서 다툼이나 논쟁이 벌어지기 쉽습니다. 그런 이유로 당신이 어려움을 겪게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당신은 이 시기에 다른 사람의 오해를 받기 쉽습니다. 그런 일들로 상처를 받을 수도 있을 시기니 스스로를 잘 다독거리기 바랍니다. 

    72년생
    다소 무리가 따르겠지만 경제적으로 무리를 해서라도 지금 계획한 일들은 충분히 실천하기 바랍니다. 소소하게 당신이 원하는 것들을 강하게 주장하기 바랍니다. 재정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냅니다. 

    84년생
    북서쪽에서 길한 기운이 생기게 됩니다. 마음이 이끄는 데로 하다 보면 직관력이 높아져서 당신이 해야 할 일들을 잘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복잡한 일도 당신이 단순화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 소띠

    전체운
    쓸데없는 자존심을 부린다면 주변의 사람들로부터 원망을 듣게 되니 자신을 낮출 줄 아는 미덕을 보여야 한다. 

    49년생
    현재에 만족하려는 안일한 생각으로는 정체된 현실을 풀어낼수 없습니다. 가족들의 결속력을 다지고, 리더로서의 책임과 자리를 지켜내기 바랍니다. 골치아픈 상황을 피하려고만 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61년생
    실속으로 많은 일들을 해낼수 있습니다. 실속을 노리고 자신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기 바랍니다. 주변인과의 선의의 경쟁심도 자신에게 많은 도움을 줄것입니다. 

    73년생
    가치관이나 생각이 많이 달라질 시기인 것 같네요. 취미생활이 주된 생업을 방해할정도로 범위가 너무 커진 것 아닌지 잘 생각해보기 바랍니다. 

    85년생
    선택과 실천에 있어서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진 않나요? 인간관계든 일에서든 자신감이 분명히 중요합니다. 하고싶은 꿈은 높고 라이센스는 없는 상황으로 스스로를 너무 꿈에만 들뜬 사람으로 만들고 있는 형상입니다.

  • 범띠

    전체운
    당신의 탁월한 결정으로 맡은 일이 잘 풀어지게 되는 시기이니 뭇 사람들의 관심과 축하를 받게 된다. 

    50년생
    재정적인 면으로 좋은 시기입니다. 즐거운 생각을 하면 마음도 풀리게 될 것입니다. 유종의 미를 거두도록 노력하기 바랍니다. 부족한 듯 할 때 만족하고 손을 뗄 줄 알아야 합니다. 시험 운은 길합니다. 

    62년생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입니다. 가까운 사이일수록 말을 더 조심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이웃의 어려움을 돌보고 공짜로 받는 것을 주의하기 바랍니다. 쓸데없는 일에 힘들이지 않기를 조언합니다. 

    74년생
    끝까지 이득을 밝히게 되는군요. 인간에 대한 실망을 하게 됩니다. 권위의식은 버리고, 마음을 열고 대하기 바랍니다. 지출이 많아 지는 시기이므로 주의해서 금전관리를 하기 바랍니다. 

    86년생
    다른 생각 말고 바쁘게 생활하기 바랍니다. 마음의 부담감을 털어낼 수 있는 계기가 생기게 되는군요. 친구와 적을 잘 구별하기 바랍니다.

  • 토끼띠

    전체운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일을 도모해야 할 일이 생기는데 그 중에서 중요한 일을 맡게 되니 경사로다. 

    51년생
    취미는 바꿔도 친구를 쉽게 바꾸진 마십시오. 순리를 지켜 행동한다면 후회는 없을 것 같아 보이는군요. 경쟁자를 너무 의식하지 말고 당신의 특별함을 강조하기 바랍니다. 양보하는 마음을 가져가기 바랍니다. 

    63년생
    주관을 가지고 행동하면 의외로 어렵던 일들도 쉽게 풀릴 것으로 보입니다. 생각만 너무 앞세우지 말기 바랍니다. 금전거래는 오후에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유리해지는 시기입니다. 투자는 좀더 느긋하게 하도록 하십시오. 

    75년생
    주변 사람들을 좋은 방향으로 인도하기 바랍니다. 자기 본분을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요구하기 바랍니다. 작은 것도 소홀하게 되면 그 여파가 커질 것 같아 보이는군요. 건강을 주의하기 바랍니다. 

    87년생
    사랑하는 사람을 아껴야 할 것입니다. 당신의 그런 모습들이 높이 평가 될 것입니다. 눈을 크게 뜨고 세상을 바라보기 바랍니다. 친구에게 세심한 배려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주어진 일에 만족할 줄 알아야 하겠습니다. 격렬한 토론은 싸움으로 발전될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 용띠

    전체운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는 말이 있듯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인다면 극적으로 어려운 일이 해결된다. 

    52년생
    젊은이처럼 패기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당신의 운이 열렸으니 마음껏 활동하기 바랍니다. 움직일수록 얻는 것 역시도 많아질것입니다. 

    64년생
    손안에 들어오면 놓지 않는 당신의 욕심 때문에 현상유지도 못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서두르는것은 나쁩니다. 순리대로 맡기기 바랍니다. 억지로 이루어진 것은 나중에 나쁜기운을 가지고 올것입니다. 

    76년생
    소띠와의 인연은 좋지 않습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바라는 일이 많아지게 됩니다. 초반엔 좋고 후반에 나쁘니 좋은 인연으로 만났다가 서로에게 나쁜 인상만 남기고 헤어질것입니다. 인연이 아니라면 빨리 잊어야 할것입니다. 

    88년생
    자기 자신이 처리한 일들을 잘 확인해야 할것입니다. 당신은 집안의 어른스로서의 위엄과 권위를 잘 갖추고 있습니다. 조금더 보수스러움을 탈피하여 자상하고 다정한 인간관계를 유도하기 바랍니다. 하는일들은 상승세게 있는 시기입니다.

  • 뱀띠

    전체운
    어려운 일이 생기더라도 주변에서 도와주는 형상이니 특별히 문제가 될 것은 없다. 대인관계에 힘써야 할 때이다. 

    53년생
    운전을 조심이 하고 남들과 다투지 않기 바랍니다. 욕심이 많으니 욕심을 찾아 나선다면 훨씬 적은 이익이 돌아올 것입니다. 지혜로움을 발휘하고 인정을 베풀기 바랍니다. 

    65년생
    다른 사람의 일을 본의 아니게 가로채게 될지도 모릅니다. 적극적으로 해명하고 업무처리를 해나가기 바랍니다. 사람들로 인해서 일이 힘들어질 수 있는 시기입니다. 

    77년생
    좋은 일이 많을수록 남들과 나누기 바랍니다. 주변의 변화에 발맞추어 당신을 업그레이드 시키기 바랍니다. 사회적인 성장의 기대는 크나 주변의 여건에 맞춰 자신의 보조를 맞추기 바랍니다. 

    89년생
    친구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다면 먼저 양보하고 처리하기 바랍니다. 예상은 언제나 빗나갈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느낌이 오는 일이라면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처리하기 바랍니다.

  • 말띠

    전체운
    선택의 기로에서 갈등을 하게 되는 시기이다. 무척이니 중요한 시점이니 독단으로 일을 벌리기 보다는 많은 조언을 구해야 한다. 

    54년생
    예상치 않은 즐거운 일이 생길 것입니다. 계획은 좋지만 시기를 잘 살펴야 할 것입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상황을 돌파하기 바랍니다. 마음과 몸이 모두 바쁘게 됩니다. 현재보다 미래를 보고 투자하기 바랍니다. 

    66년생
    할 일을 만들어 스스로의 건강에 도움을 주십시오. 겉 모습으로 일을 판단한다면 분명히 불협화음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예상외의 일이 벌어진다 해도 눈을 감고 넘어갈 것을 조언합니다. 

    78년생
    힘든 일은 지나가고 생기가 돋는 시기입니다. 작은일이 큰 힘으로 발전되어 작용할것입니다. 옛것을 마무리 짓고 새로운 일로 들어가야 길합니다. 연인과 함께 사랑을 시작하기에도 좋은시기입니다. 

    90년생
    바다나 해안가 근처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 길하겠습니다. 짧은 여행이라도 좋으니 자신을 돌아보고 진심 어린 자신의 목소리를 듣기 바랍니다. 선택의 문제에 있어서 판단을 흐리지 않도록 하십시오. 금전손실이 갑자기 생길 수 있으니 대비하기 바랍니다.

  • 양띠

    전체운
    생각이 무척이나 많이 생기는 시기여서 변덕이 심해진다. 이런 때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55년생
    생각 없이 한말에는 뒤탈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호의가 돌변해서 서로의 마음을 상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작은 일에도 순조롭게 처리 되게 하기 위한 정성이 필요합니다. 

    67년생
    독단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다 보면 효율적이 될 수 없습니다. 준비를 철저히 하고 분쟁을 조심하기 바랍니다. 옳은 것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79년생
    좋은 친구로 인하여 즐거움이 생깁니다. 재정적으로 안정이 되면 남들을 위해 베풀 줄도 알아야 하겠습니다. 전략을 수정해서 발전을 도모하기 바랍니다. 카드보다 현금을 쓰기 바랍니다. 

    91년생
    젊음과 능력을 과시하게 되는 운입니다. 마음 편하게 모든 일을 행하면 날들이 모두 알차게 채워질 것입니다. 감정이 아닌 이성적으로 판단 선택하기 바랍니다.

  • 원숭이띠

    전체운
    친한 사람이라고 해서 자신의 비밀을 노출한다면 곤란한 일을 겪을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56년생
    말조심이 필요한시기입니다.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야 하는 시기이니만큼 비밀로 진행되는 일들을 잘 지켜나가야 할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나쁜일은 아닌데도 숨겨야 할 안타까움이 있군요. 

    68년생
    남의 재물을 탐해서는 안될것입니다. 당신 가정의 분란이나 화가 일어나는 시기입니다. 큰 다툼이 생길수도 있으므로 조심하기 바랍니다. 자기 실력만 믿고 나서다가는 낭패를 당하게 됩니다. 

    80년생
    주변의 변동상황이나 변화는 미리 감지해서 피하기 바랍니다. 어떤 사건이나 결정을 위해서는 깊이 생각하는 시간을 갖기 바랍니다. 지금 울고 나중엔 꿋꿋해지기 바랍니다. 

    92년생
    절대로 무리하게 진행하지 말아야 합니다. 당신의 고집데로 이끌어 나가는것보다는 주변 사람들의 조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기입니다. 문이 열렸으니 활짝 날개를 펴고 날기 바랍니다.

  • 닭띠

    전체운
    맡은바 일을 너무 잘하려고 애쓰기 때문에 오히려 일이 꼬이는 형상이다. 세상에 완벽이란 없으니 마음을 편하게 하라. 

    57년생
    좀더 유연하게 대처하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모든 상황을 판단 내리기 바랍니다. 어차피 상대방의 인생이니 스스로 결정하게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69년생
    음식적인 탈이 나게 될 수도 있겠습니다. 정적인 취미생활이 본인의 마음을 정화시켜줄 것입니다. 당신이 원하는 데로 일이 술술 풀려나가는 시기이니 프로젝트나 일적 인 추진방향, 생활적인 면에서 새로 시작하는 것은 모두 좋습니다. 

    81년생
    마음에 드는 사람과의 사회적인 활동은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것입니다. 인맥이 많이 형성되고, 다양한 경험이 많아지는 시기이므로, 많이 배우고 많이 느끼기 바랍니다. 

    93년생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아집니다. 홀로 여행을 하거나 새로운 운동을 시작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ㅁ”자가 들어가는 사람과의 인연이 길하니 그 연분을 찾기 바랍니다. 이성적인 만남은 아니고, 일적 인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 개띠

    전체운
    욕심을 부리면 모든 일이 어려움 없이 풀려가겠지만 욕심을 낸다면 오히려 일이 꼬이게 된다. 

    58년생
    말이 많고 실천력이 없는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어쩌면 만사가 무료해서 현재 상황을 떠나려고 할지도 모르겠네요. 이런 위기가 한두 번 오는 것이 아니라 반복되는 시기이므로 사회적인 일을 좀 줄이고, 여유를 가지고 느긋하게 생각할 시간을 가져보기 바랍니다. 

    70년생
    당신은 혼자만 생각하고 주변을 돌보지 않는 사람입니다. 적어도 이 시기에는 주변을 잘 챙겨야 당신도 편하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노력 없이 이루어지는 것은 없음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82년생
    학교에서 혹은 사회생활을 할 때 조직기관에서 당신이 중심이 될 수 있습니다만, 그에 따라 당신이 포기해야 할 것들도 많아집니다. 되도록 생활을 단순하고 소박하게 정리하기 바랍니다. 

    94년생
    재정적인 상황에서 좋은 면이 들어오므로, 그 돈을 계획적으로 재투자하기 바랍니다. 당신은 지금 재정적인 것을 축적할 시기가 아니고, 재투자가 바람직한 시기입니다.

  • 돼지띠

    전체운
    계획을 빈틈없이 세우고 일을 추진한다면 원하는 대로 순조롭게 흘러가니 느긋한 마음을 갖도록 해야 한다. 

    59년생
    돈이 많다고 행복한 것은 아닙니다. 어떤 일에 있어서 최선을 다하고 마음을 유연하게 가져야 할 것입니다. 봉사활동을 하는 것이나 종교활동을 하는 것이 본인에게 도움이 됩니다. 외로움을 여러 타인과 접촉에서 보상받기 바랍니다. 

    71년생
    깊이 생각한 후에 일을 시도하기 바랍니다. 마음의 상심이 커지는 시기입니다만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습니다. 투자는 길하나 당장 눈앞에 이익이 발생하진 않습니다. 

    83년생
    섭섭한 마음을 버리기 바랍니다. 당신의 어려운 부탁도 들어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군요. 남에게 의존하지 말아야 합니다. 

    95년생
    기혼의 경우 부부들만이 느끼는 큰 어려움이 있습니다. 부부의 사이에 더욱 어려움이 가중됩니다. 싱글의 경우 급히 서두를수록 의도했던 바와는 반대로 일이 진행될 것입니다. 건강도 어려움이 오게 됩니다.

  • 출처: 헬로우운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