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명절 차례 상차림의 번거로움 덜어볼까…특급호텔 셰프가 선보이는 추석 차례 음식

기사입력 2020.09.15 11:30
  • 올 추석에는 특급호텔 셰프가 직접 요리한 음식으로 차례상을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 추석을 맞아 국내 호텔 3곳에서는 재료 준비부터 요리까지 직접 셰프들이 준비한 차례 음식을 선보이고 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프리미엄 셰프 특선 차례상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올 추석 처음으로 인터컨티넨탈 한식 전문 셰프의 프리미엄 차례상 '셰프 특선 차례상'을 선보인다. 코로나19로 인해 장보고 차례 음식 장만하는데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안심하고 차례를 지낼 수 있도록 호텔에서 재료 준비부터 요리, 배송까지 서비스하는 프리미엄 차례상을 선보이게 되었다.

  • '셰프 특선 차례상'은 2012년부터 시행해온 호텔의 ‘로컬푸드 프로젝트’에 따라 굴비, 한우, 문어 등 국내산 최상급 식재료만을 활용해 만들었다. 인터컨티넨탈 한식 전문 셰프가 탕국, 육적, 어적, 육전, 도미전 등 총 9가지의 차례 음식을 넉넉하게 준비해 서울 및 수도권 일부 지역에 한해 호텔 직원이 직접 안전하게 배송할 예정이다. 가격은 79만원으로 48시간 전 예약 필수인 상품으로 9월 28일 오후 3시까지 예약 가능하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추석 고메박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에서는 호텔 셰프가 직접 명절 음식을 준비해드리는 ‘추석 고메박스’를 선보인다.

  • 이번 추석 고메박스는 콜드·핫, 디저트 메뉴 중에 원하는 메뉴 총 5가지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 추석 한정 케이터링 박스이다. 선택할 수 있는 콜드 메뉴에서는 삼색 나물, 매콤한 해파리냉채, 궁중 잡채 및 고추장 더덕구이가 준비되며, 핫 메뉴에는 소갈비찜, 청경채 소고기 볶음, 조기 구이, 굴 소스에 볶은 해산물 요리, 3종 프리미엄 전이 선택 가능하다. 디저트 메뉴로는 계절과일, 곶감 말이를 곁들인 호두 타르트 중 원하는 메뉴로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여기에 7만 원에 별도로 LA갈비도 선택 가능하다.

    추석 고메박스는 3일 전 사전 예약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해당 기간 현장 수령만 가능하다. 최근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고객 기호에 따라 사전 요청 시 드라이브 스루 형식의 픽업도 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9월 7일부터 9월27일까지, 수령은 9월 24일부터 10월 4일까지 호텔 20층에 위치한 푸드익스체인지에서 가능하다. 비대면 기본 5가지 메뉴(6인 기준)로 제공되며 가격은 17만 9,000원이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JW 명절 투 고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테이크아웃 서비스인 ‘JW 명절 투 고’를 10월 4일까지 선보인다. 셰프가 직접 정성과 진심을 담아 선보이는 ‘JW 명절 투 고’ 메뉴로는 새우, 동태, 두부, 녹두전 등 4종류의 ▲모둠전부터 다진 쇠고기와 두부를 섞어 담백한 맛이 일품인 ▲섭산적, 건조, 숙성과정은 물론 셰프의 레시피로 조리된 ▲보리굴비 3미, ▲갈비찜, ▲버섯 불고기, ▲잡채, ▲문어숙회, ▲삼색 나물 등 총 8가지의 풍성한 메뉴로 구성됐다.

  • 또한, 이번 추석부터 한 층 업그레이드된 메뉴와 함께 ‘JW 프리미엄 명절 투 고’를 새롭게 출시했다. 메뉴로는 새우, 동태, 두부, 녹두, 깻잎전 등 5종류의 ▲모둠전, ▲한우 갈비찜, ▲한우 불고기, 맛과 영양은 물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영광 참굴비 3미 및 셰프가 직접 준비한 ▲수제 약과 등 총 9가지로 구성의 다채로운 메뉴로 구성되었다.

    더불어, 모든 JW 명절 투 고 주문 시, 가족 구성원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에 메뉴 추가 선택이 가능해 오랜만에 한데 모인 가족들이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함께 나누며 보다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가격은 1세트 기준 JW 명절 투 고 20만원(10% 세금 포함), JW 프리미엄 명절 투 고 38만원(10% 세금 포함), 메뉴 추가 시, 2만 5천원부터 10만원(10% 세금 포함)이며, 모든 개별 메뉴 가격은 상이하다.

    ‘JW 명절 투 고’는 최소 2일 전 전화, 네이버예약 또는 타볼로 24 방문을 통해 예약 가능하며, 직접 방문, 차량을 이용한 퀵 서비스 및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수령 가능하다. 단, 퀵 서비스는 거리에 따라 비용이 부과되며, 사전 문의 시 명절 연휴 이후에도 구매 가능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