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식품업계, 차별화 내세운 LA갈비 제품 잇따라 선보여

기사입력 2020.09.11 16:09
  • LA갈비는 찜갈비에 비해 요리가 간편하고 구이부터 양념갈비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집밥족이 늘면서 주부들이 가격 부담이 적으면서 요리 편의성이 높은 LA갈비를 많이 찾고 있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제품부터, 늘어나는 캠핑족을 겨냥한 캠핑용 갈비 등 차별화된 LA갈비 제품을 내세워 시장 우위를 점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LA갈비’


    소고기 브랜드 엑셀비프(Excel®)는 밀레니얼 1~2인 소가구를 겨냥해 LA갈비 소포장 제품 ‘엑셀컷 LA갈비 실속셋트’를 출시했다.

  • 기존 3kg, 5kg 단위로 판매하던 LA갈비를 1kg 단위로 포장애 소가구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엑셀비프 실속형 LA갈비 세트’는 1kg 제품 2개로 구성했으며 친환경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불필요한 포장을 줄였다.   구매는 엑셀비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다.

    뜯지 않고 한입에 먹는 ‘한입 쏙 LA 갈비’

    밀키트 전문업체 프레시지는 한입에 넣을 수 있도록 간편함을 강조한 LA갈비를 선보였다. 이름처럼 한입에 쏙 뜯어 먹을 수 있도록 손질되어 있어 가위질과 같은 별도 과정 없이 굽기만 하면 된다.

  • ‘한입 쏙 LA갈비’는 13mm로 두툼하게 잘라 고기 씹는 맛을 살렸다. 수작업으로 꼼꼼하게 지방 부분을 선별, 제거해 지방이 적은 살코기를 맛볼 수 있다. 또한 과일과 채소로 맛을 낸 특제 양념을 사용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달콤 짭쪼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캠핑용 갈비

    이마트는 늘어나는 캠핑족과 홈캠핑족을 겨냥한 ‘캠핑용 갈비'를 선보였다.

  • 갈비뼈를 직각으로 자른 LA갈비와 달리 길게 잘라 갈빗대와 갈빗살을 강조한 컷팅이 특징으로 두툼한 갈비를 즐길 수 있다. 이러한 형태의 갈비는 일부 갈비 전문점에서만 찾아볼 수 있었으나, LA 갈비가 대중화되면서 많은 소비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마트에서 첫선을 보였다.

    이마트가 야심 차게 선보인 캠핑용 갈비는 조리 과정 없이 굽기만 하면 두툼한 갈비를 맛볼 수 있어  야외 바비큐, 혹은 홈핑(Home+Camping) 등 원하는 곳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뼈도 바르기 쉬워 색다른 바비큐 메뉴를 찾는 캠핑족과 홈핑 족에게 인기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