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포기할 수 없는 두 가지 맛 한번에 먹는다! ‘하프 앤 하프’ 먹거리 출시 열풍

기사입력 2020.09.11 15:17
  • 이색 궁합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반반' 먹거리의 인기가 뜨겁다. 포기할 수 없는 두 가지 맛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것이 인기 요인이다.

    또한, 자신의 기호에 맞게 조리법을 바꾸거나 새로운 음식을 창조하는 ‘모디슈머’ 트렌드에 따라 소비자가 직접 ‘꿀조합’을 공유하고 이것이 다시 제품으로 출시되는 사례도 적지 않다. 섞어 먹으면 두 배 이상으로 맛있어지는 대표적인 ‘하프 앤 하프’ 먹거리를 소개한다.

    달콤함에 달콤함을 더하다! 최고 인기 맛 2가지를 한 입에···


    아이스크림 벤앤제리스가 올 여름 독특한 반반 조합을 자랑하는 ‘하프 베이크드(half baked)’를 출시했다. 벤앤제리스 최고 인기 플레이버인 ‘초콜릿 칩 쿠키 도우’와 ‘초콜릿 퍼지 브라우니’가 합쳐진 것이다.

  • 달콤 짭짤한 쿠키 도우의 식감과 브라우니가 통째로 들어간 초코 아이스크림의 꾸덕함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극강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하프 베이크드는 2018, 2019년 연속으로 전 세계 벤앤제리스 맛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할 만큼 만인에게 인기다.

    감자칩에서 왜 김치볶음밥이 나와?


    오리온이 한정판으로 출시한 포카칩 2MIX는 제과 시장에서 흔히 찾아볼 수 없는 이색 조합으로 화제를 모았다. ‘한 봉지에 담은 조화로운 두 가지 맛’을 콘셉트로 출시된 이 제품은 빨간색 양념의 김치볶음밥 맛과 흰색 양념의 계란후라이 맛 포카칩이 한 봉지에 들어있다.

  • 매콤 짭짤한 김치볶음밥과 고소한 계란후라이의 ‘꿀조합’을 맛볼 수 있게 기획됐다. 특히 이번 한정판은 국내산 햇감자를 원료로 하여, 국산 제철 감자 본연의 맛과 영양, 신선함을 고스란히 담았다.

    이색 레시피에서 시작해 농심 대표 수출품으로···


    농심 짜파구리는 소비자의 이색 레시피에서 출발해 정식 제품으로 출시된 대표적인 ‘꿀조합’ 제품이다. 특히 영화 ‘기생충’에 레시피가 등장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 소비자들의 열렬한 성원까지 받아 출시에 이르렀다.

  • 앵그리 짜파구리는 오동통한 너구리의 면발과 매콤한 해물짜장소스가 최적의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짜파구리의 매력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배합하고 매운 맛을 더했다. 여기에 고추와 함께 볶은 야채조미유를 더해 매콤한 풍미를 한층 살렸다. 너구리의 상징인 다시마도 비비기 좋게 잘게 썰어 첨가했다. 앵그리 짜파구리는 국내 출시와 동시에 미국, 동남아시아, 호주 등에서 판매되며 수출 효자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질리지 않는 반반의 원조


    피자 알볼로는 창립 15주년을 맞아 베스트셀러와 시그니처 메뉴로 구성된 리미티드 에디션 ‘쉬반단반피자’를 출시했다.

  • 쉬반단반피자는 매콤한 칠리소스에 버무린 새우와 스파이시 치킨, 새콤한 랜치소스가 어우러진 부동의 베스트셀러 메뉴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와 영양만점 단호박을 푸짐하게 넣은 '단호박골드피자'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메뉴는 라지 사이즈로만 출시되며, 9월 한 달 간만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판매 기간 동안 홈페이지나 앱 주문 시 콜라 1.25ℓ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쉬림프와 스테이크가 만난 환상의 조합!


    피자헛은 프리미엄 콜라보 하프앤하프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하프앤하프는 ‘얼티밋&쉬림프’와 ‘직화불고기&쉬림프’ 총 2종으로, 쉬림프와 스테이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 ‘얼티밋&쉬림프’는 육즙 가득 버거 스테이크, 폴란드식 프리미엄 훈제 소시지 킬바사 등 풍미 가득한 얼티밋 토핑에 빅사이즈 쉬림프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직화불고기&쉬림프’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달콤한 정통 불고기와 쉬림프가 만나 입 안 가득 풍부한 재료들이 펼치는 맛의 향연을 선사한다. 이로써 스테이크와 쉬림프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티본스테이크&쉬림프’까지 총 3종의 프리미엄 콜라보 하프앤하프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