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유산균, 홍삼스틱 등 간편하게 즐기며 건강 챙길 수 있는 식음료 인기!

기사입력 2020.09.10 14:39
  •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는 가운데 최근에는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마음은 물론 몸 건강까지 비상이 걸린 상태다. 이에 최대한 신체 면역 등을 관리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식음료업계에서도 건강을 생각한 제품이 인기다.

    장 건강을 생각한 기능성 발효유부터 면역력 강화에 좋은 홍삼, 비타민 젤리 등 간편하면서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면역 핵심 기관인 장 건강 생각한 기능성 발효유 인기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CJ제일제당의 특허 유산균 ‘CJLP243’을 담은 프리미엄 기능성 발효유 ‘프로바이오’를 선보이고 있다.

  • ‘CJLP243’은 한국인의 장 건강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유산균으로, 4중 코팅 기술을 적용해 장까지 도달하는 생존력과 장 상피세포 부착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신바이오틱스 프로젝트로 장 건강에 좋은 유익균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의 영양분으로써 장 내 정착을 돕는 것으로 알려진 프리바이오틱스(올리고당, 식이섬유)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몸에 좋은 유익균을 뜻하는 프로바이오틱스는 꾸준히 섭취하면 장 건강과 피부 미용, 면역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홍삼스틱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간편하게 면역력을 챙길 수 있는 홍삼스틱 출시도 활발하다.

  •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발효홍삼스틱의 진수’를 새롭게 런칭했다. 새롭게 출시된 ‘발효홍삼스틱의 진수’는 유형별 3가지 홍삼이 혼합된 제품으로 홍삼 농축액, 흑삼 농축액, 발효 홍삼이 주원료로 사용됐다. 주원료는 모두 국내산 6년근으로 진세노사이드 g당 15mg이 농축돼 홍삼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홉번 찌고 아홉번 말리는 구증구포 방식으로 사포닌 흡수율을 최대치로 끌어올렸으며, 건생강, 백작약, 천궁, 숙지황, 계피 등 11개의 부원료들이 조화롭게 구성되어 맛에 깊이를 더했다. 반면, 착색료, 보존료, 합성향료, 감미료, 소포제, 이산화규소 등의 화학물질은 모두 배제해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다.

    '진수'의 모든 제품은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스틱 형태로 제작되었으며, 스틱 한 포에는 홍삼의 36가지 진세노사이드 중 홍삼의 핵심 성분인 Rg1+, Rb1+, Rg3 가 12mg 함유되어, 면역력과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 온유약품은 ‘진한 6년근 홍삼스틱’을 출시했다. ‘진한 6년근 홍삼스틱’은 100% 국내산으로 엄선된 6년근 홍삼을 사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홍삼의 유효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1, Rb1, Rg3 총 7mg과 부원료로 백편두추출분말과 대추농축액, 프락토올리고당, 잡화꿀, 복합황금추출물 등이 배합됐다. 하루 한 포 섭취로 면역력 증진을 비롯해 피로 개선과 기억력 개선, 항산화 및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비타민, 카테킨 등 건강 성분 함유한 제품도


    남양유업은 ‘맛있는 두유GT 17차 깔끔한 말차맛’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의 ‘맛있는 두유GT’와 ‘17차’를 콜라보한 제품으로, 고소한 두유 베이스에 제주산 가루녹차와 17가지 차를 넣어 깔끔함까지 살렸다.

  • 제주에서 재배된 가루녹차와 약콩, 보리, 율무 등 17가지 차를 첨가했으며, 최근 면역력 증대 및 다이어트 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녹차 유래 카테킨’을 함유했다. 또한 저당 설계를 통한 콩 본연의 고소한 맛을 살리고, 뼈 건강을 위해 비타민D 등을 넣었다.

  • 고려은단은 '스파클링 비타민C 미키미니 에디션'을 더 큰 용량인 350ml 버전으로 출시했다. 고려은단의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시리즈인 고려은단 스파클링 비타민C 미키미니 에디션 350ml은 비타민C 1000mg이 함유된 제품으로, 레몬 14개의 분량의 비타민C가 들어있다. 비타민C는 고려은단의 다른 비타민 제품과 마찬가지로 영국산 비타민C 원료를 사용했다. 여기에 레몬 농축액 280mg을 더해 레몬 본연의 상큼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용량은 기존 140ml에서 350ml로 업그레이드 됐다. 패키지는 유리병에서 페트 형태로 변경됐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