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셀프 뷰티템들이 인기를 끌며 ‘셀프 홈 케어’가 최근 뷰티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스킨케어, 염색, 네일 등 집에서 혼자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뷰티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집에서 관리하는 초간편 비타민C 케어무더위와 잦은 비, 장시간 마스크 착용 등 각종 외부 자극으로 피부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며 집에서도 꾸준히 피부 컨디션을 관리할 수 있는 비타민C 케어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
비타브리드C¹² ‘페이스 브라이트닝’은 손상되기 쉬운 비타민C를 안정화시킨 자사 독자성분 비타브리드CG가 함유되어 피부에 직접적인 비타민C 케어는 물론, 12시간 이상 안전하게 비타민C를 흡수시켜 한층 맑고 건강한 피부로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자신의 피부에 가장 잘 맞는 기초 화장품에 섞어 쓰는 비타민 파우더 제품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피부에 직접 비타민C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토너, 세럼, 크림 등 어떤 제형과도 매칭이 가능해 자신이 원하는 사용감과 그날의 피부 컨디션에 따라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
-
코스알엑스의 ‘리얼 핏 비타민 세럼’은 피부 건강을 위한 순수 비타민 제품으로 피부가 지닌 본연의 건강함을 관리해 주기 위한 제품이다. 피부 탄력 관리를 위한 레티놀 세럼 (비타민A), 피부 톤을 관리해 주는 비타민C 세럼 그리고 보습과 윤기를 증진시켜주는 비타민E 세럼 3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리얼 핏 비타민 C 세럼’은 순수 비타민 C(아스코빅애씨드) 23% 처방에 코스알엑스만의 특허 기술을 적용하여 성분의 안정도는 높이고 끈적임은 개선한 제품으로 순수 비타민의 강력한 효능이 피부에 그대로 전달되어 맑고 건강한 피부로 관리해 주는 산뜻한 제형의 데일리 세럼이다.
네일숍 방문 없이 혼자서 손쉽게 완성하는 고퀄리티 셀프 네일평소 관리를 위해 다니던 네일숍 방문이 어려워진 요즘, 네일숍을 굳이 찾아가지 않고도 손쉽게 고퀄리티의 네일 아트를 연출할 수 있는 ‘홈 네일’ 제품들이 집콕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
붙이는 젤 네일 아트 브랜드 ‘오호라’는 젤을 베이스부터 컬러, 톱까지 쌓아 60% 굳혀 만든 네일 케어 제품이다. 붙이고 네일 모양에 맞춰 다듬은 후 램프로 30초간 굳혀주면 숍에서 관리를 받은 듯 도톰하고 광택 있는 네일을 연출해 준다. 또한 통통 튀는 원 컬러부터 유니크한 디자인, 파츠 디자인까지 다양한 스타일이 구성되어 있어 연출하고 싶은 분위기,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선택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네일 브랜드 ‘반디(BANDI)’는 2020 FW 가을트렌드 컬렉션 ‘실키홀7D (SILKY HOLE 7D)’ 컬렉션과 ‘코튼캐시미어 (COTTON CASHMERE) 컬렉션을 출시했다.
2020 FW 트렌드는 심리적으로 불안했던 대중의 심리를 반영하여 편안하고, 따뜻한 키 패브릭 하나만으로도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반디는 2가지 탑입의 가을트렌드 컬렉션을 선보인다.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실크의 감성을 담은 ‘실키홀 7D’ 컬렉션과 소프트 하면서도 따뜻한 감성의 파스텔 톤, ‘코튼 캐시미어’ 컬렉션이다.
전문가 못지 않은 집중 관리가 가능한 뷰티 디바이스다시금 재발된 코로나19의 위협에 외출이 어려워짐에 따라 피부과나 피부관리실을 가지 않고 집에서 피부 고민을 집중 관리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가 각광 받고 있다.
-
메이크온 LED 패치는 피부에 초밀착되는 변형 LED패치로 집광 효율을 높여 고민 부위를 집중 케어가 가능한 뷰티 디바이스이다. 페이스 뿐만 아니라 넥 케어까지 가능한 뷰티 디바이스로 집에서도 전문가 못지않은 관리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페이스 패치는 108개의 LED 광원이 피부에 밀착해 빛의 흩어짐 없이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전달해 피부 탄력과 톤을 케어를 선사하며, 넥 패치는 198개의 LED 광원을 목과 팔 등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는 목 피부 관리용 뷰티 디바이스다. LED 파장을 이용해 목 부위 피부 탄력과 수분 증가에 도움을 준다. 사용자 피부 타입에 따라 세 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기본 케어 모드는 9분 동안 진행되며 피부 타입에 맞추어 LED 빛의 강도와 시간을 조절해 각각 12분, 15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헤어 스타일 변화로 기분을 산뜻하게 전환장기화된 집콕 일상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스타일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염색, 매직 스트레이트 등 다양한 셀프 헤어 케어템이 출시되고 있다. 그중 별도의 스킬 없이 꼼꼼함만 있다면 도전해볼 수 있는 염색은 컬러 선택과 염색 방법에 따라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 미장센의 ‘헬로크림’은 신 제형의 젤 크림으로 모발에 쉽게 발리고 흘러내림 없이 쫀쫀하게 밀착돼 보다 쉽게 셀프 염색에 편리하다. 특히 듀얼 빗 캡 용기를 적용해 빗으로 떠 바를 필요 없이 빗 캡 용기 그대로 빗질해 사용하는 타입으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
보다나 ‘트리플 플로우 물결고데기 32mm’는 쉬운 사용법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물결펌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고데기다. 특히, 열판을 S자로 디자인해 사용자가 특별한 기술 없이도 손쉬운 물결 헤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트리플 플로우 물결고데기 32mm’는 30초 이내 설정한 온도에 도달해 빠르게 스타일링 가능하다. 자동 전원차단 시스템으로 1시간 후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어 과열을 방지한다. 360도 회전 코드를 적용해 헤어 스타일링 시 전선 꼬임 없는 편리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모발 상태와 타입에 따라 5단계(120~200도) 온도 설정이 가능하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