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색다르게 즐겨볼까? 구구데이 맞이 이색 달걀 요리 레시피

기사입력 2020.09.09 09:00
  • 구구데이를 맞아 색다른 달걀 요리에 도전해보면 어떨까? 구구데이는 9월 9일이 닭의 울음소리인 구구가 비슷한 점에 착안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닭고기와 달걀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정한 날이다. 농촌진흥청이 구구데이를 맞아 공개한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이색 달걀 요리 레시피를 소개한다.

    체다치즈소시지랩
  • 이미지=농촌진흥청
    ▲ 이미지=농촌진흥청
    재료

    달걀 8개, 양상추 200g, 프랑크 소시지 4개, 생크림 50ml, 무염 버터 약간, 토르티야 10인치 4장, 체다치즈 100g, 플레인요거트 100g,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달걀은 멍울이 없도록 젓가락으로 고루 저어 체에 내린다.
    2. 팬에 버터를 두르고 1의 달걀, 소금, 후춧가루, 생크림을 섞은 뒤 스크램블을 만든다.
    3. 양상추는 씻어 물기를 빼고, 토르티야는 팬에 앞뒤로 살짝 구운 뒤 플레인 요거트를 바른다.
    4 3의 토르티야에 양상추, 스크램블, 체다치즈, 소시지 순으로 올리고 돌돌 말아서 완성한다.

    요리 팁

    - 스크램블은 달걀을 멍울 없이 충분히 저은 뒤 체에 걸러 알 끈이나 덩어리진 것 등을 걸러야 부드러운 맛을 살릴 수 있다.
    - 달걀에 우유나 생크림을 넣어주면 한결 부드러운 맛이 좋아진다. 양상추는 줄기 부분을 잘라내거나 잎 부분만을 써야 돌돌 말 때 잘 말아진다.

    생햄달걀보트
  • 이미지=농촌진흥청
    ▲ 이미지=농촌진흥청
    재료

    달걀 4개, 생햄 25g, 파슬리 3g, 양파 40g, 셀러리 20g

    만드는 법

    1. 찬물에 달걀을 넣고 노른자가 가운데 가도록 굴려 가며 삶는다.
    2. 삶은 달걀을 반으로 잘라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 놓는다.
    3. 셀러리는 껍질을 벗기고 잘게 다져서 소금을 뿌린 후 물기를 제거한다.
    4. 노른자는 체에 내려 다진 생햄, 다진 파슬리, 다진 양파와 셀러리를 넣고 마요네즈와 잘 섞어 짜 주머니에 넣어 둔다.
    5. 반으로 자른 달걀흰자에 4의 노른자 속을 짜 넣고 파슬리와 생햄으로 장식한다.

    요리 팁

    - 달걀보트용 달걀은 작은 사이즈가 적합하다
    - 셀러리 대신 오이나 피클을 넣어도 좋다
    - 달걀을 자를 때 칼에 식초를 살짝 묻혀서 썰면 단면이 깨끗하고 매끈하게 잘 썰린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