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기 상승! 집콕 육아에 주목할만한 홈스쿨링·장난감 등 육아템

기사입력 2020.09.03 16:22
  • 장기화하는 코로나19에 집에서 지내는 아이들의 교육과 놀이를 위한 육아용품이 인기다.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G마켓과 옥션이 올해(1월~8월) 장난감 및 유아동 도서 등 육아용품 매출액을 전년 동기와 비교한 결과, 전체 25%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도서, 학습 완구 등 아이들의 교육과 관련된 품목의 증가 폭이 컸다.

  • 이미지=이베이코리아
    ▲ 이미지=이베이코리아

    세부 품목으로 도서/e교육 매출은 57% 증가했다. 그중 아동 도서가 189%, 초등학생/참고서가 55% 늘었고, 홈스쿨링에 도움이 되는 e교육 상품은 106% 신장했다.

    같은 기간 장난감 매출액도 23% 오름세를 기록했다. 특히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이고, 학습에 도움이 되는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학습 완구는 70%, 과학 완구는 20% 매출 신장세를 보였고, 유아동 퍼즐과 블록도 각각 45%와 32%씩, 역할놀이 완구(58%), 미술/공작놀이(27%), 원목교구/가베(29%)도 모두 증가했다.

    주 구매층은 영유아 자녀를 둔 3040세대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30대(51%) 고객이 절반을 넘었고, 40대(39%) 역시 높은 비중을 보이면서 3040세대가 90%를 차지했다. 그 뒤로 50대(5%), 20대(3%), 60대 이상(2%) 순으로 이어졌다. 3040세대의 선호 품목도 학습과 관련된 상품이 주를 이뤘다. 3040세대의 아동용 도서 구매액은 전년 대비 3배(209%), 유아용 도서는 82%, 원목교구는 78%, 자연/과학완구는 47% 각각 증가했다.

    이런 유아동 교육용품의 인기가 높아지며, 관련 업체들도 다양한 신제품과 프로모션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 이미지=손오공
    ▲ 이미지=손오공

    글로벌 영유아 발달 완구 브랜드 ‘피셔프라이스’는 탄생 90주년을 맞아 귀여운 4명의 동물 친구들이 서로 연결되어 함께 대화하고 노래하는 ‘교감’을 콘셉트의 한 ‘링키멀즈’를 새롭게 선보였다. 링키멀즈는 기본적인 감각 발달은 물론 125가지가 넘는 노래와 사운드로 매번 다르게 반응하여 아기의 호기심을 유도한다. 또한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숫자, 모양, 알파벳, 반대말 등 영어를 익힐 수 있어 영유아 영어 교육 완구로도 제격이다.

    한편, 손오공은 ‘피셔프라이스’ 90주년을 기념해 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피셔프라이스가 입점해 있는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피셔프라이스 완구를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롯데상품권 5천 원을 증정하며, 다양한 신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상품권 증정 행사는 9월 3일부터 16일까지며 매장별 상품권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 이미지=레고그룹
    ▲ 이미지=레고그룹

    레고그룹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 레고 브릭을 활용해 안전하고 올바른 디지털 놀이의 중요성에 대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레고 빌트&토크(Small Builds for Big Conversations)’ 캠페인을 지난달부터 시작했다.

    디지털 콘텐츠 감상, 게임, 교류 총 3가지의 주제별 디지털 생활의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을 표현하는 캐릭터 조립 가이드와 캐릭터를 활용해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대화 예시도 제공되는 캠페인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레고로 만든 캐릭터를 활용해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며 역할극을 즐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이미지=한국짐보리㈜짐월드
    ▲ 이미지=한국짐보리㈜짐월드

    3차원 입체 자석 교구 ‘맥포머스’로 유명한 한국짐보리㈜짐월드는 덴마크 유아입체 블록 브랜드 ‘플러스플러스(PLUS PLUS)’의 신제품 23종을 국내에 선보였다. ‘플러스플러스’는 창의적 놀이와 교육적 가치를 인정받아 미국 전문 완구 소매 협회 ASTRA가 뽑은 조립 완구 부문 ‘2020 베스트 토이즈 포 키즈’에 선정되기도 했다.

    신제품은 스피노사우르스, 유니콘, 베이직 해적선 등 23종이며, 100PCS부터 760PCS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다양한 컬러의 격자 모양 블록으로 평면·입체·곡선 등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향상시키고, 블록과 블록, 면과 면 연결로 입체 조형물을 만들 수 있어 입체 구성 능력과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 이미지=플레이큐리오
    ▲ 이미지=플레이큐리오

    디지털 교육 콘텐츠 스타트업 플레이큐리오는 ‘큐리오 AR 플레이 시리즈’의 신제품 '큐리오 사파리'를 선보였다.

    큐리오 AR 플레이 시리즈는 콘텐츠 카드를 손으로 직접 만져보고, AR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디지털 탐구 활동을 아이 스스로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해 두뇌 발달을 위한 다양한 자극을 주는 놀이학습 도구다. 신제품 '큐리오 사파리'는 공룡 편 16장, 포유류 편 16장, 조류 편 16장, 곤충과 거미 편 16장 등 총 64장의 카드로 구성돼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