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시청률] '뽕숭아학당'VS'트롯신이 떴다', 시청률 격차 0.7%…경쟁 본격화

기사입력 2020.09.03.11:21
  • '뽕숭아학당'-'트롯신이 떴다' 스틸 / 사진: 각 방송 캡처
    ▲ '뽕숭아학당'-'트롯신이 떴다' 스틸 / 사진: 각 방송 캡처
    '트롯신이 떴다'가 '뽕숭아학당'과의 시청률 격차를 좁혔다.

    3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TV CHOSUN '뽕숭아학당'은 전국 가구 기준 시청률 11.4%를 기록했다. 이날 편성을 한 시간 앞당긴 SBS '트롯신이 떴다'는 10.7%로, 전주보다 2.5%p 상승했다. '트롯신이 떴다'가 약 4개월 만에 10%대 시청률을 회복하면서 '뽕숭아학당'과 본격적으로 맞붙게 됐다.

    이날 방송된 '뽕숭아학당'에서는 트롯맨 F4가 패션계 레전드 한혜진을 만나 화보 촬영 수업을 받는 모습이 그려졌다. 교복을 벗어 던진 트롯맨 F4는 개인 컷 1등이 한혜진과 커플 화보를 찍는다는 소식에 열정을 불태웠다. 임영웅은 가을 남자의 진한 남성미를 발산했고, 영탁은 카리스마를, 이찬원은 시크한 매력을, 장민호는 섹시한 옴므파탈 매력을 발산하며 눈을 즐겁게 했다. 결국 임영웅이 커플 화보의 주인공으로 선정되면서 한혜진과 커플 화보를 찍는 영광을 얻었다.

    '트롯신이 떴다'는 트롯신과 절친 스타들의 듀엣 무대가 그려졌다. 이날 최고의 1분은 장윤정과 김다비(김신영)가 자치했다. '빌리 진'과 '청춘열차'를 매시업한 노래로 무대에 선 김다비는 발재간 댄스로 웃음을 자아냈고, 장윤정과 멋스러운 듀엣을 소화해 감탄을 자아냈다.

    한편, 이날 방송된 수요 예능은 '뽕숭아학당', '트롯신이 떴다'에 이어 '백종원의 골목식당' 5.0%, '라디오스타' 4.6%,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와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2.9%를 기록했다.

    ◆ 3일 방송된 수요예능

    ·  MBC '라디오스타' 4.6% (1.8%▲)
    ·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2.9% (0.2%▼)
    ·  SBS '트롯신이 떴다' 10.7% (2.5%▲)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5.0% (0.6%▼)
    ·  TV CHOSUN '뽕숭아학당' 11.4% (1.4%▼)
    ·  채널A '아이콘택트' 2.6% (1.3%▲)
    ·  JTBC '인더숲 BTS편' 0.9% (-)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9% (1.0%▼)

관련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