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싸이가 후배 가수 방탄소년단(BTS)의 빌보드 싱글 1위 소식에 진심으로 축하를 건넸다. '강남스타일'로 빌보드 2위에 올랐던 그의 진심이 담긴 칭찬이기에 더욱 뜻깊다.
1일 싸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방탄소년단(BTS)의 빌보드 싱글 1위 화면을 캡쳐한 이미지와 함께 "드디어, 진심 자랑스럽다"는 글을 적었다.한국어로 된 곡 중 빌보드에 최초로 차트인 한 것은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2012년 9월 22일 64위로 첫 진입한 뒤, 역주행에 성공해 10월 6일 2위를 달성하고, 이후 7주간 2위를 차지했다. 당시 싸이 '강남스타일'은 마룬5의 'One More Night'에 밀려 아쉽게도 1위를 차지하지는 못했었다.
지난 31일(현지시간) 빌보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탄소년단 'Dynamite'가 '핫 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디스코 팝 장르(Disco Pop)의 'Dynamite'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파하고 싶다는 방탄소년단의 소망을 담은 곡이며, 방탄소년단은 데뷔 이래 처음으로 영어로 곡을 소화하는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 조명현 기자 midol13@chosun.com
관련뉴스
- 방탄소년단 "문재인 대통령님, 이번에도 따뜻한 축하의 말씀주셔서 감사합니다"
- 방탄소년단, 美 MTV 'VMA' 4개 부문 수상 쾌거…"모든 영광은 아미 여러분께"
- 방탄소년단 'Dynamite', 美 빌보드 '팝송' 라디오차트 30위 진입…자체 최고 기록
- 방탄소년단, 美 저명 프로그램 연이어 출격…"좋은 기운 드리는 것이 저희의 역할"
- [종합] "방탄소년단이 지금, 여러분께 들려드리고 싶은 'Dynamite'"
- 방탄소년단 RM∙지민∙제이홉∙뷔∙슈가∙진∙정국, 비주얼이 'Dynamite'
- 방탄소년단 제이홉 "높은 음역대∙즉흥 안무…모든 과정을 신나게"
- RM "방탄소년단의 첫 영어곡 'Dynamite', 재충전 프로젝트"
- 방탄소년단 지민 "허탈∙무력감, 팬들을 생각하며 큰 힘 얻었다"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