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플리스·숏패딩까지…패션 얼리버드족 잡아라!

기사입력 2020.08.31 16:09
  • 실용적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려는 실속형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가을·겨울 시즌 상품이 기존보다 빠르게 시장에 출시되고 있다.

    특히 크게 유행을 타지 않는 플리스, 패딩 등 스테디셀러 아우터는 한 시즌 앞서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패션 얼리버드족’이 주목하는 잇 아이템이다.

  • 컬럼비아 ‘그레이트 워크 커널™ 플리스 후드 재킷’, ‘마운틴사이드™ 헤비웨이트 플리스 재킷2’
    ▲ 컬럼비아 ‘그레이트 워크 커널™ 플리스 후드 재킷’, ‘마운틴사이드™ 헤비웨이트 플리스 재킷2’

    지난해 품절대란을 일으킨 플리스 재킷의 인기는 2020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컬럼비아의 ‘그레이트 워크 커널™ 플리스 후드 재킷’은 양털같이 풍성하고 부드러운 플리스 원단을 사용해 포근함과 보온성을 높인 후드형 플리스 재킷이다. 가슴 포켓과 사이드 포켓이 있어 수납성이 우수하고, 후드에는 스트링이 내장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그레이트 워크 커널™ 플리스 후드 재킷’은 내달 20일까지 공식 온라인 몰과 가로수길 직영점 및 스타필드 하남∙고양점 등 전국 매장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좀 더 포멀한 디자인을 찾는 이들에게는 ‘마운틴사이드™ 헤비웨이트 플리스 재킷2’을 추천한다. 작년 ‘남주혁 플리스’로 품절 대란을 일으킨 ‘마운틴사이드™ 헤비 플리스 재킷’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가벼운 무게와 보온성은 물론 내구성이 뛰어나 구김이 쉽게 생기지 않아 편하게 입을 수 있다.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프리미엄 테크 후리스’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프리미엄 테크 후리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2020년 F/W시즌 ‘프리미엄 테크 후리스’는 써모라이트 원사 사용으로 가벼움과 보온, 단열 효과를 한 번에 잡아 겨울철 하나만 입어도 손색이 없다.

    특히, 소매 끝과 밑단 부위에 접밴드를 적용해 체온이 빠져나가는 것을 줄여주고, 디자인적으로는 디테일 포인트를 줘 한층 고급스럽다. 안감은 최고급 본딩 기술로 방풍 효과를 강화해 보온성을 높였으며, 실용적인 이너 포켓은 수납성이 뛰어나 소지품 보관이 용이하다. 전체적인 스타일은 레저, 여행 등 다양한 활동에 최적화된 세미 루즈핏으로 착용감과 활동성을 강화했다.

  • 사진=아이더
    ▲ 사진=아이더

    올 시즌 아이더는 젊은 층을 겨냥해 트렌디한 오버핏 아우터들을 내놓는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리버시블 플리스 다운자켓 ‘리브’는 패딩 소재와 플리스 소재를 앞뒤로 각각 적용해 상황에 따라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이더의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숏다운 자켓 ‘스투키’는 세련된 디자인과 짧은 기장으로 편안한 활동성을 제공한다.

  •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휠라 2020 가을 컬렉션’ 화보
    ▲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휠라 2020 가을 컬렉션’ 화보

    휠라(FILA)는 브랜드 글로벌 모델인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2020 가을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 속 방탄소년단 멤버 7인은 붉은 지평선과 같은 배경 아래 휠라의 가을 컬렉션 제품을 입고 등장, 특유의 남성미와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컬렉션을 완벽히 소화하며 올가을 다채로운 패션 스타일을 제안했다.

  • 탑텐 ‘리얼라이트 구스 베스트’ 시리즈
    ▲ 탑텐 ‘리얼라이트 구스 베스트’ 시리즈

    일교차가 큰 가을 시즌에 활용도 높은 제품을 원한다면 탑텐의 ‘리얼라이트 구스 베스트’를 추천한다. 거위털 충전재를 강화해 보온성을 높이고 털 빠짐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가벼우면서도 따뜻한 착용감으로 간절기 단품 혹은 이너웨어로 활용할 수 있다.

  • 네파 ‘데이브 보아 플리스’, K2
    ▲ 네파 ‘데이브 보아 플리스’, K2

    네파 ‘데이브 보아 플리스’는 보기만해도 따뜻하고 부드러운 소프트한 보아 플리스 소재를 사용했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남녀공용으로 착용할 수 있으며 간절기에는 단독으로 입을 수 있고, 추운 날씨에는 아우터 안에 함께 입어 스타일과 보온성을 모두 살릴 수 있다. 2020 가을∙겨울 플리스를 미리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사은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얼리버드 찬스를 9월 27일까지 실시한다.

    작년 겨울부터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숏패딩 열풍이 불면서 K2는 ‘씬에어 다운’을 선보였다. 오버핏 디자인이 돋보이는 다운 재킷으로, 혁신적인 다운 압축 기술을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따뜻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