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가볍고 편하게! 수험생 체력 강화를 돕는 건강식품 신제품

기사입력 2020.08.31 14:05
  • 계속되는 더위와 코로나19로 집중력이 떨어지기 쉬운 요즘, 수험생의 체력 관리 향상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 신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100일도 채 남지 않은 수능시험을 앞두고 막판 스퍼트를 내는 수험생의 체력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신제품을 소개한다.

    고려은단 ‘하루 1/3 단백질 쉐이크’

    고려은단이 한 포로 하루 영양소의 1/3을 섭취할 수 있어 학생이나 직장인의 아침 식사로 활용하기에도 좋은 ‘고려은단 하루 1/3 단백질 쉐이크’를 출시했다.

  • 이미지 제공=고려은단
    ▲ 이미지 제공=고려은단

    ‘고려은단 하루 1/3 단백질 쉐이크’는 균형 잡힌 영양소를 가볍게 섭취할 수 있는 한 끼 식사 대용 제품이다. 제품 한 포에는 삶은 달걀 3.5개 또는 현미밥 2.5공기에 해당하는 단백질 18g이 함유됐으며, 이 외에도 식이섬유와 비타민 8종, 미네랄 3종 등 총 13가지 영양소가 담겼다. 특히, 한 포만 먹어도 13가지 영양소의 1일 영양 기준치 1/3을 채울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파우치 타입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별도의 용기가 필요 없이 간편하게 물만 넣고 흔들어 마시면 된다. 바나나 과즙 분말과 우유 분말이 들어있어 맛있게 포만감을 즐길 수 있다.

    온유약품 ‘진한 6년근 홍삼스틱’

    온유약품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홍삼을 함유한 ‘진한 6년근 홍삼스틱’을 새롭게 출시했다.

  • 이미지 제공=온유약품
    ▲ 이미지 제공=온유약품

    ‘진한 6년근 홍삼스틱’은 100% 국내산으로 엄선된 6년근 홍삼을 사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홍삼의 유효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1, Rb1, Rg3 총 7mg과 부원료로 백편두추출분말과 대추농축액, 프락토올리고당, 잡화꿀, 복합황금추출물 등이 배합됐다.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인 ‘GM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제조돼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은 하루 한 포 섭취로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현대약품 ‘스펙타민 골드’

    현대약품이 수험생 및 청소년을 위한 종합영양제 ‘스펙타민 골드’를 리뉴얼 출시했다.

  • 이미지 제공=현대약품
    ▲ 이미지 제공=현대약품

    이번에 선보인 ‘스펙타민 골드’는 스트레스와 피로도가 높은 학생 및 수험생에게 필요한 테아닌, 옥타코사놀, 멀티비타민을 한 포에 담은 종합 영양제 ‘스펙타민’에 루테인 성분을 추가해 놓치기 쉬운 영양소를 한 포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주요 성분인 테아닌은 녹차에 함유된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며, 옥타코사놀은 사탕수수, 참마로부터 분리된 성분으로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이번 신제품에 추가된 루테인은 눈 건강을 위한 성분이다. 마리골드꽃 추출물로써 노화로 인해 감소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결핍되기 쉬운 비타민 A, B, D, E와 면역력 향상에 필요한 아연, 두뇌를 활성화하고 에너지를 생성하는 아미노산 10종 및 타우린 등 청소년들의 두뇌 활동과 건강 유지에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갖췄다.

    밥스누 ‘에스엔유 포뮬러 징코 알티지 오메가3’

    서울대학교 기술지주자회사 ㈜밥스누(BOBSNU)가 서울대와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프리미엄 오메가3 ‘에스엔유 포뮬러 징코 알티지 오메가3’를 출시했다. 오메가3, 은행잎 추출물 등 기억력 개선 핵심 성분을 2중으로 적용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이중 예방 관리를 통해 두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 이미지 제공=㈜밥스누
    ▲ 이미지 제공=㈜밥스누

    서울대 식의학유전체실과 연구 결과로 선보인 에스엔유 포뮬러 징코 알티지 오메가3는 서울대 연구진이 개발한 ‘에스엔유 포뮬러’ 성분을 과학적인 원료배합 설계를 통해 한 캡슐에 담아냈다. 에스엔유 포뮬러는 오메가3와 은행잎 추출물 및 비타민D와 E, 아연 등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5가지 기능성 원료를 주성분으로, 서울대 특허 소재인 유근피(유백피)추출물과 브로콜리 추출물을 더해 10가지 기능성을 채웠다.

    EPA 및 DHA 함유 유지(오메가3)를 900mg 함유해 기억력 개선과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 건조한 눈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남태평양 청정해역의 소형 어종을 원료로 사용하고, 독일 KD 파마사의 특허기술인 저온초임계추출공법을 적용해 열에 민감한 오메가3의 고온 노출 산화 및 영양 손실, 변질 위험을 낮췄다. 이 외에도 은행잎 추출물을 1일 섭취기준 최대 섭취량인 150mg(플라보놀 배당체 36mg)을 함유해 혈행 개선 및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E, 뼈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D 등도 함께 보충할 수 있다.

    소화가 쉬운 식물성 캡슐을 사용한 제품은 하루 두 알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

    엔지켐생명과학 ‘록피드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코로나19로 마스크를 상시 착용해야 하는 요즘, 엔지켐생명과학이 면역력 관리와 함께 구강 건강도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록피드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를 출시했다.

  • 이미지 제공=엔지켐생명과학
    ▲ 이미지 제공=엔지켐생명과학

    ‘록피드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주원료인 100% 호주산 프로폴리스에 엔지켐생명과학이 독자 개발한 녹용 유래 물질 피엘에이지(PLAG)를 부원료로 첨가했다.

    프로폴리스는 5천 년 전 이집트에서 염증 치료제로 사용해 온 천연 항균물질로, 항균-항산화 작용의 플라보노이드(건강기능성분) 20여 종이 풍부하게 함유돼있다. 피엘에이지(PLAG)는 식약처가 인정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이며, 코로나19, 구강점막염(CRIOM), 호중구 감소증(CIN), 급성방사선증후군(ARS)의 글로벌 임상 2상을 진행 중인 신약 물질이기도 하다.

    한편, 엔지켐생명과학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록피드2X’ 공식 쇼핑몰(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오는 10월 15일까지 첫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대 45%의 할인 혜택과 에코백을 증정하는 런칭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