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일 앞으로 다가오며 본격적인 컨디션 관리에 돌입하는 때가 다가왔다.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사회 전체가 혼란을 겪으며, 다른 이들에 비해 정신적, 신체적으로 지쳐 있는 수험생들의 컨디션 관리가 최우선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자극적인 음식보다는 소화가 잘되면서도 속을 편하게 해주는 보양죽이나, 뇌를 활성화해주는 브레인푸드, 건강기능식품 등의 활력 푸드를 챙기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
시험을 앞두고 예민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수험생들은 속 쓰림이나 복통 등 다양한 소화 장애증상이 쉽게 나타날 수 있어 소화가 잘되는 죽과 같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죽 전문점 ‘본죽’과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 카페’에 선보이고 있는 ‘불낙죽’은 고단백 영양죽으로 출시 이후 매년 꾸준히 수험생을 위한 대표 메뉴로 손꼽히고 있다.
영양이 풍부한 불고기와 신선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을 자랑하는 보양식품 대명사인 낙지를 듬뿍 담아 체력 보충에 으뜸이다. 특히 제품명에 ‘아니 불(不)’, ‘떨어질 낙(落)’자가 사용해 중요한 시험의 합격 기원 의미도 더 하고 있어 수능을 비롯한 중요한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이 섭취하기 좋다. -
연어는 뇌에 필수적 영양소인 오메가-3 지방산과 DHA가 풍부해, 대표적인 브레인 푸드 중 하나다.
오뚜기에서는 최근 손질의 번거로움 없이도 전자레인지에 2분만 조리하면 먹을 수 있는 ‘렌지에 돌려먹는 연어구이’를 선보였다. 노르웨이에서 온 최고 등급의 신선한 연어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촉촉한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강황, 생강, 녹차 등의 향신료 추출물로 비린내를 줄이고, 천일염으로 간을 했으며, 인공향이 아닌 참나무 칩을 활용한 은은한 훈제향이 특징이다. -
KGC인삼공사는 학업과 스트레스로 몸도 마음도 지친 고등학생에게 면역력부터 기억력까지 스마트한 건강 케어를 위한 ‘정관장 아이패스 H 100일 세트’ 에디션을 출시했다.
‘정관장 아이패스 H 100일 세트’는 꿈을 향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에너지’의 의미를 담은 제품으로 학생들의 맞춤형 건강관리로 인기가 높은 ‘아이패스 H’를 100일 치로 재구성한 기획 세트다.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하고 있으며 황기, 당귀, 칼슘 등의 부원료가 함유돼 학업과 스트레스로 지친 고등학생의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