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장마 후 피부 트러블 예방 등 ‘애프터 장마 케어템’ 주목

기사입력 2020.08.25 13:41
  • 올해 역대 최장기 장마 기록을 경신하며 그 어느 때보다 습하고 더운 날씨가 오래 지속됐다. 고온다습한 날씨로 인해 피지 분비량은 증가하고 세균 증식이 활발해 각종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어 피부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고 건강한 여름철 피부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클렌징 단계에서 피부 내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하고 유분과 수분의 적절한 조화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다 분비되기 쉬운 피지를 말끔히 컨트롤하는 파우더형 클렌저

    온도와 습도가 모두 높은 여름에는 피지가 과다 분비 되기 쉬워 각별한 관리가 중요하다.

  • 스킨레지민 ‘엔지매틱 파우더’
    ▲ 스킨레지민 ‘엔지매틱 파우더’

    이탈리아 하이엔드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레지민의 ‘엔지매틱 파우더’는 효소 파우더 클렌저로 쌀 전분을 함유해 과다한 피지를 흡착하고 피지 과분비를 억제한다. 과다한 피지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여드름 및 피부 문제를 예방할 수 있어 여름철 클렌저로 사용하기 좋다.

    뿐만 아니라 천연 유래 파파인 효소와 클로렐라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죽은 피부 세포와 각질을 자극없이 제거하고, 피부톤 개선에 큰 효과를 보이며 건강하고 활력있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물과 섞어 마사지 하면 부드러운 거품을 형성하며 디톡스 클렌징을 할 수 있다.

  • 닥터올가 ‘태초 약산성 미세먼지 폼 클렌저’
    ▲ 닥터올가 ‘태초 약산성 미세먼지 폼 클렌저’

    닥터올가의 ‘태초 약산성 미세먼지 폼 클렌저’는 피부 진정에 뛰어난 병풀추출물과 토코페롤이 함유된 천연 유래 성분 96.5%의 약산성 폼 클렌저이다. 특히 합성 계면활성제 대신 코코넛 유래 계면 활성 성분을 사용한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AFA블루그린알지와 알로에베라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에 영양을 더해준다.

    천연 유래 성분 제품으로 저 자극 모공케어

    하루 종일 땀과 피지로 지친 피부는 피부 결도 거칠어지고, 모공 탄력이 떨어져 늘어지기 쉽다. 저녁에는 낮 동안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모공을 청정하게 관리해주고 충분한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모공과 피부결 관리에 힘써주는 것이 필요하다.

  • 코라오가닉스 ‘브라이트닝 투인원(2-in-1) 마스크’
    ▲ 코라오가닉스 ‘브라이트닝 투인원(2-in-1) 마스크’

    코라오가닉스의 ‘브라이트닝 투인원(2-in-1) 마스크’는 대나무와 석영에서 추출한 천연유래 스크럽이 저자극으로 모공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유기농 울금추출물이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고 맑은 피부 톤과 건강한 윤기를 되찾아준다. 페퍼민트 성분이 피지조절과 여드름 피부를 완화해주고 세안 후에도 상쾌함을 유지시켜 준다.

    유·수분 밸런스 조절로 산뜻한 두피 컨디션

    실내외의 온도 차가 심한 계절인 여름에는 유분은 과다 분비되고 수분은 빼앗겨 두피 내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기 쉽다. 과다 분비된 유분으로 발생하는 두피 악취와 수분 부족으로 인한 모발 푸석함이 고민이라면 유·수분 밸런스 전용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다비네스 ‘리밸런싱 샴푸’
    ▲ 다비네스 ‘리밸런싱 샴푸’
    이탈리아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의 ‘리밸런싱 샴푸’는 무너진 두피 내 유·수분 밸런스를 개선해 지독한 두피 냄새를 잡고 개운한 두피 상태로 유지해준다. 레몬에서 추출한 피토수티컬과 폴리페놀을 주요 성분으로 함유해 두피에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 작용을 한다. 또한 시더우드, 녹차, 카모마일의 은은한 천연 에센셜 오일이 산뜻한 향과 사용감을 선사하며 두피 악취 문제를 해결한다.
  • 클로란 ‘시트러스 지성두피 스케일링 샴푸’
    ▲ 클로란 ‘시트러스 지성두피 스케일링 샴푸’

    클로란 ‘시트러스 지성두피 스케일링 샴푸’는 외부 환경으로 인해 지성화 된 두피의 스케일링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핵심성분인 시트론 추출물이 두피의 피지를 씻어내 두피 청정과 활력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모발에 수분을 충전해 보다 촉촉한 헤어로 유지시켜준다.
     
    특히, 피부 pH 밸런스와 유사한 약산성 성분의 순한 세정력이 두피의 유수분 균형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민감한 두피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싱그러운 시트러스 향이 두피와 모발 냄새를 제거하여 두피 데오도란트 효과를 선사한다.

    높아진 피부 온도 시원하게 쿨(COOL)렌징

    아이소이의 ‘아토 쿨 워시’는 코코넛 유래 세정 성분과 대나무수를 함유한 약산성 클렌저로 부드러운 저자극 클렌징이 가능하다.

  • 아이소이 ‘아토 쿨 워시’
    ▲ 아이소이 ‘아토 쿨 워시’
    특히 맑은 수분감과 시원한 수딩감의 대나무수를 함유한 젤 타입으로 되어 있어 여름철 온도가 높아진 피부에 쿨링감을 선사한다. 냉방 기구의 사용으로 피부 내 수분이 날아가고 건조해지기 쉬운 여름, 피부 각질층과 각질하층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로 관리해준다.
  • 티르티르 ‘더 마일디스트’ 4종
    ▲ 티르티르 ‘더 마일디스트’ 4종

    티르티르의 클렌징 라인 ‘더 마일디스트’ 4종은 자연 유래 성분의 엄선된 원료와 독자적인 포뮬러로 만들어져 하루의 시작과 끝을 마일드하게 케어 해준다. 숲의 생명력을 가득 머금은 자작나무 수액과 식물성 성분으로 이루어진 핵심 성분 ‘피토 테라피 콤플렉스(Phyto-Therapy Complex)’가 마일드한 세정과 동시에 피부 진정과 보습에도 도움을 주어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