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오늘노래] 김요한 "'No More', 팬들 사랑에 보답할 첫 솔로곡"…직접 작사 참여

기사입력 2020.08.25.10:41
  • 김요한 솔로곡 'NO MORE' 발매 / 사진: 위엔터 제공
    ▲ 김요한 솔로곡 'NO MORE' 발매 / 사진: 위엔터 제공
    김요한이 솔로 데뷔에 나선다.

    오늘(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김요한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No More'(노 모어) 음원이 발매된다. 고백하지 못하고 혼자만의 상상으로 짝사랑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들려주고자 하는 이야기를 청량하게 담아낸 'No More'는 트렌디한 감성의 선두주자 자이언티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 엑스원 활동에 나섰던 김요한 / 사진: 스윙엔터 제공
    ▲ 엑스원 활동에 나섰던 김요한 / 사진: 스윙엔터 제공
    Mnet '프로듀스X101'을 통해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 김요한은 가수 연습생 시절이 짧았음에도 불구 랩, 보컬, 춤 실력까지 두루 갖춘 모습과 청량한 미소년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엑스원(X1) 멤버로 발탁됐다.

    하지만 '프로듀스' 시리즈를 연출한 안준영 PD 등이 해당 프로그램의 투표수를 조작한 것으로 밝혀지며 결국 엑스원은 해체됐고, 김요한은 홀로서기에 나서게 됐다. 첫 시작은 가수 활동은 아닌 예능 및 드라마 캐스팅 소식이었다. 특히 김요한은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센스를 발휘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그리고 엑스원 해체 이후 약 7개월 만인 오늘, 첫 디지털 싱글 'No More'를 통해 솔로 데뷔에 나서게 된 것. 김요한은 "'No More'는 오랜 기간 동안 솔로 데뷔를 기다려주신 팬들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곡이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특히 김요한은 솔로 활동 이후 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강석화, 김준서와 함께 위엔터테인먼트 첫 보이그룹 위아이(WEi)로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질 전망이다. 김요한을 비롯한 위아이 멤버들은 최근 데뷔 카운트다운과 성장 기록을 담은 자체 리얼리티 '위인전'을 통해 팬덤을 구축해가고 있는 상황. 이에 솔로 활동 이후에 위아이로서 활약할 김요한의 모습에도 많은 관심이 쏠린다.

    한편 김요한의 솔로 데뷔곡 'No More'는 오늘(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뮤직비디오 역시 같은 시각 베일을 벗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