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사태의 영향으로 올해는 캠핑을 넘어 차박을 즐기는 이들이 증가하며 차박, 캠핑식(食)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휴가철 많은 사람들이 밀집되는 호텔, 리조트 등을 피하기 위해 캠핑에 나선 사람들이 많아진 것이다.
최근에는 미니멀하게 차에서 보내는 차박의 인기가 특히 더욱 높다. 이에 따라 밖에서도 간편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도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휴대가 간편하고 야외에서도 특별한 조리 과정 없이 섭취가 쉬운 RTD음료나 간편식이 주목 받고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는 차박족, 캠핑족들을 잡기 위해 프리미엄 커피, 건강한 단백질 음료 등을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RTD제품부터 캠핑 분위기를 제대로 낼 수 있는 밀키트 제품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본연의 맛 그대로 즐기는 RTD 음료
카페 드롭탑은 신선한 원두의 맛을 그대로 살린 ‘리얼 콜드브루’ 2종을 출시했다. 인위적인 맛과 향을 첨가하지 않은 무첨가, 무착향 RTD 제품으로, 원두의 맛을 보존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열을 가하지 않고 고압으로 콜드브루를 추출하는 HPP(초고압 살균) 방식을 사용해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
‘리얼 콜드브루’ 2종은 블렌딩 원두를 사용해 구수한 풍미와 원두 본연의 특성을 보존한 ‘리얼 오리지널 콜드브루’와 고소한 산미와 부드러운 단맛이 풍부한 싱글 오리진 ‘리얼 콜롬비아 콜드브루’로 구성했다. 원두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각 산지별 원두에 맞는 맞춤형 로스팅을 사용했다.
-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플네이처 칼로바이와 손잡고 마시는 고단백질 ‘퍼펙트 파워쉐이크’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퍼펙트 파워쉐이크’는 휴대성, 편의성이 높은 액상 컵 형태로 개발됐다. 한 컵당 삶은 계란 2개가 넘는 분량의 단백질 13g이 함유돼 운동 전후에 간단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다. 저지방 제품으로 체중을 관리하는 소비자들에게도 도움을 준다. 달콤한 ‘초코맛’과 깔끔한 ‘곡물맛’ 2종으로 선보여 단백질 특유의 인공적인 맛을 줄이고 자연스러운 맛을 구현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코카콜라 조지아는 밀크티 제품 '조지아 크래프트 밀크티라떼'를 출시했다. '조지아 크래프트 밀크티라떼'는 세계적 홍차 생산지인 스리랑카 우바산 등의 찻잎을 직접 우려내 홍차의 풍미를 살리고 담백한 우유를 더해 산뜻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최근 가성비∙가용비(가격 대비 용량)를 추구하며 대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470mL의 넉넉한 용량으로 출시됐다. 패키지는 기존 빈티지한 조지아 크래프트 로고 디자인에 민트색 라벨을 적용하고 싱그러운 찻잎을 더해 산뜻하고 깔끔한 느낌을 살렸다.
어디서든 간편하게 맛있는 요리를! 밀키트 제품
CU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캠핑족을 겨냥해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캠핑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 -
CU의 캠핑 간편식 시리즈는 초간편 눈꽃볶음밥, 모둠볶이, 콘치즈쏘시지 3종이다. 해당 상품들은 내용물을 알루미늄 용기에 담아 버너로 직접 가열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초간편 눈꽃볶음밥'은 캠핑장에서 고기를 구워 먹는 것을 고려해 후식용 볶음밥 콘셉트로 출시된 상품으로 기존 도시락 대비 1.5배의 넉넉한 양이다. 캠핑장 인기 사이드 메뉴인 즉석떡볶이와 콘치즈도 간편식으로 준비했다.
-
CJ제일제당은 기존 '백설 햄스빌 베이컨'을 '햄스빌' 브랜드로 리뉴얼 확장하고, 신제품 '햄스빌 바로먹는햄' 3종을 출시했다. 이번 '햄스빌 바로먹는햄'은 소고기, 등심, 목살 3종으로, '뜯자마자 바로 먹는 근사한 안주' 콘셉트의 '콜드컷(Cold Cut)' 제품이다. 콜드컷은 냉장 상태의 슬라이스한 햄을 말하며 와인 안주로 잘 알려져 있다. 3종 모두 CJ제일제당이 엄선한 프리미엄 원육을 12시간 이상 저온숙성한 후 90도 이상에서 충분히 훈연해 별도 조리과정 없이 즐길 수 있다. '햄스빌 바로먹는햄 소고기(120g)'는 100% 소고기로만 만들어 고소한 맛이 특징으로, 돼지고기가 아닌 소고기를 콜드컷 제품으로 내놓은 것은 업계 최초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