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언택트 시대, 소비자 경험 확대 및 온라인 유통 채널 다각화하는 패션계

기사입력 2020.08.19 15:17
  •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접촉을 일컫는 ‘언택트(Untact)’ 소비 문화가 확산하는 가운데 트렌드에 민감한 패션계도 이에 맞춰 온라인 유통 채널을 다각화하고 있다.

    의류업계는 온라인 쇼핑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실착과 제품 디테일의 궁금증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상품 정보와 스타일링 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며 이를 보완하고 있다.

  • 사진 제공=탑텐
    ▲ 사진 제공=탑텐

    신성통상 SPA브랜드 탑텐(TOPTEN10)은 오는 19일 저녁 8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소비자들을 만난다. 지난 7월 21일 진행된 탑텐키즈 쇼핑라이브의 폭발적 반응에 이은 두 번째 라이브 방송으로 성인 라인의 20FW시즌 주력 아이템인 발열내의 온에어와 지난해 150만장 완판을 기록한 리얼라이트 구스 점퍼와 베스트, 그리고 2020년 새롭게 선보이는 리얼라이트 다운 숏 볼륨점퍼를 온라인 단독 특가로 소개할 예정이다.

  • 사진 제공=바바패션
    ▲ 사진 제공=바바패션

    또 오프라인 중심의 패션 쇼핑 페스티벌을 온라인으로 옮겨와 할인 혜택을 늘리고 시간에 구애받지 않은 쇼핑 거리를 제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바바패션은 자사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바바더닷컴에서 ‘바바쇼핑페스타’ 행사를 오는 20일부터 6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브랜드는 아이잗바바, 더아이잗컬렉션, 지고트, 더아이잗뉴욕, JJ지고트, 더틸버리 상품과 입점한 뷰티 브랜드를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12% 할인쿠폰도 추가로 지급한다. 또 매일 밤 12시 프리미엄 코트, 재킷 ,원피스 등을 최대 80% 할인가에 한정 수량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