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바쁜 현대인에게 딱! 하루 한 줌 ‘아몬드’로 얻을 수 있는 효과

기사입력 2020.08.19 14:23
  • 한국인의 1일 섭취량인 하루 한 줌 23알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을까?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가 비타민 E, 식물성 단백질 등 11가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얻을 수 있는 효과를 공개했다.

    비타민E 풍부한 아몬드, 피부 건강에 도움
  • 이미지 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 이미지 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잦은 야근과 누적된 피로는 피부 노화가 걱정되지만, 피부 관리를 위해 별도의 시간을 투자하기 어렵다면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해보자. 하루 23알 아몬드 섭취는 일상에서 쉽고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피부 관리 솔루션이 될 수 있다.

    통 아몬드 23알(30g)에는 한국인의 비타민E 하루 섭취 권장량의 67%인 비타민E 8.0mg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합성 비타민 등과 같은 건강보조식품 대비 두 배의 체내 흡수율을 가지고 있는 알파-토코페롤 형태의 비타민E가 풍부하다. 또한,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안티에이징을 위한 대표적인 천연 뷰티 간식으로 꼽히고 있다.

    식물 단백질 풍부한 아몬드, 영양 불균형 해소 도움
  • 이미지 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 이미지 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바쁜 현대인들은 아침 식사를 거르거나, 저녁에 하루 섭취량의 절반을 몰아서 먹는 등 식습관이 불규칙한 경우가 많다. 이런 불규칙한 식습관은 영양 불균형, 복부 비만 등의 문제로 이어지기에 간편한 영양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아몬드 30g에는 6g의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고소한 맛과 오도독한 식감으로 다양한 음식과 곁들이기도 좋다. 최근에는 아몬드를 활용한 음료가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어, 더욱 다양하고 간편하게 아몬드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식이섬유 풍부한 아몬드, 체중 조절에 도움
  • 이미지 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 이미지 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코로나19로 인해 ‘집콕’ 시간이 늘어난 요즘, 유튜브나 온라인 PT 앱 등을 통해 하루 10분 정도의 부담 없이 운동을 집에서 즐기는 홈트족이 증가하고 있다.

    무조건 굶는 식의 무리한 다이어트가 아닌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체중 조절을 방법을 찾는다면 아몬드에 주목해보자. 하루 권장량의 16%에 해당하는 4g의 식이섬유가 함유된 아몬드는 쉽게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아몬드를 오전 간식으로 섭취하면 공복감 감소 및 고열량 식품에 대한 식욕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된 바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