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승리호' 송중기 "'늑대소년' 조성희 감독과 SF의 만남, 궁금"

기사입력 2020.08.18.11:35
  • 영화 '승리호' 제작보고회 현장 / 사진 : (주)메리크리스마스,(주)영화사비단길
    ▲ 영화 '승리호' 제작보고회 현장 / 사진 : (주)메리크리스마스,(주)영화사비단길
    배우 송중기가 영화 '승리호'에 함께하게 된 이유를 전했다.

    18일 영화 '승리호' 제작보고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조성희 감독을 비롯해 배우 송중기, 김태리, 진선규, 유해진이 참석했다.

    '승리호'는 배우 송중기와 조성희 감독이 영화 '늑대소년' 이후 두 번째 만난 작품이다. 송중기는 "'늑대소년' 촬영할 때, 감독님이 이 말씀을 하셨다. 우주 쓰레기를 소재로 한다는 건 몰랐는데, SF영화에 대해서는 이야기를 들었다. 재미있는 우주 활극에 대해 들었다"고 했다.

    이어 "우주 쓰레기라는 소재를 듣고 나서 좀 더 신선했던 것 같다. 한국에서 우주 SF를 처음 한다는 그 도전에 가장 많이 끌렸던 것 같다. 감독님의 무궁무진한 아이디어, 감독님의 색이 굉장히 만화적인 부분이 많은데, 그런 색과 우주 SF가 만나면 어떨까하는 궁금증이 컸다"고 조성희 감독에 대한 믿음을 전했다.

    영화 '승리호'는 SF 장르의 영화이다. 2092년을 배경으로, 우주쓰레기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이 대량살상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 후 위험한 거래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담았다. 배우 송중기는 조종사 태호, 배우 김태리는 장선장, 배우 진선규는 기관사 타이거박, 배우 유해진은 로봇 업동이 역을 각각 맡았다.

    영화 '승리호'는 오는 9월 23일 개봉해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