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천사무료급식소, 코로나19 극복 사랑의 우유배달

기사입력 2020.08.18
  •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 산하 천사무료급식소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생활 속 거리두기가 길어지고 이로 인해 세대에 홀로 방치되어 있는 독거노인의 고독사 예방 및 건강 챙기기의 일환으로 사랑의 우유배달 사업에 나섰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 사진제공=전국자원봉사연맹
    ▲ 사진제공=전국자원봉사연맹

    사랑의 우유배달 사업은 우유 배달원이 배달한 우유를 독거노인이 수령하지 않아 집 앞에 쌓이는 경우 해당 세대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에게 응급상황이나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인지하여 신속히 조치할 수 있어 고독사와 같은 안타까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독거노인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천사무료급식소에서 실시하는 사랑의 우유배달 사업은 천사무료급식소가 위치한 26개 지역 1천여 가구에서 실시되고 있으며,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천사무료급식소 관계자는 “어르신들을 직접 대면하고 안부를 여쭙고 우유를 전달해드리고 싶었으나, 현재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어르신들을 대면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따라 현재는 집 앞에 두고 가고 있다. 코로나19가 조금 잠잠해진다면, 어르신들을 직접 대면하여 안부까지 여쭙고 말동무도 되어드리는 사랑의 우유배달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 산하 천사무료급식소는 정부의 지원 없이 운영되는 곳으로, 소외된 독거노인과 빈곤 노인·아동·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사랑의 도시락 배달, 생활개선 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