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어른이 문방구’?…캐릭터 굿즈샵·한정판·콜라보 등 주류업계 마케팅 활발

기사입력 2020.08.13 16:34
  • 올여름 마스코트를 활용한 굿즈부터 한정판 굿즈, 콜라보 등 주류업계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

    하이트진로는 캐릭터샵 ‘두껍상회’를 열고 다양한 굿즈를 선보인다. ‘어른이(어린이 취미에 열광하는 어른) 문방구’ 두껍상회는 완판을 기록했던 참이슬 백팩을 비롯 진로 캐릭터인 두꺼비 피규어, 러기지텍, 슬리퍼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 하이트진로 ‘두껍상회’
    ▲ 하이트진로 ‘두껍상회’

    또 전용잔 패키지, 캐릭터 패키지 등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럭키박스를 주말 한정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다. 매일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 200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요일별 두꺼비 뱃지 이벤트’와 ‘두꺼비 뱃지를 모아라 이벤트’, ‘SNS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매장 이용고객을 3~4명으로 제한하고 출입 시 발열 체크와 손소독제 사용,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는 한편 2주에 한번 정기적으로 매장 방역도 시행한다. 또 대기 인원을 카카오톡으로 보내주는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해 고객들의 대기시간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12길 2에 위치한 두껍상회는 오는 17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일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 8시간 운영된다. 미성년자의 출입은 제한된다.

  • 버드와이저 ‘홈 디제잉 굿즈 세트’
    ▲ 버드와이저 ‘홈 디제잉 굿즈 세트’

    버드와이저는 헨리와 함께하는 ‘#즐겁게넘겨’ 캠페인의 일환으로 집콕족들을 위한 특별한 굿즈 세트를 선보인다. ‘홈 디제잉 굿즈 세트’는 미니 글라스 4종, 미니 가습기, 미니 미러볼 등 소셜 미디어 상에서 주목을 받았던 소품들로 구성했다.

    ‘홈 디제잉 굿즈 세트’는 제품 이름에 걸맞게 집에서 음악과 함께 재미난 디제잉을 연출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 광고 속 헨리가 사용한 소품과 동일한 사이즈로 제작한 미니 글라스 4종에는 각각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버드와이저의 브랜드 역사와 가치를 강조한 로고를 새겨 넣었다.

    ‘홈 디제잉 굿즈 세트’ 출시를 기념해 헨리의 친필사인 포스터 이벤트도 29CM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17일 부터 온라인 셀렉트숍 29CM에서 ‘홈 디제잉 굿즈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 사진=생활맥주
    ▲ 사진=생활맥주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는 제주 대표 브루어리 ‘맥파이 브루잉 컴퍼니'와 첫 콜라보 수제맥주 ‘제주당 골든에일’을 출시한다.

    생활맥주에서만 단독 판매되는 제주당 골든에일은 제주 감귤 껍질에서 오는 부드러운 과일향과 맥아의 고소한 단맛이 균형을 이루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알코올 도수 4.5의 수제맥주다. 생활맥주와 맥파이가 협업으로 선보이는 첫 정식 맥주로, 앞으로도 생활맥주 매장을 통해 계속해서 만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