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장마철·마스크 트러블 고민, 예민해진 피부를 산뜻하게 관리하는 뷰티템

기사입력 2020.08.12 10:32
  •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하는 가운데 역대급 장마까지 겹치면서 고온다습한 날씨로 인해 피부 보호 장벽이 손상되고 피지 분비가 급증해 트러블, 홍조, 모공 늘어짐 같은 각종 피부 고민이 급증하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자극이 적은 화장품을 사용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산뜻하게 관리해줄 뷰티템이 필요하다.

  • 사진 제공=시카고
    ▲ 사진 제공=시카고

    높은 습도와 무더운 날씨에 달아오르고 예민해진 피부에는 시카고(CICAGO)의 ‘시카고 시카 스피디 카밍 패드(이하 시카술톤패드)’를 추천한다. 시카술톤패드는 쉽게 예민해져 붉어진 술톤 피부에 진정, 쿨링, 수분 3중 케어효과를 동시에 전하는 제품이다. 얇고 부드러운 거즈 패드가 굴곡진 부위에 빈틈없이 밀착해 민감 피부에 빠른 진정효과를 선사하며, 바쁜 아침 건조하고 각질이 심한 부위에 올려 3분 미니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외부자극에 의한 붉어짐 개선 임상 완료 및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엄격한 피부자극 테스트를 엑설런트 등급으로 통과해 쉽게 자극받는 과민감 피부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 사진 제공=아이소이
    ▲ 사진 제공=아이소이

    꿉꿉한 날씨와 마스크 속 세균 번식으로 인해 하나둘 올라오는 피부 트러블이 고민이라면, 순하고 빠른 케어가 가능한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이하 파란소화기 응급스팟)’를 추천한다. 이 제품은 울긋불긋한 피부 고민을 집중 케어하는 트러블 스팟 제품이다. 불가리안 로즈오일과 병풀, 어성초 등 피부 진정에 탁월한 동서양 대표 진정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뿔난 피부에 빠른 진정을 돕는다. 스포이드 용기로 피부에 직접 닿지 않아 더욱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가 특히 민감한 날에는 얼굴 전체에 얇게 발라 주면 좋다.

  • 사진 제공=달바
    ▲ 사진 제공=달바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쿨링감이 느껴지는 제품을 선택해보자. 달바의 ‘화이트 트러플 리프레쉬 스킨 카밍 세럼’은 무더운 여름철, 외부 환경으로 인해 거칠어지고 민감해진 피부를 건강하고 매끈하게 가꿔주는 쿨링 진정 세럼이다. 진정과 컨디셔닝에 탁월한 병풀추출물과 위치하젤추출물, 티트리오일 성분이 자극 받은 피부에 진정과 수딩 효과를 부여한다. 또한, 피부 온도감소, 모공 면적 완화 효능과 안전성에 대한 임상 검증도 완료했다.

  • 사진 제공=클라뷰
    ▲ 사진 제공=클라뷰

    저자극 각질 케어를 통해 피부 진정과 수분 충전을 돕는 제품도 눈여겨볼 만하다. 클라뷰  ‘그린 펄세이션 파하 카밍 세럼’은 피부 각질을 제거해 보습을 높여주는 PHA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들뜬 자극과 각질을 부드럽게 정돈해준다. 또한, 국내산 진주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매끄러운 피부 결을 만들어주며, 티트리 추출물, 병풀 추출물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 및 정돈시켜준다.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을 받았으며 20가지 주의성분이 무첨가되어 있어 민감 피부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 사진 제공=원더셀
    ▲ 사진 제공=원더셀

    장시간 마스크 착용과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는 외부 유해 물질이 피부에 쉽게 달라붙기 때문에 꼼꼼하고 깨끗한 클렌징이 중요하다. 원더셀 ‘리퀴드 솝 클렌저 플러스’는 숯가루를 함유해 모공 속 노폐물, 피지 등을 흡착 제거해 모공 관리 및 딥 클렌징에 탁월하다. 코코넛야자 오일, 올리브 오일 등 8가지의 자연 유래 식물성 오일이 거친 피부 결 및 건성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고, 11가지 천연 추출물과 특허 기술 자연 유래 복합 조성물 ‘나플렉스 TM3’를 적용하여 피부 진정과 트러블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한, 클렌징 오일과 클렌징폼, 각질 제거의 기능이 모두 담겨 있는 3 in 1 제품으로, 메이크업을 지울 때 따로 리무버를 사용할 필요 없이 세안만으로 모든 클렌징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민감성 두피에 샴푸 대용으로 또는 바디클렌저로도 사용이 가능한 순수 저자극 비 계면활성제 클렌저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