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2인 객실 말고 더 큰 객실 없을까? 대가족 여행객을 위한 쾌적한 객실 갖춘 호텔&리조트

기사입력 2020.08.11 16:57
  •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떠나기를 희망하는 여행객이 많다. 호텔업계는 이런 가족 여행객을 위해 객실 내 힐링 아이템 갖춘 ‘패밀리 컴포트 룸’ 콘셉트 객실, 객실 내 주방 등 편의성을 갖춘 레지던스 타입의 스위트 룸, 두 개의 일반 객실이 연결된 커넥팅 룸 등 다양한 타입의 객실을 갖춰 대가족이 쾌적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한다.

    온 가족이 머물기에 편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과 리조트를 소개한다.

    켄싱턴리조트 경주


    켄싱턴리조트 경주는 3대 가족까지 함께 투숙 가능한 '패밀리 컴포트 룸' 콘셉트의 '패밀리 스위트 객실'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에 진행한 리뉴얼 객실은 7층에 위치한 31평형(102㎡)규모의 스위트 객실로 가족 단위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객실이다.

  • 이번 리뉴얼은 온 가족이 편안하게 머물며 가족 단위 중심의 ‘언택트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진행한 것이 특징이다. 자연친화적인 재질과 부드러운 느낌을 살린 색감을 활용해 자연과 함께하는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또한 객실 내에서 조부모를 포함한 가족 3대가 머물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세대별 선호도가 높은 엔터테인먼트, 휴식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조부모를 위한 마사지 기능이 탑재된 안마의자와 온 가족이 함께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VR기기, 커피와 함께 간단한 스낵류를 맛보며 가족과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캡슐 6개)과 무료 미니바를 갖췄다. VR콘텐츠는 가족 모두가 관람할 수 있는 영화와 애니메이션, 야구, 볼링, 축구, 레이싱 등 6가지 종류의 스포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는 편안한 숙면을 위해 매트리스 전체가 기능성 메모리폼으로 구성된 '올(All)폼 매트리스'를 전 객실에 설치했다. 폼 매트리스는 누웠을 때 몸을 빈틈없이 받쳐줘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해비치 제주는 4인 이상 가족 또는 지인들과 머무르기 좋은 다양한 타입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호텔의 패밀리 스위트 객실은 4인 가족이나 성인 5명까지 이용할 수 있다. 넓은 거실과 침실 2개로 구성되어 있어 보다 안락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2개의 침실에는 킹베드, 더블베드가 각각 비치되어 있으며, 넓은 거실에서는 테이블과 소파 등이 있어 인룸다이닝이나 다과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 리조트에는 보다 다양한 타입의 객실이 있다. 스튜디오 트윈의 경우 넓은 객실 안에 2개의 더블 베드(160cmx210cm)가 준비돼 있으며 분리된 공간에 주방과 식탁이 마련돼 있어, 자녀를 동반한 4인 가족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객실은 분리된 주방과 넓은 거실, 온돌 방 1개, 침대가 있는 방 1개, 욕실 2개로 구성되어 있어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이나 최대 성인 8명까지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49평형으로 각 공간이 넓고 안락한 기분을 주며, 다이닝룸 뿐 아니라 거실에도 큰 테이블과 소파가 마련되어 있어 휴식을 즐기기 좋다. 특히, 리조트 객실에는 간단한 취사도구와 식기 등이 준비돼 있으며, 깔끔한 마룻바닥으로 되어 있어 어린 자녀를 동반한 고객들이 더욱 선호한다.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이하 그랜드 머큐어)’은 레지던스 호텔로 객실에는 편안한 침대는 물론, 풀 키친, 세탁기 및 건조기까지 기본적인 생활 용품이 완비돼 4인 이상 가족 여행객에게 특히 좋다. 펫 프렌들리 서비스를 제공해 반려견과의 동반 여행도 가능하다.

  • 그랜드 머큐어는 펜트 하우스, 프리미어 스위트, 디럭스 스위트, 슈페리어 스위트, 주니어 스위트 등 총 202개의 객실이 있다. 이 중 3~4인에게 적합한 객실은 2개 침실로 구성된 디럭스 스위트가 63개, 3개 침실로 구성된 프리미어 스위트가 11개이다.

    이와 함께 다채로운 미식을 즐길 수 있는 모던 프렌치 비스트로 알라메종 와인 앤 다인과 이그제큐티브 플로어 라운지를 비롯해 실내 골프장, 최고급 사우나 시설을 갖추고 있는 피트니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시설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그랜드 머큐어는 2020년 트립어드바이저 트래블러즈 초이스 어워드 대한민국 호텔 부문의 베스트 호텔, 인기 서비스 호텔, 인기 럭셔리 호텔 등 3개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에 오른 바 있다.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럭셔리 레지던스 브랜드다. 레지던스형 호텔 브랜드답게 스튜디오 스위트 객실 타입을 제외하고는 모든 객실에 최소 4인 이상 투숙이 가능하다.

  • 총 103개의 스위트 룸을 보유한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은 모든 객실에 식기세척기, 세탁기, 건조기, 오븐 및 요리에 필요한 다양한 주방용품들을 비치하고 있다. 또한, 욕조가 있는 욕실을 보유하고 있어,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 베드룸 스위트와 1 베드룸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는 성인 2인과 소인 2인, 2 베드룸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는 성인 3인과 소인 2인, 3 베드룸 펜트하우스 스위트는 성인 4인과 소인 2인이 투숙 가능하다. 객실 크기는 각각 17평, 21평, 26평, 27평이다. 각 객실마다 성인과 소인 구분 없이 최대 1인까지 추가 인원 투숙이 가능한 점을 고려해 볼 때,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은 최대 7인까지 투숙 가능한 호텔이다.

    대가족이 쾌적한 호캉스를 누릴 수 있다는 것과 동시에 투숙객 모두에게는 투숙기간 내 피트니스, 실내 수영장, 그리고 사우나를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해당 시설들은 회원제로 운영되는 시설로, 전문적인 설비를 갖추고 있다.

    스위스 그랜드 호텔


    스위스 그랜드 호텔(구 그랜드 힐튼 서울)의 레지던스 타입 ‘그랜드 스위트’는 특급 호텔의 서비스와 객실 내 주방, 세탁시설 완비 등 편의성을 갖춘 도심 속 레지던스 타입이다. 침실 2개에서 5개까지 평형이 다양하며, 단층과 복층 형태 등 내부 면적과 구조에 따라 다양한 객실 타입이 준비되어 있어 4인 이상 여행객에게 안성맞춤이다.

  • 특히 스위스 그랜드 호텔의 넓고 깨끗한 회원전용 피트니스 클럽 내 수영장과 체련장, 사우나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스위스 그랜드 호텔의 피트니스 클럽은 오존 여과 관리 시스템을 설치해 완벽한 청결 상태와 사계절 내내 최적의 온도를 유지하고 있다.

    아울러 서울 특급 호텔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실내 수영장은 전면과 천장이 유리로 되어 있어 실내에 있으면서도 마치 실외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여기에 건식 및 습식 사우나 시설을 갖춰 일상에 쌓인 피로를 해소하기 좋다. 또한, 맛집들이 대거 분포해 있는 연희동, 연남동을 셔틀버스로 이동 가능하며 서울역, 명동 인근을 경유하는 이태원행 셔틀버스도 함께 운행해 서울 곳곳의 명소를 무료로 오갈 수 있다.

    메이필드호텔 서울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안전하고 편안하게 호캉스를 즐기고 싶은 아동 동반 가족 고객을 위해 생활 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과 협업해 '해피 스퀘어’ 콘셉트 룸을 마련했다.

  • 해피 스퀘어 룸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포인트 제품들을 배치해 3인 이상 가족에게 적합한 패밀리 룸이다. 온 가족이 누워도 넉넉한 사이즈에 안전까지 생각한 '쿠시노 패밀리 침대'를 마련해 편안한 밤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탈리아 디자이너 알렉산드로 멘디니가 풍부한 색감과 다양한 무늬로 디자인한 '따볼리네또 키즈 테이블'과 귀여운 아지트가 되어주는 '허비 키즈텐트'를 배치해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는 놀이 공간을 마련했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


    일반 객실, 스위트 및 레지던스를 포함하여 총 1,024개의 객실을 보유한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소규모 파티나 가족 모임을 즐기기에 적합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분리된 침실과 거실, 주방 시설(조리 시설 제외)로 구성된 아파트형 객실인 레지던스 투 베드 룸은 그랜드 하얏트 인천의 프리미엄 스위트 룸으로 최대 성인 4인까지 투숙할 수 있다. 약 31평의 레지던스 투 베드 룸은 독립된 두 개의 침실과 넓은 거실, 2개의 욕실, 전자레인지와 에스프레소 기기 등을 갖춘 별도의 다이닝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레지던스 룸 투숙 시 그랜드 클럽 라운지에서 무료 컨티넨탈 조식과 이브닝 칵테일, 간단한 다과와 커피, 티 서비스도 즐길 수 있어 최근에는 브라이덜 샤워, 생일 파티, 우정 여행 등 다양한 목적의 소규모 파티나 가족 모임을 위한 다인 투숙 고객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두 개의 일반 객실이 연결된 커넥팅 룸은 객실 사이에 연결된 문을 통해 하나의 공간처럼 이용할 수도 있고, 각각의 방에서 온전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어 가족 단위 투숙객에게 인기가 많다. 각각의 일반 객실은 약 11.5평으로 성인 2인과 만 12세 이하 자녀 2인까지 투숙이 가능하다.

    롯데호텔 제주


    롯데호텔 제주의 온돌 객실은 헬로키티 캐릭터 객실과 더불어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객실이다. 이에 롯데호텔 제주는 지난해 기존 온돌 객실을 리노베이션하여 약 30평 규모(93.8㎡)의 넓은 스위트 객실인 ‘프리미어 스위트 온돌 룸’으로 재탄생시켰다.

  • 프리미어 스위트 온돌 룸은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거실과 안락한 침실이 분리되어 있는 품격 높은 스위트 객실로, 온도 조절이 가능한 온돌 마루와 침실에는 킹사이즈 침대 2개 및 별도의 침구류도 준비되어 있어 한실과 양실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다.

    특히 호텔 1층에 위치해 사계절 온수풀 ‘해온’을 가장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으며, 거실 벽면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비밀 아지트 공간 ‘키즈 벙커’가 자리잡아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최대 6명까지 투숙할 수 있어 3대가 함께하는 대가족 여행에도 안성맞춤이다.

    일반 객실 중 프리미어 패밀리 더블 가든 룸 객실 역시 킹사이즈 침대 두개가 배치되어 4인가족이 여유로운 공간에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발코니에서 야외 수영장과 풍차를 비롯한 호텔의 아름다운 정원 전망을 즐길 수 있는 객실이다.

    휘닉스 평창


    휘닉스 평창은 블루동 초고층부 객실을 리뉴얼하여 새롭게 단장한 스카이로얄 객실을 신규 오픈했다. 나무를 소재로 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안정감을 주는 고품격 객실이다. 특히, 창 밖으로 보이는 포레스트 파크를 비롯한 숲 뷰는 스카이로얄 객실의 매력을 한층 더해준다. 객실은 엔터룸과 다도룸 두 가지 타입으로 운영되는데, 엔터룸의 경우 대형TV를 통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기에 최적화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다도룸에서는 진열된 책을 읽으며 여유롭게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다.

  • 스카이로얄 객실을 이용하는 고객은 줄을 서서 기다리지 않고 전용 체크인 라운지에서 체크인이 가능하며, 라운지에서는 웰컴드링크와 부대시설 발권 서비스를 제공한다. 객실 내 에어드레서와 헤어 아이론, 고급 타올류, 오설록&아마드 티와 무료 생수 4병이 구비되어 있으며, 미니바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반려동물을 동반하는 경우 추가금액을 지불하면 최대 13종의 반려용품도 제공한다. 휘닉스 평창 스카이로얄 객실은 최대 6인이 함께 투숙할 수 있어 대가족이 함께 투숙하기 좋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