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여름 역대 최장 장마로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끈적임을 잡고 산뜻함을 지속시켜줄 뷰티템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들의 특징은 높은 습도로 세균 번식이 쉬운 환경에서 피부 문제를 일으키는 과다 피지를 억제해 건강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준다는 점이다. 특히 장마 이후에도 마스크 착용이 불가피해 고온다습한 환경 속에서도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 제품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
과잉 피지 조절 및 피부 번들거림 개선하는 로션
-
듀크레이 신제품 ‘케라크닐 매트 기름종이 로션’은 강력한 피지 조절 효과로 12시간 동안 보송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피부 내 과잉피지를 억제하고 번들거림을 개선해 지복합성 피부의 데일리 로션으로 적합하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단 1회 사용만으로도 12시간 지속하는 피지 조절 효과를 확인했다. 또 피지 흡수 파우더가 함유돼 바르는 즉시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는 강력한 오일 컨트롤 기능으로 수정화장의 번거로움도 줄일 수 있다.
또 지성 및 복합성피부 4주 사용 결과 피지량 40%, 모공 수 6% 감소라는 유의미한 결과가 입증됐다. 엑스-프레신(X-pressin) 성분이 과도한 유분으로 넓어진 모공 케어와 동시에 글리세린 성분이 수분을 더해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준다.
-
기름진 모발의 유분기는 잡고 뜨거운 두피에 쿨링감 선사
-
클로란에서 선보인 ‘아쿠아민트 쿨세범 드라이샴푸’는 뜨거운 두피 열을 식혀주고 기름진 모발의 유분기를 잡아 산뜻하게 마무리해준다. 옥수수와 쌀 전분, 시클로덱스트린 포뮬라 등 피지 잡는 자연유래 3종 파우더가 모발의 유분을 흡착해 방금 샤워한 듯한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 주요 성분인 아쿠아민트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상쾌한 두피 쿨링감을 선사하며 미세먼지로부터 오염된 두피를 깨끗이 세정해준다. 정수리 냄새를 잡아주는 아쿠아틱 민트, 레몬, 블랙티의 청량한 향으로 두피 데오드란트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쾌적하게 가루 날림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
페이스부터 바디까지 덧바르기 좋은 보송한 선 케어
-
울트라브이에서 이데베논 성분을 더해 안티에이징 효과는 물론 산뜻한 페이스&바디 겸용 ‘뽀송뽀송 선스틱’을 선보였다. 탄성이 우수한 초 입자 다공성 파우더가 피부에 밀착돼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수시로 덧바르며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다.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지수에 주름 개선, 미백 효과를 더한 3중 기능성 제품으로 올 인원 케어를 돕는다. 아기그린귤추출물이 함유돼 외부 스트레스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 진정까지 해준다. 롤러 타입의 스틱형으로 위생적으로 사용 할 수 있어 야외, 레저 활동 시에도 덧바르기 쉽다.
-
자연 원재료의 신선한 영양 성분을 이용한 산뜻한 클렌징
-
장마철 높은 습도로 인해 늘어난 피지와 땀에 달라붙은 유해물질은 모공을 넓히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꼼꼼하게, 가능한 이중 세안으로 피지와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쥬스투클렌즈 '파우더 워시'는 파파인 효소 외에도 케일잎추출물, 아보카도열매추출물, 오이즙, 녹차추출물, 브로콜리추출물로 만든 그린주스를 담은 파우더 타입의 클렌저다. 효소 파우더가 물리적 자극 없이도 각질과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피부를 맑고 매끄럽게 가꾸어준다. 1.2g씩 소포장 되어 여행, 운동, 목욕할 때의 휴대성과 편리함을 갖췄으며, 미세 가루 입자가 아닌 그래뉼 사이즈의 캡슐 파우더로 가루 날림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건조한 여름 피부에 수분 충전해주는 보습 토너
-
뮤 테누토의 '베르쇠즈 모이스처라이징 자장가토너’는 클래식 음악과 함께하는 고분자 히알루론산의 보습으로 한층 강화된 수분 공급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점도가 있는 쫀득한 제형이 피부에 밀착하여 순하고 가볍게 스며든다. 여름철 외부 환경으로 민감해진 피부까지 편안하게 감싸주고, 피부에 부드럽게 남아 마치 보습 코팅이 된 듯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선사한다. 피부에 닿는 첫 스킨케어 제품인 만큼 더욱 순한 성분들을 엄선하여 담아 피부 자극 테스트 결과 피부 자극 지수가 0.03으로 저자극 판정을 받았다. 화해 기준 20가지 주의 성분을 무첨가한 저자극 스킨케어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권연수 기자 likegoo@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