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푸석해진 여름 머릿결 관리를 위한 홈메이드 아몬드 간식

기사입력 2020.08.07 11:00
  • 장마와 무더위로 푸석한 머릿결을 위해 비타민E가 풍부한 간식으로 영양을 채워보면 어떨까?

    ‘비타민 E’는 대표적인 항산화 영양소로 자외선, 오염 물질, 담배 연기 등 환경적 요인으로 생성되는 활성 산소로부터 세포 조직을 보호해 피부 건강과 노화 방지는 물론 푸석해진 머릿결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E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식품으로 꾸준히 섭취하는 게 좋다. 비타민E가 풍부한 식품으로는 견과류와 식물성 기름, 녹황색 채소 등이 있다. 특히 아몬드는 합성 비타민 등의 건강보조식품 대비 두 배의 체내흡수율을 가지고 있는 알파-토코페롤 형태의 비타민E가 풍부할 뿐 아니라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와 머릿결 건강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뷰티 간식이다.

    강렬한 자외선과 고온다습한 날씨로 인해 피부가 지치기 쉬운 여름철, 맛과 영양을 동시에 만족하게 해 줄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추천 아몬드 간식 레시피 2가지를 소개한다.

    새콤달콤 천연 비타민 총집합! 섬머 비타민 플레이트
  • 사진 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 사진 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비타민 E 섭취는 물론 다양한 영양소를 한 번에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섬머 비타민 플레이트’ 는 지치기 쉬운 여름, 다양한 종류의 신선한 제철 과일과 채소 그리고 아몬드 등을 하나의 접시에 조금씩 담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여름철 영양 간식이다.

    새콤달콤한 과일과 아삭한 채소에 고소한 맛과 오도독 식감의 아몬드가 어우러져 먹는 내내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특별한 조리 없이 먹기 좋게 잘라 그릇에 담아내기만 하면 인증샷을 부르는 비주얼 만점의 섬머 비타민 플레이트가 된다.

    시원하게 한입에 쏙! 홈메이드 아몬드 팝시클
  • 사진 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 사진 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당분 함량은 낮추고 영양은 높인 아이스크림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맛과 건강을 동시에 만족시켜줄 ‘홈메이드 아몬드 팝시클’이다.

    아이스 캔디로 불리는 팝시클(popsicle)은 만들기도 간편할 뿐 아니라 하나씩 꺼내먹는 재미도 있다. 원형 몰드에 아몬드 음료를 붓고 막대기를 꽂아 하루 동안 얼려주면 기본 팝시클이 완성된다. 단맛과 식감을 살리고 싶다면 초콜릿을 녹여서 묻혀주면 된다. 잘 얼린 팝시클에 녹인 초콜릿을 살짝 묻힌 후 아몬드 분태에 잘 굴려주면 근사한 홈메이드 아몬드 팝시클이 완성된다. 이때 팝시클이 충분히 얼지 않으면 초콜릿 코팅을 입힐 때 물이 생겨 초콜릿이 벗겨질 수 있으니, 완전히 얼리는 게 좋다. 식물성 원료인 아몬드 음료로 만든 아몬드 팝시클은 더운 날 여름 간식으로 즐기기에 그만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