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피부 건강에 중요한 ‘클렌징’, 저자극부터 성분·효과 등 다양한 제품 출시

기사입력 2020.08.06 13:32
  • 성인남녀 10명 중 8명이 피부 건강에 클렌징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AHC 클리닉 센터(AHC CLINIC CENTER)’는 뷰티&패션 매거진 ‘마리끌레르’와 함께 성인남녀 3,790여 명을 대상으로 클렌징 관련한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클렌징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응답자의 86%가 코로나 이전 대비 ‘피부 건강에 클렌징이 중요하다’고 답하는 등 클렌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고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자료=AHC 제공
    ▲ 자료=AHC 제공

    또한, 소비자들이 클렌징 제품에 바라는 속성 1위는 ‘저자극 성분’이었다. 이어 ‘위생/청결로 피부 건강 관리‘ 41%, ‘피부 유해균 및 세균 제거 여부‘ 39.7%, ‘세안 후 당김없는 촉촉한 수분감‘ 38.9%, ‘모공 속 세정 여부‘ 35.5%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약 75% 응답자가 코로나 이후 달라진 피부 상태에 따른 ‘맞춤형 클렌징’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 ‘AHC 클리닉센터 추천 저자극 딥클렌징 기획전’
    ▲ ‘AHC 클리닉센터 추천 저자극 딥클렌징 기획전’

    뷰티업계는 저자극부터 진정 효과와 촉촉한 피부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AHC는 ‘미니멀10 티어 세이프 클렌징 버블 폼’은 병풀 추출물을 포함한 전성분 10가지의 미니멀한 배합과 에스테틱 허벌 트리트먼트에 영감을 받은 AHC만의 ‘트리플 시카’ 공법을 적용하여 민감한 피부의 진정 및 클렌징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AHC 프렌치 스파 그린 머드 클렌저’는 작은 미셀라 세정입자로 피부 유해세균, 초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노폐물을 딥클렌징해준다. ‘AHC 에센스 케어 파우더 워시 에메랄드’는 고운 입자의 파우더 타입 워시로 폼·오일 등 다양한 클렌징 제품과 믹스매치할 수 있어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맞춤형 클렌징이 가능하다.

    한편, 오는 8월 31일까지 본인의 피부와 니즈에 맞는 클렌징 제품 선택 가이드를 제시하는  ‘AHC 클리닉센터 추천 저자극 딥클렌징 기획전’을 진행한다.

  • 티르티르(TIRTIR) ‘리시카 바이오’ 클렌징 5종
    ▲ 티르티르(TIRTIR) ‘리시카 바이오’ 클렌징 5종

    티르티르(TIRTIR)의 ‘리시카 바이오’ 클렌징 5종은 시카 핵심 성분과 프리+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의 시너지 효과로 하루 종일 각종 외부 환경으로 지친 피부의 밸런스 케어에 도움을 주며 마일드한 세정과 동시에 세안 후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클렌징 라인이다.

    ‘리시카 바이오 클렌징 밤’은 시카+바이오 컴플렉스(CICA+BIO Complex)의 청정 에너지를 가득 담은 클렌징 밤의 세정력이 진한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지워주고, 시카 핵심 성분이 부족한 수분을 채워주는 산뜻한 사용감의 클렌징 밤이다. 이외에도 각질 정돈까지 원스텝으로 한번에 케어가 가능한 ‘리시카 바이오 클렌징 패드’와 저자극 ‘리시카 바이오 클렌징 폼’, 피부를 탄탄하게 케어하는 ‘리시카 바이오 엔자임 클렌저’, 피부진정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리시카 바이오 필링 젤’ 제품이 있다.

  • ‘포클린 아미노틱스 퍼펙트 클렌징’ 3종
    ▲ ‘포클린 아미노틱스 퍼펙트 클렌징’ 3종
    뷰티 플랫폼 왈라뷰(wallaVU)는 화장품 유통 기업 아이오앤코코리아(이하 아이오앤코)와 공동 기획한 ‘포클린 아미노틱스 퍼펙트 클렌징’은 기획 단계부터 해외 진출을 염두에 둔 제품으로 최근 개인 위생과 청결 관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오일, 폼, 워터 등 저자극 클렌징 3종으로 구성됐다.
     
    ‘포클린 아미노틱스 퍼펙트 클렌징 오일’은 인디언들의 계면활성제라 불리는 비누풀 추출 세정 성분과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항균 및 피부 미백에 도움을 준다. 데일리용으로 적합한 ‘포클린 아미노틱스 퍼펙트 클렌징 폼’은 코코넛 열매에서 추출한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해 피부 부담을 줄였으며, 밀도 높은 극세사 거품이 모공 속 묵은 각질 등을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포클린 아미노틱스 퍼펙트 클렌징 워터’는 별도의 이중 세안 없이도 피부 당김이나 촉촉하고 깔끔한 클렌징이 가능해 가벼운 메이크업을 지우기 적합하다.
  • 사진=뉴스킨 코리아 제공
    ▲ 사진=뉴스킨 코리아 제공

    뉴스킨 코리아의 메이크업 브랜드 뉴컬러(NU COLOUR)가 클렌징 수플레와 포인트 메이크업 리무버를 출시했다.

    클렌징 수플레는 클렌징과 각질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원스텝 클렌징 밤이다. 잔여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지우는 동안 각질 케어와 마사지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달콤한 바닐라 향의 폭신한 수플레 제형이 롤링 과정을 거쳐 오일에서 밀크 포뮬러로 변하면서 부드럽게 녹아들어 피부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한다. 롤링 시 피부 온도에 반응해 생기는 온열감으로 모공을 열고 유효 성분 흡수를 도와주는 마사지 효과를 볼 수 있다.

  • 로시크숨마 ‘젤-투-오일 클렌저’, ‘엘릭서 폼 클렌저’
    ▲ 로시크숨마 ‘젤-투-오일 클렌저’, ‘엘릭서 폼 클렌저’

    숨37°의 라인 로시크숨마에서 무더위와 마스크착용으로 지친 피부의 럭셔리 클렌징을 위한 ‘젤-투-오일 클렌저’와 ‘엘릭서 폼 클렌저’를 새롭게 선보였다. ‘로시크숨마 젤-투-오일 클렌저’는 흘러 내리지 않아 편리한 젤 타입의 클렌징 오일로, 포인트 메이크업은 물론 피지와 각질, 미세먼지까지 한번에 세정해주는 첫 단계 클렌징 제품이다.

    황금빛 젤 제형을 부드럽게 문지르면 순식간에 고보습 오일로 변하며 노폐물을 닦아주고, 마치 스파에서 케어를 받은 듯 마사지 효과를 전달한다. 또한 로시크숨마만의 스킨 케어 성분을 함유, 땅김없이 촉촉하면서도 매끈하게 마무리해준다.

  • 휘게(HYGGEE) ‘약산성 히알루론 젤 클렌저’
    ▲ 휘게(HYGGEE) ‘약산성 히알루론 젤 클렌저’

    휘게(HYGGEE) ‘약산성 히알루론 젤 클렌저’는 6가지 식물성 오일과 8종 히알루론산을 함유하여 건조해진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세안 후에도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며,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피부 자극 걱정 없이 피지와 노폐물 제거를 도와준다.

    2020 상반기 글로우픽 어워드에서 페이셜클렌저 부문 루키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 화해 뷰티 어워드의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수상을 더해 제품력을 확실히 입증했다.

  • 시오리스(sioris) ‘프레쉬 모먼트 클렌징 오일’
    ▲ 시오리스(sioris) ‘프레쉬 모먼트 클렌징 오일’

    시오리스(sioris) ‘프레쉬 모먼트 클렌징 오일’은 필수지방산이 풍부한 잇꽃씨 오일을 27% 함유한 제품으로 부드럽고 순하게 클렌징 해주며 동시에 피부 결을 맑게 관리해 준다. 여기에 제주산 동백 오일과 아몬드 오일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또한, 트러블을 유발하고 모공을 막는 실리콘계 오일 대신 피자마 오일에서 유래한 천연 성분을 사용해 자극 없이 산뜻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프로 클렌징 오일 패드’
    ▲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프로 클렌징 오일 패드’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프로 클렌징 오일 패드’는 5가지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쉽게 지워지지 않는 글리터와 입술에 착색되는 틴트까지 잔여물 없이 완벽하게 녹여내는 리무버 패드이다.

    약산성 클렌징 포뮬러가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넉넉한 사이즈의 패드 한 장으로 복잡한 과정 없이 진한 메이크업까지 쉽고 빠른 딥클렌징이 가능하다.

최신뉴스